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MY SKIN BUT BETTER

무너지지 않는 여름 메이크업 꿀팁

여름에도 무너지지 않는 자연스러운 피붓결을 위해 메이크업 아티스트 8명에게 스킨 메이크업 아이템과 ‘꿀팁’을 물었다.

On July 24, 2017


KEY ITEM 코렉터+브라이트너

박선미(정샘물 웨스트점 원장) "피지, 각질, 수분의 3중 케어를 한 피부에 베이스 메이크업을 해야 깨끗한 피붓결을 표현할 수 있다. 키 아이템은 컬러 코렉터와 브라이트너. 칙칙한 눈 밑, 입가, 홍조와 잡티를 컬러 코렉터로 보정한 뒤 볼과 V존을 브라이트너로 얇게 덧발라 지속력을 높인다. 코렉터는 푸르스름한 눈가에는 피치 컬러, 홍조에는 그린 컬러 등과 같이 부위와 컬러별로 궁합에 맞게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1 정샘물 아티스트 컨실러 팔레트 피부 톤과 결점에 따라 컬러와 제형을 골라 쓰는 컬러 코렉팅. 6.6g 4만원. 2 정샘물 에센셜 스타존 브라이트너 피부에 매끈하게 녹아 피부 요철에 밀착되며 롱래스팅 효과를 선사한다. 2g 2만5천원.

KEY ITEM 쿠션+컨실러

서수진(서수진팔레트 원장) "여름 피부는 메이크업 제품을 두껍게 바를수록 쉽게 다크닝 현상이 나타나고 번들거리기 때문에 가볍고 촉촉한 베이스 메이크업에 신경 쓰는 편이다. 쿠션은 다른 아이템과 비교할 때 초보자도 쉽게 얇은 피부를 연출할 수 있으며 기미와 잡티에는 컨실러만 한 게 없다."

3 라비오뜨 클래식 메이드 피팅 쿠션 모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청정 주니퍼베리수가 98% 함유돼 있으며 촉촉하고 미세한 입자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매끄럽고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15g×2 3만4천원. 4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 하이라이트가 필요한 T존과 뾰루지, 다크서클, 잡티 부위에 사용하기 좋은 팁 컨실러. 수분 지속력이 높아 뭉침 없이 발린다. 7.5g 1만4천원.

KEY ITEM 프라이머+파운데이션

유진선(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인위적인 광채보다 자연스럽게 올라오는 유분과 어우러진 피부가 예쁘다고 생각한다. 모공이 많은 T존과 볼, 턱을 중심으로 프라이머를 바르는데, 약지나 중지로 힘을 빼고 자극 없이 펴 발라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인다.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파운데이션으로 땀과 피지를 차단하면 파우더를 하지 않고도 보송한 느낌을 살려 진짜 피부 같은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5 더페이스샵 벨벳 스킨 프라이머 퀴노아 시드 추출물을 함유한 벨벳 텍스처가 피부 굴곡과 모공을 탄력 있게 커버해 매끈한 피붓결을 만든다. 30g 1만5천원. 6 입생로랑 뚜쉬 에끌라 르 땡 파운데이션 새틴 젤 텍스처와 골든 젤 포뮬러가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를 연출한다. 30ml 7만7천원대.

KEY ITEM 파운데이션+파우더

민아(위드뷰티살롱 메이크업 아티스트) "파운데이션을 피부 전체에 가볍게 펴 바르고 특별히 유분 많은 부위는 파우더를 묻힌 브러시로 가볍게 쓸어준다. 자칫 건조해 보일 수 있으니 볼과 턱 부위는 밤이나 오일을 발라 광을 살린다. 라텍스에 오일 또는 밤을 소량만 찍어 발라 피부에 톡톡톡 두드려 연출한다."

