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뷰티

이건 꼭 사야 해!

뷰티피플의 코스메틱 재구매 리스트

On March 18, 2016 0

뷰티에 일가견이 있는 <우먼센스> Team K-QUEEN 4인이 봄맞이 뷰티 쇼핑에 나섰다. 제품력에 반해 몇 통째 쓰는 재구매 품목과 백화점, 로드숍, 홈쇼핑, 드러그스토어를 샅샅이 살펴 고른 신상 리스트.

 

15년차 메이크업 아티스트

15년차 메이크업 아티스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15년 차이며 사람마다 잘 어울리는 컬러를 찾아주는 컬러 이미지 컨설턴트인 문소윤씨는 봄을 맞아 ‘때 빼고 광내기’를 준비하고 있다.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윤기 나는 피부에 트렌드 컬러로 메이크업할 계획인데,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 연출과 포인트가 되는 립 컬러 선택이 관건이라고. 주요 브랜드의 스프링 컬렉션을 살펴보고 전문가의 안목으로 고른 제품은 화사한 피부를 연출하는 펄 파우더와 체리 컬러 립 틴트. 자외선 지수가 높아지는 봄엔 자외선 차단 지수 50 이상의 쿠션을 준비한다. 뽀드득하게 씻기는 제품보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하며, 피부 건강을 위해 색소·계면활성제·광물성 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을 바른다.

재구매 리스트
1. 로라 메르시에 파운데이션 프라이머

피지 분비가 증가하는 봄엔 프라이머가 필수다. 미세한 미네랄 파우더가 주름, 모공 등 결점을 커버하는 젤 타입의 로라 메르시에 프라이머는 피부 결점을 촉촉하게 커버한다. 50ml 4만9천원.

2. 아티스트리 수프림 엘엑스 리제너레이팅 크림
기능성이 필요한 아이크림이나 크림은 귀한 성분이 함유됐거나 첨단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선호하는 편. 이 제품은 가드니아 줄기세포 성분과 24K 순금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탄력이 느껴진다. 50ml 36만원.

3. 클리오 워터프루프 브러쉬 라이너
아이라이너도 컬러 차이가 있다는 걸 아는지. 컬러 농도가 짙은 제품은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한다. 필름처럼 막을 형성해 번짐을 최소화하는 제품. 0.55ml 1만8천원.

4. 반트 36.5 로즈 테라 오일
봄이 와도 페이스 오일은 필수 아이템이다. 반트의 테라 오일은 피부 타입별로 골라 사용할 수 있고, 유해 성분을 배제해 트러블이 생기지 않는다. 25ml 6만8천원.


NEW 구매 리스트
5. 베리떼 굿모닝 마일드 클렌저

뽀드득한 마무리감을 주는 클렌저는 피부의 천연 보습 인자까지 제거해 피부를 더욱 건조하고 민감하게 만든다. 아침 세안과 2차 세안 시 피부와 유사한 pH 5.5의 약산성을 띠는 전용 클렌저를 사용한다. 150ml 1만5천원대.

6. 아티스트리 이그젝트 핏 쿠션 파운데이션

자외선 차단 지수 50 이상인 아티스트리 쿠션 핏 파운데이션은 노르웨이 피오르드 워터가 피부 속 수분을 충전하고 퍼프가 촘촘해 피부에 매끄럽게 밀착된다. 12g×2 4만8천원.

7. 아리따움 볼륨업 오일 틴트 코튼 블라썸
아리따움 오일 틴트는 초보자도 바르기 편한 S 자 모양의 애플리케이터로 풀 발색, 그러데이션 모두 가능하다. 4.6g 9천원대.

8. 겔랑 메테오리트 보야지 익셉셔널 컴팩티드 펄 파우더
자연스럽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하는 겔랑 스프링 컬렉션. 모든 피부 톤에 어울리는 5가지 컬러의 펄 입자가 압축돼 올봄 자주 사용할 것 같다. 11g 22만5천원.
 

 

 

 

트러블을 달고사는 민감성 피부

트러블을 달고사는 민감성 피부

극강의 동안을 자랑하는 정호영씨는 KBS 예술단 단원을 거쳐 모델, 리포터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어린 피부를 내세운 뷰티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조금이라도 자극이 되는 제품을 바르면 두드러기가 생기거나 붉어지는 민감성 피부. 피부 자극을 진정시키는 피부과 약을 처방받아 놓을 정도다. 약국이나 피부과에서 만든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제품 중에서도 피부를 진정시키는 프로폴리스·식물 성분으로 이뤄진 제품을 바른다. 메이크업 제품은 비교적 자유롭게 바를 수 있는 편. 드러그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일본 아이 메이크업 제품으로 인형 같은 눈매를 연출하며, 립 플럼퍼를 발라 도톰한 입술을 유지한다.

