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지금부터 한 달! 바캉스 몸매 준비하기

당신의 2016년 상반기는 어땠는가? 시작할 땐 새로운 변화를 꿈꿨지만 여전히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지는 않는지. 다가올 여름을 대비해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변화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자신을 가꾸는 일은 아름다운 외모뿐 아니라 아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는 첫 단계다.

On June 07, 2016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6/thumb/30303-148972-sample.jpg

 

 

건강하고 날씬한 바캉스를 준비하는 당신을 위한
Healthy & Beauty Item 15

여름을 기점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변화를 시도해보자. 그 첫 번째 단계는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 만들기. 기발하고 효과적인 운동부터 간편하게 챙기는 데일리 아이템까지 소개한다. 자신에게 꼭 맞는 방법으로 올여름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에 즐거운 변화를 꿈꿔보자.
 

1. 몸속 독소를 빼주는 주스, 클렌즈

과일, 채소 등을 갈거나 착즙해 만든 주스를 500ml씩 하루에 6병 시간을 맞춰 식사 대신 마셔 독소를 배출한다. 과일에 들어 있는 풍부한 영양분은 섭취하되 씹는 행위를 하지 않아 소화기관을 쉬게 해 독소를 배출하는 방식이다. 가장 큰 장점은 과일과 채소의 조합에 따라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으며 주된 효과도 조금씩 다르다는 것이 다. 특히 시금치, 케일 등 녹색 채소로 만든 그린 주스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이 디톡스 효과가 뛰어나다.
 

2.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식품, 참치와 연어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꼭 필요하다. 그중 참치와 연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오메가-3가 다량 함유돼 있어 지방 연소에 좋다. 특히 연어는 신진대사 및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오메가-3는 호르몬을 조절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된다. 단, 연어는 지방이 많은 생선이므로 많이 먹는 것은 자제하는 게 좋다.
 

3. 디톡스에 좋은, 콜라비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와 피부에 좋은 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콜라비. 비타민 C와 미네랄이 풍부해 체내의 독소 배출을 돕고, 칙칙한 피부 톤을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칼륨 성분이 풍부해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해 혈압을 낮춰준다. 익히는 것보다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4. 체내 지방을 쏙~ 녹차

녹차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다. 특유의 떫은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은 체내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하는 갈색 지방 조직을 활성화해 지방 분해를 돕는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며 비만 해소에 효과적이다. 맛있게 식사하고, 녹차 한 잔 마시는 습관만으로도 아름다움과 날씬한 몸매를 모두 얻을 수 있다.
 

5. 변비 탈출, 모링가 티

간편하게 하루 영양 충전도 하고, 변비 탈출도 할 수 있느 모링가 티. 생명의 나무라 불리는 모링가잎에는 칼슘, 미네랄, 비타민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해 바쁜 일상에서 영양을 챙기기 좋다. 따로 우려내지 않고 생수병 뚜껑을 바꾸기만 하면 되는 티업은 다이어터들에게 잇 아이템으로 인기가 많다. 1세트(7개입) 1만1천원.
 

6. 피부 미용, 건강, 다이어트를 한 번에~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의 활용법은 무궁무진하다. 특히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주면서 메이크업을 지울 때 사용하기 좋다. 매일 아침 오일 풀링으로 디톡스와 구강 건강을 챙길 수도 있다. 다이어트용 밥을 지을 때도 사용하면 좋은데, 코코넛 오일 1숟가락을 넣고 밥을 지어 냉동했다 해동하면 열량이 절반 정도로 떨어지는 효과가 있다.
 

7. 아무도 모르게 감쪽같이~ SNP 러블리 스킨-핏 바디 패치

49×19cm의 대형 사이즈 패치로 복부와 옆구리 등 지방이 많은 부위에 감싸면 셀룰라이트 감소를 도와주고, 시위드·레드페퍼 추출물이 피부에 긴장감을 준다. 살도 빼고, 피부 탄력도 주는 일석이조의 뷰티 아이템. 최대 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5매입 2만원.
 

8. 배고플 때 한 알이면 충분한, 배부른 바질 캔디

천연 바질 시드와 콜라겐을 함유한 청포도 맛 사탕. 공복에 사탕을 녹여 먹고 물을 마시면 바질씨앗이 30배로 부풀어 자연스러운 포만감을 준다. 식사량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60g 5천원.
 

9. 휴대하기 간편~ 먹기 간편~ CJ제일제당 미니 서플리 다이어트 라인 No.1

빵, 떡, 밥과 같은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을 위한 다이어트 보조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800mg×12정 3천8백원.
 

10. 바르기만 해도 살이 쪽~ 클라란스 크렘 마스벨트

카페인과 양귀비 추출물이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는 속도를 늦출 뿐 아니라 지방의 배출 속도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상체 전용 슬리밍 크림으로 복부와 허리 라인, 팔뚝 피부에 탄력을 주고 지방세포의 양이 적정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200ml 7만8천원.
 

11. 스타일은 살리고 피부는 보호하는, 래시가드

곧 다가오는 바캉스 시즌에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은 래시가드. 날씬해 보이는 보디라인은 살리면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바캉스뿐 아니라 레저나 일상복으로도 코디하는 경우가 많다.
 

12. 20분 운동으로 6시간 효과, EMS 운동

우주 비행사들의 근육 손실을 막기 위해 미 항공우주국(NASA)과 러시아 우주항공연구소에서 개발했다. 인체에 무해한 100Hz 미만의 저주파를 이용해 근육의 이완과 수축 운동을 빠르게 도와 제한된 시간에 최대의 운동 효과를 내는 방식. 특수 제작한 슈트를 입고 EMS 기기와 연결하면 다리, 엉덩이, 복부 등의 근육에 자극을 준다. 자신에게 맞는 저주파 강도를 세팅한 뒤 트레이너의 동작을 보며 따라 한다. 20분만으로 6시간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스마트한 운동법이다.
 

13. 최첨단 다이어트 운동법, 하이폭시

하이폭시는 진공과 압력이 교대로 문제 부위를 자극하는 원리로, 밀폐된 챔버에 들어가 30분간 가볍게 운동하는 방식이다. 압력에 변화를 주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세포 조직을 활성화해 몸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며, 잘 빠지지 않는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단순히 지방을 제거하는 것뿐 아니라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효과까지 있다.
 

14. 칼로리 걱정 없는 초콜릿, 밥스누 슈아드렌 카카오 72%

비만을 억제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 카카오를 화학 처리하지 않고 맷돌에 갈아 만들었으며 설탕을 넣지 않아 칼로리를 줄였다. 20개입 1만4천9백원.
 

15. 그동안 몰랐던 근육, 코어 운동

이젠 겉으로 보이는 미관상의 근육보다 눈에는 안 보여도 우리가 신체 활동을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속 근육을 키우는 것이 관건이다. 그중에서도 코어 근육은 기본적인 생활에서 가장 중요할 뿐만 아니라 골반 내 장기를 보호하는 역할도 한다. 또 몸의 중심 근육인 만큼 몸 전체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이런 코어 근육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플랭크 등 코어 근육을 집중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이 꾸준히 유행 중이다.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기자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홍상돈, 이호영, 윤선호
자료제공
서울문화사 DB
2016년 06월호

2016년 06월호

기획
정미경 기자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홍상돈, 이호영, 윤선호
자료제공
서울문화사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