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셰프들의 ‘재기 발랄’ SNS 레시피

‘오늘은 뭐 해 먹을까?’ 고민하는 당신을 위해 기발한 아이디어로 수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셰프들이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금 당장 팔로잉!

On September 29, 2016

주 레시피, 허혜정 셰프

@magiachef

이태원의 핫한 크래프트 비어 펍 ‘THIS IS NOT A BEER’의 셰프이자, ‘마지아 셰프’라는 귀여운 닉네임으로 아프리카TV를 통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하기 좋은 요리 콘텐츠를 선보이는 허혜정 셰프.

비어 펍에서 맥주와 곁들이기 좋은 음식을 만들어 내다 보니, 그녀의 계정엔 맥주와 곁들이기에 좋을 음식이 가득하다.

한 손에 들고 먹기 좋은 핑거푸드부터 숟가락을 푹 넣어 떠먹고 싶은 맥앤치즈 피자까지. 여릿여릿한 여자 셰프의 손에서 나오는 아기자기한 음식을 엿보는 재미가 크다.
 

 

 

 

recipe 1 가염버터&블랙커런트잼 카나페
재료
버터롤 1개, 가염버터 50g, 블랙커런트잼(다른 잼도 가능) 30g, 씨 없는 포도 5알

만드는 법
1 버터롤은 1cm 두께로 잘라 팬에 살짝 구운 뒤 식힌다. 2 구운 버터롤에 가염버터를 0.5cm 두께로 잘라 올린다. 3 ②에 블랙커런트잼과 포토알을 올린다.

recipe 2 쇠고기 타코
재료
토르티야 8장, 다진 쇠고기 200g, 양상추 1/3개, 깻잎 10장, 홍고추 3개, 사워크림 80g, 깨 20g, 식용유·굴소스 약간씩

만드는 법
1 팬을 달군 뒤 토르티야를 올려 양면을 살짝 굽는다. 2 양상추와 깻잎은 가늘게 채 썰고 홍고추는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한 뒤 송송 썬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쇠고기를 넣어 볶는다. 적당히 익으면 굴소스로 간을 맞춘다. 4 구운 토르티야에 양상추, 깻잎, 볶은 쇠고기, 사워크림, 홍고추, 깨 순서로 올린 뒤 반으로 접어 이쑤시개를 이용해 고정한다.

recipe 3 볶은 베이컨을 얹은 으깬 감자구이
재료
알감자 6개, 베이컨 3줄, 소금 1작은술, 다진 파슬리 5g, 소스(마요네즈 3큰술, 파르메산 치즈 2큰술, 꿀 1큰술)

만드는 법
1 소금을 넣은 물에 알감자를 넣고 15분간 삶는다. 2 분량의 재료를 넣어 소스를 만든다. 3​ 달군 팬에 잘게 썬 베이컨을 볶은 뒤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을 제거한다. 4 ①을 십자로 칼집을 낸 뒤 숟가락으로 눌러 으깬다. 5 ④의 윗부분에 소스를 바르고 베이컨과 다진 파슬리를 올린다. 6. 종이포일을 깐 오븐 팬에 ④를 올려 190℃로 예열한 오븐에서 15분간 굽는다.

recipe 4 샥슈카
재료
달걀 5개, 양파 1/2개, 토마토·파프리카·건고추 1개씩, 마늘 2쪽, 파프리카가루 1큰술, 토마토 페이스트 2큰술, 홀 토마토 200g, 올리브 오일·바질 약간씩

만드는 법
1 양파, 토마토, 파프리카는 큐브 모양으로 자르고 건고추와 마늘은 으깬다. 2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양파가 갈색이 될 때까지 볶다가 손질한 채소를 한데 볶는다. 3 ②에 파프리카가루,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고 볶은 뒤 홀 토마토를 넣어 으깬다. 4 ③에 달걀을 넣어 반숙으로 익힌 뒤 바질을 올린다.