재구매 리스트
1. CNP 프로폴리스 앰플 미스트

건조한 차 안에 두고 뿌리는 미스트. 프로폴리스 성분이 피부에 보습감과 윤기를 주며, 미세한 안개 분사 방식이라 메이크업 후에도 사용하면 반짝이는 피부를 연출한다. 재구매 의사 200%! 100ml 1만5천원.

2. 더바디샵 티트리 오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티트리 오일을 15% 희석한 국소 부위용 오일로 과도한 유분, 피부 건조를 방지하고 트러블을 완화해 트러블이 생긴 날 면봉에 묻혀 연고처럼 바르고 있다. 10ml 1만3천5백원.

3. 한율 흰감국 광채 세럼
한율 뷰티 클래스에 갔다가 소개받은 제품으로 미백 기능성이지만 자극적이지 않아 즐겨 사용하고 있다. 운전하다 보면 창가 쪽 얼굴에만 잡티가 생겨 예방용으로 재구매할 생각이다. 40ml 6만5천원대.

4.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울트라 라이트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라인은 온천수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 상비약처럼 두었다가 트러블이 생겼을 때 바른다. 40ml 3만7천원.


NEW 구매 리스트
5. 디올 어딕트 립 맥시마이저

어려 보이는 도톰한 입술의 비밀, 디올 어딕트 립 맥시마이저는 입술 주름을 부각시키지 않고 볼륨감을 주어 ‘립스틱발’ 잘 받는 입술로 만들어준다. 몇 개째 쓰는 스테디 아이템. 6ml 4만원.

6. 조르지오 아르마니 마에스트로 글로우 파운데이션 SPF30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많이 사용한다고 알려져 제품력이 기대되는 제품이다.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연출한다. 30ml 8만4천원대.

7. A.H.C 더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눈가뿐 아니라 얼굴 전체에 바르는 제품으로 다른 아이크림과 비교해도 자극이 덜한 편. 시즌 4 제품이 출시됐다고 해 사용해볼 계획이다. 30ml 5만5천원.

8.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파워호일 마스크
에스티로더 갈색병의 주요 성분을 25배 빠르게 흡수시키는 호일 마스크. SNS를 통해 여러 셀럽이 사용한 사진과 후기를 보았는데 피부가 건조해지는 환절기에 효과적일 것 같다. 4개 11만원.
 

 

 

 

향장학과 석사 출신 쇼호스트

향장학과 석사 출신 쇼호스트

롯데홈쇼핑 데이터 방송인 롯데원TV 쇼호스트와 대학 강사를 겸하는 이지영씨는 노화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시술보다 제품에 투자하는 스타일이다. 스킨케어는 주로 고가의 안티에이징 라인을 사용하고, 로드숍 제품 테스트를 통해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는 것을 좋아한다. 화장품 성분 중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는 것은 물. 정제수 대신 미네랄워터, 식물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을 사용한다. 메이크업 브랜드 VIP 등급이 될 정도로 메이크업에도 관심이 많다. 그중에서도 립 제품을 가장 중요시하는데, 립 메이크업 제품을 살 땐 민낯보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 상태에서 테스트해 자신의 메이크업 스타일과 어울리는지 체크한다.

재구매 리스트
1. 토니모리 마이써니 퍼펙팅 썬블럭 SPF 50+ PA+++

‘자외선차단제 투어’를 끝내고 정착하게 된 제품은 토니모리 제품이다. 자외선차단제로 유명한 L사와 비슷한 사용감을 지녀 재구매 리스트에 추가했다. 100ml 1만5천8백원.

2. 아모레퍼시픽 안티에이징 CC쿠션 내추럴 라인
극심한 건성이라 쿠션으로 베이스를 하면 메이크업이 잘 들뜨는데 유일하게 들뜨지 않는 제품이다. 정제수 대신 녹차수를 사용해 남다른 보습감을 준다. 15g×2 8만7천원대.

3. 메디힐 플라워터 겔 마스크 카렌듈라
1일 1팩을 하기 때문에 드러그스토어 세일 때 한꺼번에 구입하는데 메디힐 겔 마스크는 일반 겔 마스크보다 저렴한 편. 25g 5천원.

4. 라프레리 쎌루라 미네랄 페이스 엑스폴리에이터
만만한 가격이 아님에도 사용해보면 재구매를 결심하게 된다는 이 제품은 다이아몬드 파우더와 스크럽이 피부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해 깨끗하고 보들보들한 피붓결을 만든다. 100ml 17만원.


