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TROUBLE SOS

지긋지긋한 뾰루지에 관한 궁금증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깨뜨리는 건조함, 미세먼지 적신호인 환경에 뾰루지의 활보는 당연한 일.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지긋지긋한 뾰루지에 관한 궁금증과 뷰티 필수품으로 자리한 스폿 전용 제품을 소개한다.

On February 17, 2017

 

뾰루지에 톡톡! 극약 처방 뷰티 제품들

1 버츠비 허벌 블레미쉬 스틱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번들거림을 잡아주며 롤온 타입으로 부드럽게 발려 피부에 자극이 적다. 7.7ml 2만4천원.
2 키엘 트러블 케어 스팟 에센스 황, 비타민 B₃가 함유돼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민감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한다. 20ml 3만6천원대.
3 더샘 씨앤소 핑크 파우더 티트리, 칼라민, 유황, 다공성 파우더,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피지 흡착, 피부 진정, 수분 공급으로 트러블 부위를 집중 관리한다. 저녁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한다. 16ml 1만원.
4 블리블리 S.O.S 스팟 파우더 핑크 파우더와 투명 액상이 층을 이룬 제품으로, 흔들지 않은 상태에서 면봉에 파우더를 묻힌 뒤 고민 부위에 펴 바르면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킬 수 있다. 14ml 1만8천원.
5 폴라초이스 스팟 트리트먼트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여드름과 색소침착을 개선한다. 근본적인 피부 안색 불균형에 효과적이다. 30ml 4만6천원.
6 CNP 안티-블러미쉬 스팟 솔루션 트러블 부위에 바르는 리퀴드 타입의 스틱 스폿 제품. 감초 추출물, 티트리 오일 등을 함유해 피지를 컨트롤하며 번들거림을 막는다. 3.5ml 1만7천원.
7 보타닉힐 보 더마 인텐시브 스폿 컨트롤 세트 갑작스러운 피부 문제와 붉은 기를 잡아주는 피부 진정 기능성 스폿 제품. 고민 부위를 중심으로 부드럽게 펴 발라 흡수시킨다. 4ml 2만4천원.
 

갑작스러운 불청객 뾰루지에 대한 궁금증

최근 스폿 전용 파우더와 극소 부위 크림의 효과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방치해 염증을 유발하는 일 없이 극소 부위에 톡톡 펴 발라 쉽게 진정시킬 수 있기 때문. 트러블 발생 후 색소침착, 흉터 등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미백, 주름 기능성 스폿 제품도 있으니 트러블 단계와 컨디션별로 선택할 것. 제품 선택에 앞서 뾰루지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을 알아봤다.

산타마리아노벨라 플루이도 뻬르 라 뺄레 임푸라 델 비소  50ml 7만8천원.

산타마리아노벨라 플루이도 뻬르 라 뺄레 임푸라 델 비소 50ml 7만8천원.

산타마리아노벨라 플루이도 뻬르 라 뺄레 임푸라 델 비소 50ml 7만8천원.

바비브라운 수딩 클렌징 밀크 200ml 6만3천원대.

바비브라운 수딩 클렌징 밀크 200ml 6만3천원대.

바비브라운 수딩 클렌징 밀크 200ml 6만3천원대.

  • 1 같은 듯 다른 뾰루지와 트러블

    Q 최근 얼굴에 자잘하게 붉은 트러블이 올라오더니 금세 오돌토돌하게 퍼졌어요. 40대인데 여드름일까요?

    뾰루지와 여드름의 차이를 알고 싶어요. 우선 트러블이 여러 개가 동시다발적으로 발견된다면 여드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뾰루지는 모낭에 생기는 ‘급성 화농성 염증’으로 부스럼이나 종기의 일종입니다. 피부 표면 가까운 곳에 생기는 가벼운 증상이며 뾰루지는 같은 자리에 재발하는 경우가 드물고 주로 일시적, 일회성으로 그치는 피부 질환이죠. 이에 반해 여드름은 모낭보다 깊숙한 곳에 자리한 ‘피지선 이상’으로 발생합니다. 이전에 붉은 트러블이 올라왔던 자리에 반복해 생긴다면 뾰루지가 아니라 여드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산타마리아노벨라 플루이도 뻬르 라 뺄레 임푸라 델 비소 유분 많은 피부, 블랙헤드 케어에 도움을 주는 끈적임 없는 플루이드 젤. 50ml 7만8천원.

  • 2 뾰루지 다스리는 클렌징 습관

    Q 2월은 실내외 온도 차, 곧 돌아오는 봄에는 환절기 날씨와 꽃가루 등으로 뾰루지가 극성이겠죠? 예방법을 알려주세요.

    환경적인 요인 외에 다양한 원인으로 뾰루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불균형할 때, 풀 메이크업으로 피부가 혹사당할 때, 수면이 부족할 때, 스트레스 받을 때 등으로 결국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습관은 클렌징입니다.