recipe 5 양파크림소스 닭가슴살 스테이크
재료
닭가슴살 2조각, 양파·토마토 1/2개씩, 느타리버섯 30g, 물 200ml, 생크림 300ml, 올리브 오일 적당량, 그라나 파다노 치즈 10g, 다진 파슬리 5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닭가슴살은 3등분으로 잘라 소금과 후춧가루, 올리브 오일로 밑간한다. 2 양파는 슬라이스하고 느타리버섯은 결대로 찢는다. 3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①과 토마토를 구워 접시에 담아둔다. 4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②의 양파가 갈색이 날 때까지 볶다가 느타리버섯을 넣고 볶은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5 ④에 물과 생크림을 넣고 졸인 뒤 그라나 파다노 치즈를 넣는다. 6 ⑤에 ③을 넣고 다진 파슬리를 뿌린다.

recipe 6 스터프트에그

재료
삶은 달걀·피클 2개씩, 마요네즈·소금 1큰술씩, 레드페퍼·블랙페퍼 2g씩

만드는 법
1 삶은 달걀은 세로로 반 자른 후 노른자를 빼낸다. 2 볼에 노른자와 마요네즈를 넣어 잘 섞는다. 3 피클은 반으로 자른다. 4​ 달걀흰자 속에 ②를 채운 뒤 피클을 올리고 레드페퍼와 블랙페퍼를 으깨어 올린다.

 

장르를 넘나드는 파스타, 강석현 셰프

@suckyun

이태원 경리단길 외진 골목을 ‘장진우 거리’로 만들며 그 골목의 풍경을 바꿔버린 대표적인 레스토랑 ‘그랑블루’의 헤드 셰프였던 강석현 셰프.

‘CNP FOOD’의 메뉴 개발과 독특한 앞치마를 만드는 공에이프런의 대표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다. 그의 SNS에서 가장 눈이 가는 건 다양한 파스타.

네모 프레임을 가득 채운 강석현 셰프의 때깔 좋은 파스타 사진을 보고 있으면 포크에 돌돌 말아 후루룩 입에 넣고 싶은 욕구가 샘솟는다.
 

 

 

recipe 1 포테이토 아란치니
재료
감자·달걀 1개씩, 베이컨 30g, 생크림 50ml, 소스(마요네즈·사워크림 1작은술씩, 고르곤졸라·꿀 1/2작은술씩), 빵가루 20g, 식용유 적당량,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감자는 삶은 뒤 껍질을 벗겨 으깬다. 2 베이컨은 잘게 다진 뒤 팬에 볶는다. 3 ①에 ②와 생크림,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섞은 뒤 동그란 모양으로 빚는다. 4 달걀물을 만들고 ③을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입힌다. 5 식용유를 두른 팬에 ④를 튀긴다. 6. 분량의 재료로 만든 소스를 곁들여 낸다.

recipe 2 스테이크 필라프
재료
쇠고기(등심) 70g, 밥 200g, 마늘 1쪽, 양파 1/2개, 엔초비 1마리, 방울토마토 2개, 치킨스톡 250ml, 잼 약간

만드는 법
1 팬에 쇠고기를 구워 접시에 덜어둔다. 2 ①의 팬에 다진 마늘과 양파, 엔초비, 방울토마토를 볶는다. 3 ②에 치킨스톡과 밥을 넣고 치킨스톡이 밥에 스며들 때까지 볶는다. 4 ③을 그릇에 담고 고기와 잼(블루베리)을 올린다.

recipe 3 새우 엔초비 파스타
재료
탈리아텔레 75g, 타이거새우 3마리, 엔초비 1마리, 마늘 1쪽, 페페론치노 3개, 치킨스톡 250g, 올리브 오일·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탈리아텔레를 삶아 건진 뒤 올리브 오일에 버무려둔다. 2 마늘은 슬라이스한다. 3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타이거새우를 굽는다. 4 ③에 ②와 페페론치노, 엔초비를 넣어 달달 볶는다. 5 ④에 치킨스톡을 붓고 ①을 넣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 뒤 센 불에서 섞는다. 6. ⑤에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를 갈아 올린다.

recipe 4 미지 나폴리 파스타
재료
스파게티 면 75g, 비엔나 소시지 5개, 청피망·홍파프리카 20g씩, 양파 1/4개, 토마토케첩 150ml, 치킨스톡 250ml, 페페론치노 3개, 이탈리아 파슬리·파르미지 아노 레지아노 치즈 약간씩

