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달앤스타일 박지현 실장이 제안하는

잘 고른 창호 하나가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좌우한다

집 안의 단열과 난방은 물론 공간 연출까지 해내는 창호는 집 안 인테리어에서 단연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공간의 아름다움과 실용성은 살리면서 경제적인 부담은 줄여주는 똑똑한 창호 선택법을 소개한다.

On November 21, 2016


CHECK CHECK !
박지현 실장에게 배우는 좋은 창호 고르는 노하우


1 창호, 왜 중요한가!

창호는 여름에는 뜨거운 햇볕이 집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차단해 더위로부터 보호해주고, 겨울에는 집 안의 따뜻한 공기를 밖으로 뺏기지 않고 유지해주므로 추위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집 안의 온도는 난방비, 냉방비와 연결되므로 가정 경제에도 영향을 주는 중요한 부분이다. 또한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창호는 집 안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아무리 멋있게 집을 지었어도 창호 선택을 잘못 하면 집안 전체 분위기를 망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가장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요소이다.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2 좋은 창호 고르는 체크리스트!

  • 디자인성을 고려할 것

    집안 인테리어와 어우러질 수 있도록 창호의 디자인성을 강조한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레일에 색을 입히고 커버를 씌우는 디테일을 살린 디자인이나, 고급스러운 마감재 패턴으로 공간의 조화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 유리 소재를 체크할 것

    유리는 단열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어떤 유리를 사용했는지가 중요하다. 최근에는 ‘슈퍼로이유리’가 초고단열 1등급을 자랑하며 높은 단열성으로 인기가 높다. 유리의 단열력은 여름철의 태양열 차단과 겨울철의 새는 열 차단을 도와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 쉽고 부드럽게 열리는 핸들

    창호는 창문과 달리 사이즈가 크고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손목이 약한 주부들은 문을 열 때마다 무리가 생기기 쉽다.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쉽고 편하게 여닫을 수 있는, 세심한 배려가 있는 창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 선보인 이지 오픈 기능이 대표적인 예다.

  • 첫째도 둘째도 안전성

    자칫 문을 여닫을 때 생길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장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문이 갑작스럽게 닫힐 때 손이 끼는 것을 보호해주는 장치나 레일로 부드럽게 열린 후 세게 부딪히지 않는 완충장치 등이 있는지도 꼼꼼히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EXPER'S PICK

  • 경제적 가격에 성능은 높인, 대중적 창호
    LG하우시스 Z:IN 수퍼세이브 5

    기존 대표 베스트셀러 제품을 단열 및 방음 성능, 디자인, 사용 편리성 등 모든 면에서 새롭게 보완해 경제적인 가격으로 최고 수준의 창호를 선보인 제품.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확보해 냉난방비 절약은 물론 국내 최초로 이지 오픈(Easy Open) 손잡이를 적용해 일반 창호 손잡이 대비 약 50%의 힘만으로도 쉽게 창호 개폐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2가지 색상과 고급 마감재로 디자인까지 충족시켰다.

  • 노후 주택에 최적화된 스탠다드 창호
    LG하우시스 Z:IN 수퍼세이브 3

    20년 이상 된 노후 주택의 벽 두께는 평균 100~120mm로, 창호 폭이 125mm(단창 기준)인 ‘수퍼세이브 3’와 비슷해 창틀이 내·외부로 돌출되는 문제를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중창 기준으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만족하는 고단열 성능을 갖춰 노후 주택의 에너지 효율 성능 개선을 통한 냉난방비 절감에도 효과적이다.

알루미늄의 단단함과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건창호 ESS 165 LS

알루미늄 소재의 단단함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이건 창호 ‘ESS 165 LS’는 유럽식 시스템창호의 하드웨어와 특수 단열재 및 기밀제를 사용해 단열성과 기밀성이 높다. 또한 신규 하드웨어 적용으로 300kg까지 지지 하중이 증가했고, 코너 보강재와 Glue를 사용해 누수 우려도 없다.

CREDIT INFO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황인창
도움말
박지현(달앤스타일)
2016년 11월호

2016년 11월호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황인창
도움말
박지현(달앤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