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히트다 히트!

당신의 2016 히트템은 무엇입니까?

미세먼지의 습격이 한차례 휩쓸고 지나간 자리에 이번엔 물의 공격이 이어졌다. 연이은 건강 관련 이슈들로 피로가 쌓여가는 가운데, 이제는 스스로를 지키기 위한 방어전이 시작되었다. 바로 이때, 건강의 최전선을 방어하는 ‘닥터스’가 추천하는 ‘히트템’이 궁금하다.

On August 09, 2016

2016년 건강 이슈 되짚기

1. 호흡기 질환, 피부 질환, 탈모까지 걱정 유발자, 미세먼지

2016년 상반기에 단연 돋보이는 이슈는 미세먼지다. 올해 초부터 미세먼지 농도가 연일 나쁨 수준을 이어간 탓에 호흡기 질환 환자가 급증했고 피부와 탈모에도 크고 작은 악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악조건 속에서도 스스로 건강을 지키고자 노력하는 이들로 인해 황사 마스크의 판매는 물론이고 홍삼과 인삼, 건강보조제 등의 매출도 증가했다. 뷰티와 관련해서는 안티폴루션 화장품이 이슈로 떠올랐고 클렌징, 세정 관련 제품의 판매율도 껑충 뛰었다.
 

2. 유해한 가전과 생활용품 대신 건강식품이 뜬다, 옥시와 정수기 파동

조금 더 건강한 삶을 살고자 특별히 구입했던 가전, 생활용품이 도리어 건강에 악영향을 미쳤다는 소식이 이어지며 소비자들은 큰 배신감을 느꼈다.

2011년 발생해 현재까지도 커다란 사회적 이슈가 된 옥시 가습기 살균제 사건에 이어 최근에는 얼음 정수기에서도 중금속이 검출되며 건강을 위한 가전이나 생활용품 전반에 대한 불신이 한국 사회를 뒤덮고 있다.

이런 이유로 천연 세정제나 면역을 높일 수 있는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 더불어 무엇을 믿고 써야 하는지에 대한 의심과 대안을 찾기 위한 노력이 현재 진행 중이다.
 

3. 식사는 간단하게 영양소 보충은 영양제로, 혼밥족의 식생활 트렌드

1인 가구의 증가, 인간관계까지 포기한 5포 세대의 급증이 맞물려 최근에는 혼자 밥 먹는 ‘혼밥족’이 대세다.

혼밥족은 대부분 간편식, 반조리 식품 등을 한 끼 식사로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는데 실제로 지난해 편의점 매출 성장률이 이를 증명한다. 지난해 편의점 매출액은 전년 성장률에 비해 3배가 넘었고, 이 중 도시락과 김밥 등 HMR(간편식 요리) 제품이 큰 비중을 차지했다.

혼밥은 간편식, 인스턴트식품을 주 메뉴로 하다 보니 영양 불균형이 오기 십상이다. 요즘은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비타민제, 영양제로 모자란 영양소를 보충하는 젊은 층도 덩달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PART 1 HAIR

당신의 ‘헤어 인생템’은 무엇입니까?

‘헤어 부심’을 심어주는 아베다 인바티 라인

1. 풍성하고 빛나던 헤어 리즈 시절 되찾기

일 년 중 두피와 모발이 가장 약화되는 시기를 꼽는다면 바로 지금이다. 뜨거운 자외선과 습한 대기, 휴양지에서 발생하는 손상, 잦은 스타일링과 바캉스를 위한 다이어트가 주요 원인이다. 또한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커짐에 따라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각질이 유발되고 그 영향이 모근에까지 미쳐 탈모로 이어지기 쉽다.

선선하고 건조한 바람이 부는 환절기엔 두피가 가렵고 비듬도 증가되는데, 비듬은 가려움증을 동반하고 이로 인해 다시 두피를 자극해 염증이 생기기도 한다. 피할 수 없는 외부 환경에 의해 탈모에 이르지 않도록 지금부터 관리할 것.
 