만드는 법
1 스파게티 면을 6분간 삶은 뒤 건져 올리브 오일에 버무린다. 2 비엔나 소시지는 칼집을 내고 청피망과 홍파프리카,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페페론치노는 잘게 다진다. 3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②의 재료를 모두 넣어 중간 불에서 볶는다. 4 ③에 치킨스톡을 붓고 ①을 넣어 졸인다. 5 ④에 케첩을 넣어 버무린 뒤 페페론치노와 파슬리, 치즈를 올린다.

recipe 5 비프 타르타르
재료
쇠고기(한우 우둔살) 150g, 사과·크랜베리 20g씩, 허니머스터드 소스 1작은술, 그리시니 2개

만드는 법
1 쇠고기와 사과, 크랜베리를 잘게 다진 뒤 허니머스터드 소스를 넣고 잘 섞어 타르타르 원형 틀에 넣어 모양을 만든다. 2 ①에 그리시니를 올린다.

recipe 6 스테이크 라구 파스타
재료
쇠고기(등심) 80g, 스파게티 면 75g, 홀 토마토 100g, 양파 1/4개, 셀러리 10g, 마늘 3쪽,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 1큰술, 레드 와인·치킨스톡 250ml씩

만드는 법
1 스파게티 면을 삶는다. 2 양파, 마늘, 셀러리를 잘게 다진다. 3 쇠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뒤 팬에 구워 접시에 덜어둔다. 4 ③의 팬에 ②를 넣고 볶다가 레드 와인을 넣어 졸인다. 5 ④에 홀 토마토를 넣어 끓이다가 치킨스톡을 넣어 졸인다. 6 ⑤에 ①과 치즈를 넣어 섞은 뒤 ③을 올린다.

 

토마토의 다양한 변주, 김천호 셰프

(@quietevening_)

창천동 주택가 골목의 작은 비스트로 ‘조용한 저녁’. 이곳 김천호 셰프의 SNS는 손님들과의 소통 창구로 사용된다.

그날 들어온 식재료와 어떤 음식을 만들 것인지를 SNS에 올리는데, 예컨대 사진과 함께 ‘오늘은 토마토와 모차렐라 치즈, 초리조를 넣은 파스타를 만듭니다’라고 올리는 식.

‘조용한 저녁’은 그렇게 김천호 셰프의 SNS 음식 사진에 홀려 찾아온 손님들이 문전성시를 이룬다. 특히 그의 계정에서 눈 여겨 볼 것은 토마토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다.

올리브와 치즈만 함께 끼워 만드는 토마토 카프레제 꼬치, 토마토 소스에 닭다리와 미트볼을 넣은 요리 등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인 토마토를 즐기는 쏠쏠한 팁이 많다. 게다가 그가 만든 음식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와인을 함께 소개하기도 한다.
 

 

recipe 1 카프레제 꼬치
재료
방울토마토·씨 없는 절임 올리브 4개씩, 보코치니 치즈 2알, 바질 4장, 바질 페스토 1작은술, 소금·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올리브 오일 약간씩

만드는 법
1 방울토마토, 올리브, 보코치니 치즈, 바질 순으로 꼬치에 꽂는다. 2 ①에 소금을 뿌리고 치즈를 갈아 올린 뒤 올리브 오일을 뿌린다. 3 바질 페스토를 곁들여 낸다.

recipe 2 드라이드 토마토 부르스케타
재료
드라이드 토마토 4조각, 바게트 1조각, 리코타 치즈·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약간씩, 드라이드 토마토(방울토마토 15개, 올리브 오일 250ml, 허브 약간)

만드는 법
1
바게트를 팬에 1분 정도 굽는다. 2 ①에 리코타 치즈를 얇게 펴 바른 뒤 드라이드 토마토(방울토마토를 오븐에 구운 뒤 오일과 허브를 섞고 냉장 보관한다)를 얹는다. 3 ②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뿌린다.