NEW 구매 리스트
5. 미라클톡스 타임 리와인드 톡스 앰플

홈쇼핑을 보다 알게 된 미라클톡스의 앰풀은 미세 침이 피부 표피 손상 없이 주름 개선, 탄력 강화, 리프팅에 도움을 준다. 롤 모델로 삼는 쇼호스트 유난희가 모델이라 믿고 사용해볼 생각이다. 2g×4 12만원.

6. 입생로랑 루쥬 볼륍떼 샤인 로즈 생 제르망
올봄 트렌드는 핑크다. 촉촉한 제형의 핑크 립스틱을 구매할 예정. 립스틱이 유명한 M 브랜드 VIP지만 발색력이 좋기로 소문난 입생로랑의 루쥬 볼륍떼 샤인으로 갈아탈 예정이다. 4.5g 4만2천원대.

7. 토니모리 2X 퍼스트 에센스

정제수보다 산자나무 열매 추출물을 더 많이 함유한 제품으로 매장에서 테스트하고 보습력이 좋아 구매했다. 200ml 3만5천원.

8. 겔랑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
<우먼센스> 인생템 테스트를 통해 사용한 겔랑 페이스 오일은 미끈거리지 않고 향이 고급스러워 구매했다. 28ml 13만8천원대.
 

 

 

 

시술부터 이너뷰티까지, 안티에이징 생활자

시술부터 이너뷰티까지, 안티에이징 생활자

<우먼센스> K-QUEEN 2기 대상 수상자인 이상명씨는 홈쇼핑 이미용 제품과 기초화장품 비포&애프터 모델, 리프팅 제품 생방송 고정 패널로 활동하고 있다. 민낯을 공개하는 촬영이 많아 물광 주사와 모공 축소, 리프팅에 효과적인 스칼렛 시술을 받았으며 피부가 얇아지거나 민감해지지 않도록 진정과 보습에 집중한 스킨케어를 하고 있다. 겨우내 피부 톤이 칙칙해진 것 같아 레이저 토닝 시술을 받을 계획이며, 틈틈이 유튜브, 페이스북을 보며 새로운 뷰티 정보를 수집하고 따라 해보며 젊은 감각을 유지하는 중!

재구매 리스트
1. 아모레퍼시픽 타임 레스폰스 아이 리뉴얼

크림 웃으면 눈가에 주름이 생겨 아이크림을 꾸준히 바르고 있다. 크림치즈 같은 제형이 풍부한 영양감을 주는 아모레퍼시픽의 아이크림은 쫀쫀하고 촉촉해 사용해본 아이크림 중 ‘역대급’ 제품력을 지녔다. 15ml 28만원.

2. 뉴스킨 컨투어링 립글로스
지금껏 사용한 립밤 중 단연 최고의 제품.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보호하고, 립스틱 위에 덧바르면 입술 색을 더 선명하게 보이도록 해 수시로 바르고 있다. 15ml 2만6천원대.

3. 손앤박 스킨 핏 파운데이션 SPF45/PA++ 23호
메이크업 제품은 아티스트의 노하우가 녹아 있는 브랜드를 선호한다. 노란 톤에 어울리는 손앤박 스틱 타입 파운데이션은 바르기 간편하고 밀착력도 뛰어나다, 12g 2만9천원.

4. LG생명과학 리튠 글램 비오틴
노화가 진행되면 손톱과 모발의 영양도 손실된다는 얘기를 듣고 단백질 대사에 효과적인 비오틴을 먹고 있다. 기대한 효과 외에 피부도 좋아져 대만족! 60정(2개월분) 2만원.


NEW 구매 리스트
5.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즈 아르마니 프리즘 핑크

누드 베이지 립 컬러를 고수하지만 봄이 되면 핑크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 컬러감이 예쁜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루즈, 그중에서도 연한 핑크 컬러의 제품을 골랐다. 4g 4만2천원대.

6. 정샘물 에센셜 틴티드 페이스트 탠 페이스트
요즘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컨투어링 베이스 메이크업이 많이 소개된다.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 출연해 메이크업 방법을 알려주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브랜드의 컨투어링 제품을 구입할 계획이다. 각각 8.5g 2만8천원.

7. 키엘 미네랄 자외선차단제
순하고 촉촉한 포뮬러의 키엘 자외선차단제는 벌써 몇 통째 바르고 있다.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이 출시돼 미리 찜했다. 50ml 3만9천원대.

8. 소망화장품 플로드르망 블랙 원샷 클렌징 오일
홈쇼핑 방송을 보다 무릎을 탁 치게 한 이 오일은 젖은 손으로도 클렌징할 수 있어 사용이 편할 듯. 310ml 3만5천원.

Credit Info

기획
이윤정 기자
사진
이승수

2016년 03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이윤정 기자
사진
이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