2. 탈모를 예방하는 스페셜 홈 케어

두피의 유분과 노폐물을 제거하려면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자연 건조나 선풍기 바람을 이용해 머리를 말리는 것이 좋다.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한다면 뜨거운 바람보다 차가운 바람을 이용할 것.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단백질 성분이 함유된 영양 팩이나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스페셜 케어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세정력이 뛰어나면서 석유계 계면활성제나 실리콘이 모공을 막지 않는 샴푸를 사용하고 두피를 깨끗하게 정돈하고 강화하는 두피 전용 제품으로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좋다.
 

3. 두피와 모발에 이로운 식물 성분

두피를 강화하고 모발을 건강하게 하는 식물성 성분에는 아유르베딕 허브, 강황, 인삼, 비타민 E, 살리실산 등이 있다. 아유르베딕 허브는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모발 스트레스를 억제하고, 모발 형성 단백질인 케라틴 섬유 조직의 콜라겐 합성을 촉진한다.

또한 철분의 흡수를 도와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모낭 파괴 인자를 억제하고 모발 성장 인자의 분비를 유도해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다. 강황에 함유된 커큐민은 항염 효과를 지녀 두피의 염증을 완화하고 모발의 재생 과정에 도움을 주며, 인삼과 비타민 성분 혼합물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증가시켜 손상된 모발을 개선한다.

피부과 전문의 이하은(미파문피부과 원장)

피부과 전문의 이하은(미파문피부과 원장)

뜨거운 자외선 아래서 여름휴가를 보낸 뒤라면 두피와 모발부터 꼼꼼히 살펴야 해요. 평소보다 땀과 유분이 많이 분비되고 말끔하게 클렌징되지 않는다면 모공이 막혀 탈모를 유발하기 쉽죠. 하루 100개 이상 머리카락이 빠진다면 탈모가 시작됐다고 봐도 무방해요.

비옥한 토지에 식물이 잘 자라듯 두피 건강을 다지고 쉽게 갈라지고 끊어지는 모발을 가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샴푸뿐 아니라 두피 전용 제품의 사용을 생활화하고 비타민과 무기질,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요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8/thumb/31370-167489-sample.jpg

 

 

자연 식물 성분으로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1. 아베다 인바티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97% 자연 식물 활성화 성분이 두피를 깨끗하게 하고 각질을 제거해주며 가늘어지는 모발을 위한 고기능성 샴푸. 모공을 막아 건강한 모발에 나쁜 영향을 주는 피지와 헤어 제품의 잔여물을 없애주며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두피에 활력을 주는 아유르베딕 허브, 강황과 인삼 혼합물인 아베다 덴시플렉스 콤플렉스, 윈터그린 오일에서 추출한 살리실산이 함유됐다. 200ml 3만4천원.

2. 아베다 인바티 씨크닝 컨디셔너
모발에 탄력과 힘을 부여해주고 손상을 줄여주는 98% 자연 식물 활성 성분 컨디셔너. 모발을 건강하게 하는 구아와 유채씨 성분이 모발에 힘을 채워주고 탄력을 증진하며 손상을 막아준다. 200ml 3만2천원.

3. 아베다 인바티 스칼프 리바이탈라이저
98% 자연 식물 활성 성분의 데일리 트리트먼트로 건강한 모발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준다. 인바티 스칼프 리바이탈라이저는 인바티 시스템의 세 번째 단계로 모발 손상을 줄이고 모낭 주위의 두피 환경을 개선한다. 또 비타민 E 혼합물이 들어 있어 두피의 미세 순환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준다. 150ml 7만9천원.

 

PART 2 VITALITY

당신의 ‘활력’은 무엇입니까?