recipe 3 가지 오븐구이
재료
가지 1/2개, 양송이버섯 2개, 토마토소스 15ml, 이탈리아 파슬리·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올리브 오일·소금·밀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가지는 속을 파서 볼에 담아두고 속을 파낸 가지는 소금에 10분 정도 절인다. 2 양송이버섯은 슬라이스한다. 3 절인 가지를 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한다. 4 ③에 밀가루를 얇게 입히고 팬에 기름을 둘러 빠르게 튀긴다. 5 다른 팬에 가지의 속과 양송이버섯, 토마토소스를 함께 넣어 볶은 뒤 튀긴 가지 위에 올린다. 6 ⑤에 치즈를 갈아 올린 뒤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8분간 굽는다. 7 ⑥을 접시에 담고 파슬리를 뿌린다.

recipe 4 토마토소스 미트볼
재료
다진 쇠고기 700g, 다진 돼지고기 300g, 홀 토마토 1캔, 월계수잎·오레가노·소금·올리브 오일 약간씩 , 반죽(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빵가루 150g씩, 양파 1개, 바질 20g, 마늘 4쪽, 레몬·달걀 2개씩, 우유 150ml, 치킨스톡 350ml,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양파는 씹힐 정도의 입자로 다지고 마늘은 잘게 다진다. 레몬은 깨끗이 씻어 제스트로 만든다. 2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담은 볼에 ①과 분량의 반죽재료를 섞은 뒤 치댄다. 3 ②를 동그랗게 빚어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익힌다. 4 냄비에 홀 토마토, 월계수잎, 오레가노, 바질을 넣어 중간 불로 20분 정도 끓인 뒤 나머지 치킨스톡을 섞는다. 5 ④에 ③을 넣어 약한 불로 2시간 정도 뭉근하게 끓인다.

recipe 5 토마토소스에 넣은 구운 닭다리

재료
닭다리 6개, 양파 1개, 마늘 5쪽, 홀 토마토 1캔, 타임·바질·올리브 오일 약간씩

만드는 법
1 양파, 마늘은 슬라이스한다. 2 닭다리는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뒤 소금과 후춧가루, 올리브 오일을 넣어 밑간한다. 3 냄비를 중간 불에 달구고 ②를 구워 접시에 담는다. 4 ③의 냄비에 ①을 넣고 갈색이 될 때까지 볶다가 홀 토마토를 부어 중간 불에 15분간 끓인 뒤 ③을 넣고 바질과 타임을 올린다. 5​ ④를 180℃로 예열한 오븐에 2시간 정도 굽는다.

recipe 6 알라 노르마 파스타
재료
스파게티 면 1줌, 가지 1/2개, 양파 1/4개, 바질 6장, 리코타 치즈 2큰술, 토마토소스 30ml, 소금·올리브 오일 약간씩

만드는 법
1 가지는 길게 썰어 소금에 10분 정도 절인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짠다. 양파는 슬라이스한다. 2 스파게티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7~8분간 삶는다. 3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절인 가지를 볶다가 양파를 넣어 함께 볶는다. 4 ③에 ②와 토마토소스를 넣고 2분 정도 볶는다. 스파게티 삶은 물로 농도를 맞춘다. 5 접시에 ④를 담고 소금을 뿌린 치즈와 바질을 올리고 올리브 오일을 뿌린다.

 

가정식 감성 요리, 동경진 셰프

@chefdongs

동경진 셰프는 자신의 주방에서 요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신선한 다이닝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

아내와 연애 기간에 만들어 먹었던 요리를 글과 그림으로 엮어 레시피 북 <월간경진>을 만들고 맘 맞는 다양한 분야의 셰프들과 함께 요리를 선보이는 프로젝트 ‘구루메 볼’ 등 음식을 중심으로 한 재미있는 일들을 벌여왔다.

또한 동경진 셰프가 직접 만들어 내는 ‘CAFE D_55’의 푸짐한 스텝밀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그의 계정에는 동경진 셰프가 운영하는 ‘CAFE D_55’의 메뉴 외에도 그가 여행지에서 먹어본 음식과 푸드북 등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동경진표’ 요리가 대다수다.

그만큼 이색적이고 재밌는 이야기가 풍성해 마치 푸드 매거진을 보는 느낌이다. 더구나 생선이나 채소를 손질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에선 주방의 생동감도 느껴진다.
 