    외출 후 먼지와 꽃가루 등 노폐물이 남아 있지 않도록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징 제품으로 꼼꼼하게 세안하되 피부에 압력을 가하는 것은 삼가세요. 사실 뾰루지는 가슴, 등, 두피 등 여러 부위에 생기는데 샤워 습관도 중요한 이유입니다. 특히 헤어 린스가 제대로 닦이지 않으면 린스 성분이 남아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린스 후 깨끗한 물로 다시 한 번 더 씻는 것을 잊지 마세요.

    바비브라운 수딩 클렌징 밀크 치아시드 오일, 수선화, 라벤더를 함유해 얼굴에 부드럽게 롤링해 세안하면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선사하는 데일리 클렌저. 200ml 6만3천원대.

케어존 닥터솔루션 아큐어 안티-착색 스팟 크림 30ml 3만8천원.

케어존 닥터솔루션 아큐어 안티-착색 스팟 크림 30ml 3만8천원.

케어존 닥터솔루션 아큐어 안티-착색 스팟 크림 30ml 3만8천원.

더바디샵 티트리 오일 10ml 1만3천5백원.

더바디샵 티트리 오일 10ml 1만3천5백원.

더바디샵 티트리 오일 10ml 1만3천5백원.

  • 3 이미 엎질러진 물, 사후 관리가 살길

    Q 뾰루지가 진정된 뒤 생긴 자국과 얼룩이 고민이에요. 시간이 지나도 원래 피부색으로 돌아오지 않고 흔적이 남아 있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뾰루지가 올라왔을 때 빠른 대처가 관건. 되도록 손으로 건드리지 않습니다. 붉은 뾰루지의 경우 연고를 바르거나 병원에서 국소주사를 맞을 수도 있고, 노랗거나 하얗게 됐을 때는 압출해야 하는데 가벼운 정도라면 소독된 압출기를 이용해 눌러서 짜면 돼요. 단, 절대 힘을 가해 누르지 말고 쉽게 나오지 않는다면 피부과에서 치료받는 것이 좋아요. 오랫동안 자국과 얼룩이 남아 있다면 색소 레이저나 혈관 레이저 등을 통해 원래 피부색으로 되돌리고, 흉터 치료도 병행할 수 있습니다.

    케어존 닥터솔루션 아큐어 안티-착색 스팟 크림 양파 추출물과 칼라민 성분이 피부 손상으로 매끄럽지 못한 피붓결, 칙칙하게 착색된 피부 톤 개선을 도와주는 저자극 스폿 케어 크림. 30ml 3만8천원.  

  • 4 티트리는 뾰루지의 극약 처방?

    Q 한번 얼굴에 트러블이 나면 오래가요. 시중에 출시된 티트리·민트 제품이 효과적이라는데 정말인가요?

    뾰루지나 트러블에 효과적인 천연 성분을 알고 싶어요. 페퍼민트는 멘톨 함유량이 많은 대표적인 식물이에요. 강력한 항염 작용과 살균제 효능을 갖고 있죠. 사실 다수의 트러블 제품이 티트리 성분임을 부각시키는데, 티트리에 함유된 에센셜 오일은 천연 알코올로 염증을 방어하고 진정시키는 항균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밖에도 자작나무, 계피, 박하, 로즈메리 등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천연 성분입니다.

    더바디샵 티트리 오일 과도한 유분을 방지하며 건조하지 않게 트러블을 관리하는 기능성 제품. 티트리 오일, 레몬 향 티트리 오일, 타마누 오일 등 자연 성분을 담았다. 10ml 1만3천5백원.

아크로패스 트러블 큐어 1만5천원.

아크로패스 트러블 큐어 1만5천원.

아크로패스 트러블 큐어 1만5천원.

5 보기 싫은 뾰루지 감쪽같은 처리

Q 생리 전이나 술을 마시면 뾰루지가 갑자기 생겨요. 살살 올라올 징조를 보일 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해요.

흔히 뾰루지가 생기면 대수롭잖게 손으로 짜거나 아무 연고나 바르는 사람이 많아요. 또 반대로 곪을 때까지 기다리다 표면에 딱지가 생기면 손으로 긁어 떼어내기도 하죠. 이런 행동은 트러블을 악화시키고 색소침착을 일으키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갑작스레 올라온 뾰루지가 보기 싫어 손으로 짜거나 문지르면 흉터를 유발할 수 있으니 증상이 심할 경우 피부과를 방문해 치료받을 것을 권장해요. 염증 정도에 따라 간단하게 약이나 소염제 주사를 처방합니다.

아크로패스 트러블 큐어 유효 성분이 각질층에 막히지 않고 피부 속에 침투해 체내 수분을 활성화하는 패치. 1박스(트러블 큐어 패치 6매+소독용 스왑 6매) 1만5천원.

CREDIT INFO

기획
복혜미 기자
사진
김정선
도움말
임이석(테마피부과 원장)
2017년 02월호

2017년 02월호

기획
복혜미 기자
사진
김정선
도움말
임이석(테마피부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