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낡은 소파 리폼으로 공간을 바꾸다

MIDOSOFA

부드러운 가죽 소재에서 느껴지는 편안함과 우아함은 내가 있는 공간의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해준다. 특히 손때 묻은 레트로 스타일의 클래식한 소파는 공간을 고혹적인 분위기로 만들어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On July 14, 2017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7/thumb/31597-244965-sample.jpg

 

 


주부 조면엽 씨는 얼마 전 인테리어를 바꾸면서 낡은 소파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었다. 30년 넘게 사용한 추억이 묻어 있는 소파라 버리자니 아깝고,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새로운 인테리어 콘셉트와 맞지 않아서다. 고민 끝에 소파 리폼 전문 업체인 미도소파를 통해 상담을 받은 후 새롭게 바뀐 고풍스러운 클래식 디자인의 소파로 거실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Review

"거실의 표정이 바뀌었어요~!"
30년 정도 사용한 가죽 소파가 너무 낡아서 새로 구입해야 할지 가죽을 교체하는 리폼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어요. 5~6년 전에 가죽을 한 번 교체했는데 실패했거든요. 그러던 중 우연히 잡지에서 미도소파에 대한 내용을 보고 상담을 받아보기로 했어요. 다음 날 다양한 가죽 원단과 컬러가 담긴 샘플북을 들고 전문가가 찾아와서 소파를 꼼꼼하게 점검해주시더니 가죽 교체와 전체적인 리폼만으로도 새 소파처럼 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디자인과 색상 모두 옛날 것이어서 레트로풍의 클래식한 스타일로 리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새 소파가 돼서 도착한 거예요. 친구들이 집에 놀러 와서는 소파 새로 샀냐고 물어보는데, 예전 소파를 기억하는 친구들은 다들 놀라요. 어떻게 그 소파가 이렇게 변했느냐고요. 앞으로 30년은 거뜬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디자인뿐만 아니라 쿠션감도 훨씬 좋아졌고 앉아 있으면 편안함이 온몸을 감싸는데, 오롯이 나만을 위한 공간이 생겨서 너무 행복합니다. - 주부 조면엽 씨(69세, 강동구 상암로)
 

ZOOM IN 소파 커버링할 때 알아두면 좋은 포인트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7/thumb/31597-244973-sample.png

 

 

1 소파가 바뀌면 거실의 느낌도 확 바뀌기 때문에 그 변화를 미리 설계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전문가와 상의하며 바꿔나가는 것도 좋지만 그에 앞서 내가 원하는 콘셉트를 생각해놓자.

2 컬러와 소재, 디자인은 전문가와 상의하고 샘플북을 통해 천갈이 또는 커버링 소재의 재질과 컬러에 관한 전문가의 추천을 받는 것이 좋다. 소파의 디자인이 심플하면 커버링과 천갈이 모두 가능하고, 장식이 많으면 천갈이가 더 유리하다.

3 소파를 5년 이상 사용할 계획이라면 소파를 새로 구입하는 것보다 천갈이를 하는 것이 저렴하지만, 소파 천갈이 역시 만만찮은 비용이 든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기껏 리모델링한 소파가 1년 만에 주저앉으면 그것도 낭패이기 때문에 소파의 재질과 상태를 전문가를 통해 면밀히 검토한 뒤 결정하자.

가죽 소파는 코팅과 리컬러링한 후 가죽을 깨끗이 세탁해준다. 그다음 내구성과 유연성이 뛰어난 코팅제를 입혀주면 숨구멍이 살아 있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그 매력을 오래도록 누릴 수 있다. 묵은 때 제거는 물론, 원하는 컬러로 변경도 가능하다.

5 반드시 전문 업체를 통해 리폼할 것을 추천한다. 전문 업체는 천갈이를 하면서 압축솜 등 충전재도 교체하고 부분적인 수리 및 보수도 함께 해주므로 더욱 안심할 수 있다. 비용은 소파의 사이즈, 천갈이의 원단 소재 등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패브릭은 40만~80만원, 가죽으로 할 때는 100만~160만원 정도 들고 디자인에 따라 3만~6만원 정도의 공임이 추가된다.
 

작은 변화로 만드는 큰 만족!  소파 리모델링 전문 업체 미도소파

작은 변화로 만드는 큰 만족! 소파 리모델링 전문 업체 미도소파


소파의 수명은 소재나 관리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리폼 전문 업체인 미도소파는 소파 제작에서부터 관리, 리폼까지 하는 소파 전문 업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퀄리티 좋은 가죽과 천을 이용해 트렌드에 맞는 소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도소파는 월 1~2회 지방 순회 상담을 한다.

CREDIT INFO

진행
유채원(프리랜서)
사진
박충열
제품문의
미도소파(02-549-0073)
2017년 07월호

2017년 07월호

진행
유채원(프리랜서)
사진
박충열
제품문의
미도소파(02-549-0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