 


recipe 1 렌틸콩샐러드
재료
렌틸콩 50g, 아보카도 1/4개, 그린빈스 4개, 피칸 5개, 로메인 3장, 라임 비네그레트(라임 1/2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2큰술, 설탕·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소금으로 간한 물에 렌틸콩과 그린빈스를 넣는다. 2 그린빈스는 1분 30초만 데친 뒤 꺼내고, 렌틸콩은 12~15분간 삶은 뒤 채반에 올려 물기를 뺀다. 3 물기를 뺀 렌틸콩은 넓은 접시에 펼쳐 담아 수분을 날린다. 4 팬에 피칸을 살짝 볶고 로메인은 먹기 좋게 손으로 찢는다. 5 분량의 재료를 섞어 라임 비네그레트를 만든다. 6 접시에 그린빈스와 ③, ④를 올리고 ⑤를 넣어 섞어 완성한다.

recipe 2 레몬 허브 치킨
재료
닭 1마리, 올리브 오일 2큰술, 레몬 1개, 세이지·바질·로즈메리 4장씩, 설탕·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닭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소금과 설탕, 후춧가루, 올리브 오일로 밑간한다. 2 레몬은 얇게 슬라이스한다. 3 종이포일을 깐 오븐 팬에 ①을 펼쳐 담고 세이지, 바질, 로즈메리와 레몬 슬라이스를 올린다. 4 20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25~30분간 굽는다.

recipe 3 방울양배추 베이컨볶음
재료
베이컨 1줄, 방울양배추 6개, 레드 와인 비네거 1큰술, 물 1컵, 올리브 오일·크랜베리 약간씩

만드는 법
1 방울양배추는 반으로 자르고 베이컨은 한입 크기로 썬다. 2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베이컨을 노릇하게 굽는다. 3 베이컨이 노릇해지면 그릇에 덜어두고, 팬에 방울양배추를 볶는다. 4 방울양배추가 갈색이 될 때 물을 붓고 자작해질 때까지 끓인다. 5 ④에 베이컨과 레드 와인 비네거를 넣고 3분 정도 끓인다.

recipe 4 아스파라거스 앤 에그
재료
아스파라거스 3개, 달걀 1개, 물 1큰술, 올리브 오일·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아스파라거스를 노릇하게 구워둔다. 2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한다. 3 ①의 팬에 달걀흰자, 아스파라거스, 달걀노른자 순으로 얹고 물을 넣고 뚜껑을 닫는다. 4 30초 정도 지난 뒤 ③을 꺼내 접시에 올리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간을 한다.

recipe 5 베이컨 에그 파스타
재료
카펠리니 90g, 베이컨 1줄, 달걀 2개, 페코리노 치즈·무염버터 15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베이컨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달걀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한다. 2 달군 팬에 베이컨을 넣고 갈색이 나게 볶은 후 팬에 남은 기름은 적당히 제거한 다음 불을 끈다. 3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카펠레니를 1분간 삶아 건진다. 4 ②에 ③과 면수를 한 국자 붓고 버터를 넣고 비비다가 달걀노른자를 넣어 비빈 뒤 그릇에 담는다. 페코리노 치즈를 올리고 후춧가루를 뿌려 낸다.

recipe 6 따뜻한 주꾸미샐러드
재료
주꾸미 10마리, 오이·적양파 1/4개씩, 레몬주스 2큰술, 양상추 3장, 씨 없는 올리브 3알, 버터 약간, 스파이시 비네그레트(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3큰술, 셰리 와인 비네거 3큰술, 다진 마늘·다진 생강·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손질한 주꾸미는 레몬주스, 소금, 설탕으로 밑간해 2시간 정도 재운다. 2 적양파는 얇게 슬라이스하고 오이는 씨를 판 뒤 반달 모양으로 썬다. 3 팬에 버터와 ①의 주꾸미, 오이를 넣고 살짝 볶은 뒤 볼에 담는다. 4 ③에 양상추와 올리브, 적양파, 스파이시 비네그레트를 넣고 섞은 뒤 따뜻한 온기가 있을 때 먹는다. 

CREDIT INFO

기획
김은혜 기자
진행
최선아(프리랜서)
2016년 09월호

2016년 09월호

기획
김은혜 기자
진행
최선아(프리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