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한여름 밤의 맥주 안주

쌉싸래하거나 달콤하거나 톡 쏘거나 구수하거나, 취향껏 고른 맥주의 맛을 더욱 깊게 즐길 수 있는 소울메이트 안주 리스트.

On July 14, 2016

1. 쌉싸래하고 향이 진한 맥주라면

  • 고소한 치즈 안주, 맥앤치즈

    재료
    베이컨 2줄, 슬라이스 체더 치즈 4장, 양파 1/8개, 마카로니 1컵, 따뜻한 우유·생크림 1/2컵씩, 버터·밀가루 1큰술씩, 올리브 오일·소금·후춧가루·파프리카가루 약간씩

    만들기
    1 마카로니는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6~7분간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양파는 5×5mm 크기로 다지고 베이컨은 1.5×1.5cm 크기로 썬다.
    3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②의 양파와 베이컨을 넣고 노릇하게 볶는다.
    4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른 뒤 밀가루를 넣어 뭉치지 않게 잘 섞는다.
    5 ④의 팬에 우유와 생크림을 조금씩 나눠 넣으면서 덩어리 지지 않게 끓인 뒤 치즈를 넣고 더 끓인다.
    6 ⑤에 ①의 마카로니와 ③을 넣고 섞은 뒤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맞추고 파프리카가루를 뿌려 낸다. 

  • 바삭한 튀김, 아보카도베이컨말이

    재료
    아보카도·달걀 1개씩, 베이컨 4줄, 빵가루 1컵, 밀가루 1/2컵, 식용유 적당량, 아이올리소스(마요네즈 4큰술, 칠리소스·다진 마늘·레몬즙 1작은술씩,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아보카도는 약간 덜 익은 말랑한 것으로 선택해 씨와 껍질을 제거하고 1cm 두께로 썬다.
    2 베이컨은 세로로 길게 2등분으로 잘라 ①을 올려 돌돌 감은 뒤 밀가루, 달걀,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힌다.
    3 180℃의 식용유에 ②를 바삭하게 튀겨 접시에 담는다.
    4 분량의 재료를 한데 섞어 만든 아이올리소스를 곁들인다.


 

2. 달콤한 과일 맥주와 함께라면

  • 매콤 달콤 마른안주, 토마토살사나초칩

    재료
    나초칩 20개, 토마토 1개, 양파·청피망·홍피망 1/4개씩, 블랙올리브 3개, 통조림 옥수수 4큰술, 올리브 오일·
    토마토케첩·레몬즙 2큰술씩, 핫소스 2작은술, 소금 1/2작은술, 꿀 1작은술

    만들기
    1 토마토는 씨를 제거하고 0.5cm 두께로 슬라이스한다.
    2 양파와 청·홍피망은 사방 0.5cm 크기로 다진다.
    3 옥수수는 물기를 제거하고 블랙올리브는 동그랗게 자른다.
    4 나초칩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볼에 넣고 고루 섞은 뒤 접시에 담고 나초칩을 곁들인다.

  • 해산물 안주, 오징어땅콩버터구이

    재료
    반건조 오징어 1마리, 버터·땅콩버터·설탕 1큰술씩, 다진 땅콩 약간

    만들기
    1 오징어는 1cm 간격으로 찢는다.
    2 달군 팬에 버터와 땅콩버터를 넣고 녹인 뒤 ①의 오징어를 넣고 윤기 나게 2~3분간 볶는다.
    3 ②에 설탕을 뿌린 뒤 접시에 담고 다진 땅콩을 뿌려 낸다.


 

3. 청량한 라이트 맥주라면

  • 신선한 해산물 안주, 오리엔탈드레싱 해산물샐러드

    재료
    새우(중하) 5마리, 오징어 몸통 1마리 분량, 자숙 문어 100g, 어린잎 50g, 양상추잎·쌈 채소 3장씩, 방울토마토 4개, 양파 1/4개, 소금·후춧가루·올리브 오일 약간씩, 오리엔탈드레싱(다진 양파·식초 2큰술씩, 간장·올리고당·포도씨 오일 1큰술씩, 다진 마늘·깨소금 2작은술씩)

    만들기
    1 오징어 몸통은 내장을 제거한 뒤 동그란 모양을 살려 1.5cm 두께로 썰고, 문어는 2cm 두께로 듬성듬성 자르고, 새우는 껍질을 벗기고 손질해둔다.
    2 ①의 재료에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 오일을 넣고 버무린 뒤 달군 팬에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3 한입 크기로 뜯은 양상추잎과 쌈채소, 어린잎을 찬물에 담갔다 건져 물기를 뺀다.
    4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따고 2~4등분하고 양파는 가늘게 채 썰어 찬물에 담갔다 건져 물기를 뺀다.
    5 분량의 드레싱 재료를 볼에 넣고 고루 섞는다.
    6 접시에 샐러드 채소를 담고 ②의 해산물을 듬뿍 올린 뒤 오리엔탈드레싱을 뿌려 낸다.

  • 매콤한 치즈 안주, 디아블로피자

    재료
    쇠고기(불고기용) 150g, 느타리버섯 100g, 페페론치노 5개, 양송이버섯 2개, 양파 1/2개, 모차렐라 치즈 1컵, 토마토소스 1/2컵, 올리브 오일·통후추 간 것 약간씩, 피자도우(강력분 130g, 물 90ml, 올리브 오일 1큰술, 드라이이스트·설탕 1작은술씩, 소금 1/2작은술)

    만들기
    1 볼에 밀가루와 설탕, 드라이이스트, 소금, 물을 넣고 숟가락으로 섞은 뒤 손으로 치대며 반죽하다가 올리브 오일을 넣고 매끈하게 반죽해 40분 정도 발효시킨다.
    2 양파는 가늘게 채 썰고 느타리버섯은 밑동을 제거하고 손으로 2~3가닥씩 뜯는다. 양송이버섯은 모양대로 슬라이스한다.
    3 쇠고기는 핏물을 빼고 납작하게 한입 크기로 썬다.
    4 페페론치노는 굵직하게 다진다.
    5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른 뒤 양파채와 통후추 간 것을 넣고 볶다가 향이 나면 ②의 버섯을 더해 2~3분간 볶는다. 여기에 토마토소스를 부어 자글자글 끓인다.
    6 ①의 도우 반죽을 타원형 크기로 넓게 편 뒤 포크로 구멍을 뚫어 190℃로 예열된 오븐에서 10분 정도 굽는다.
    7 ⑥에 ⑤를 고루 펴 바른 뒤 ③을 올리고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뿌려 200℃로 예열된 오븐에서 10분 정도 구운 다음 ④를 뿌려 낸다.  

CREDIT INFO

기획
김은혜 기자
진행
복혜미(프리랜서)
사진
김연지
요리스타일링
김영빈(수라재)
2016년 07월호

2016년 07월호

기획
김은혜 기자
진행
복혜미(프리랜서)
사진
김연지
요리스타일링
김영빈(수라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