7 지베르니 밀착 커버 파운데이션 피부에 촘촘하게 발리는 고밀착 스킨 커버 파운데이션으로 산뜻한 마무리가 특징이다. 30ml 3만원. 8 메리케이 트랜스루센트 루스 파우더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바르면 번들거림 없이 보송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는 피니시 파우더. 11g 3만5천원.

 



 

KEY ITEM 파운데이션+글리세린

정은경(메이메이 원장) "속 건조로 고민하는 여름 피부는 수분감이 좋은 파운데이션이 갑이다. 특히 파운데이션에 글리세린을 한두 방을 섞어 사용하면 효과 만점. 극건성 피부거나 피부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이라면 스펀지에 미스트를 뿌려 사용하는데 이 미스트에도 글리세린을 한두 방을 섞어 피부에 뿌리면 피부를 속까지 촉촉하게 연출할 수 있다."

1 맥 미네랄라이즈 모이스처 SPF 15 파운데이션 풍부한 영양과 컨디셔닝 효과로 미네랄 특유의 광택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붓결을 유지하는 파운데이션. 30ml 5만5천원.

KEY ITEM 파운데이션+파우더 밤

서희영(제니하우스 서래점 원장) "피지와 각질로 피부가 들뜨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유·수분 밸런스에 힘써야 한다. 베이스 제품을 바르기 전 냉장 보관한 화장수로 피부의 열을 식히고 수성 성분을 함유한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붓결을 매끄럽게 다진다. 쿠션, 파운데이션 등을 가볍게 터치해 피부를 완성하고 T존과 콧방울 등 유분이 많이 생기는 부위는 파우더 밤이나 팩트로 꾹꾹 눌러 모공을 감춰 완성한다."

2 RMK 메이크업베이스 70%의 수성 성분을 함유해 스킨케어 제품을 바른 듯 촉촉하고 생기 있게 피부 광택을 지속시킨다. 30ml 4만4천원. 3 입생로랑 뚜쉬 에끌라 블러 퍼펙터 피부에 밀착돼 모공과 요철을 커버하며 매끄러운 피붓결을 선사하는 밤 타입 파우더. 9.5g 7만2천원대.

KEY ITEM 파운데이션+컨실러

서채원(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파운데이션을 여러 번 덧발라 피부 표현을 하기 때문에 가벼운 제형의 제품을 선호한다. 피부 컨디션에 따라 밝은 컬러와 어두운 컬러를 섞어 쓰며, 처음에는 브러시를 사용해 얼굴 전체에 아주 얇게 펴 바르고 라텍스 스펀지로 볼과 이마 중심으로 2~3번 더 두드려 피부 밀착력을 높인다. 손목 스냅으로 가볍게 눌러야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4 조르지오아르마니 페이스 더 런웨이 스킨 리터치 오일 피그먼트가 균일하게 발려 완벽한 커버를 선사하는 크림 컨실러. 1.6g 4만5천원대. 5 메이크업포에버 워터 블렌드 80%의 수분과 프로비타민 B5 성분이 함유돼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표현하는 파운데이션. 50ml 6만원대.

KEY ITEM 프라이머+파운데이션

손대식&박태윤 (메이크업 아티스트) "수분감 있는 프라이머와 커버력 좋은 파운데이션의 레이어링이 매끄러운 피붓결의 비결이다. 파운데이션의 지속력을 잡아줄 프라이머를 사용해 모공 요철을 메우고 그 위에 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르는데 브러시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쓸어주는 걸 추천한다. 특히 칙칙해 보이는 다크서클은 브러시 모서리로 두드려 완벽하게 커버한다."

6 제스젭 원 드롭 퍼펙션 특수 커버 파우더를 함유해 끈적이지 않고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리퀴드 타입 파운데이션. 30ml 4만5천원. 7 제스젭 원 베일 퍼스터 피부에 가볍게 발리며 메이크업의 지속력과 발색력을 높이는 워터 프라이머. 30ml 3만8천원.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사진
김정선
2017년 07월호

2017년 07월호

에디터
복혜미
사진
김정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