홍삼의 명작, 바이탈뷰티 명작수

1. 무더위에도 끄떡없는 면역력을 위한 꿀팁

푹푹 찌는 더위에 땀은 비 오듯 흐르고 입맛은 뚝 떨어지는 계절. 다이어트, 바쁜 직장 생활로 인해 식사를 거르는 날이 많아진다. 이는 결국 체력 저하, 영양소 결핍으로 이어지고 면역력을 떨어뜨려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알레르기 질환인 대상포진과 같은 질병도 발생하기 쉬우므로 미리 관리해야 한다. 영양이 풍부한 제철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고 미네랄, 비타민,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 인삼, 홍삼 등 기운을 더하는 비밀 병기를 준비할 것.
 

2. 황제가 먹던 귀한 열매, 인삼 열매

인삼의 핵심 영양소 사포닌의 일종인 진세노사이드Re 성분이 뿌리보다 30배 이상 풍부한 ‘인삼 열매(진생 베리Ⓡ)’는 혈액 흐름 개선에 도움을 주어 생기 있는 건강함을 되찾아준다. 인삼에서 열리는 붉은 열매로 일 년 중 7월 하순경 약 일주일 동안만 볼 수 있는 희귀한 열매인 인삼 열매는 인삼이 2~6년근일 때도 채집이 가능하지만, 4년근일 때가 열매가 가장 크고 영양이 절정에 달한다.

그러나 재배 수량이 적고 열매를 따면 하루 만에 시들어버리는 특성 때문에 자연 상태로 보관해야 하거나 관리가 어렵다 보니 과거에는 주로 황실이나 귀족 등 일부 계층에게만 허락되던 약재였다.
 

3. 인삼 열매, 진짜를 찾아내다

겉모습이 같다고 모두 동일한 효과를 나타내지는 않는다. 그러므로 귀한 성분을 함유한 인삼 열매로 만든 상품을 고를 때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 인삼 열매의 진정한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일정한 함량 이상의 인삼 사포닌이 함유된 제품을 고를 것.

또한 원료만의 유효 성분을 일정하게 함유하고 과학적으로 표준화된 인삼 열매로 만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충분히 성숙하여 영양이 최고조에 이른 4년생 인삼 열매를 여름에 채취해 추출한 것을 고른다면 금상첨화다.

피부과 전문의 박주희(아트인피부과 원장)

피부과 전문의 박주희(아트인피부과 원장)

일과 육아를 병행하다 보니 예전보다 체력이 떨어지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면역력에도 문제가 생길까 걱정도 됐고요. 그래서 요즘에는 신경 써서 운동도 하고 좋은 음식도 챙겨 먹고 있지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특히 필수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을 꼭 챙깁니다.

면역력과 더불어 피부 건강에도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이런 성분은 각종 채소와 과일, 홍삼과 인삼에 많이 함유돼 있는데 이는 면역력 증진과 피로 및 혈액 흐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항산화 기능도 있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답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8/thumb/31370-167490-sample.jpg

 

 

홍삼과 인삼 열매를 담아 면역력을 책임지는

바이탈뷰티 명작수
홍삼의 유효 성분을 최대한 추출하는 천삼화 기술로 만든 홍삼과 국내 최초로 인삼의 붉은 열매인 인삼 열매를 부원료로 만든 고농축 홍삼 앰풀. 면역력을 증진하고 피로와 혈액의 흐름을 개선한다.

특히 영양소 함량이 절정에 달한 4년생 이상의 인삼 열매를 채집하였고, 뿌리부터 열매까지 온전히 담아냈다. 앰풀형 제품으로 휴대가 편리하며, 냉·온수에 타서 차로 즐겨도 좋다. 20g×45앰풀(45일분) 23만원대.

CREDIT INFO

기획
이윤정 기자
진행
현진선(프리랜서)
사진
윤선호
촬영협조
바이탈뷰티(080-023-5454), 아베다(02-3440-2905), 대웅제약(02-550-8800)
2016년 08월호

2016년 08월호

기획
이윤정 기자
진행
현진선(프리랜서)
사진
윤선호
촬영협조
바이탈뷰티(080-023-5454), 아베다(02-3440-2905), 대웅제약(02-550-8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