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쇼호스트의 리얼 추석 선물 리스트

Show Me the Sense

뻔한 추석 선물도 전문가가 고르면 다르다. 풍성한 구성, 합리적인 가격을 입에 달고 사는 쇼호스트들이 기꺼이 지갑을 여는 추석 선물 리스트.

On September 11, 2015


“선물 받는 분이 여자라면 네일 컬러와 A라인 스커트를 즐겨 입는지, H라인 스커트를 즐겨 입는지 기억을 더듬어보세요. 단정한 스타일인지, 화려한 스타일인지 답이 딱 나온다니까요.”
조윤주(GS홈쇼핑)

“선물을 고르기 전엔 내가 좋아하는 것보다 받는 사람이 좋아할 만한 것을 먼저 생각해요. 라이프스타일, 취향을 고려해서요.”
동지현(GS홈쇼핑)

“명절엔 외식하기도 힘들고 대가족이 모여 며칠씩 함께 보내잖아요. 남은 음식 재탕하며 눈치 보지 마시라고 여러 개로 소분되어 있는 반조리 식품을 선물해요. 매끼 음식 해대기 힘든 형수님, 제수씨들이 엄지척! 점수 따기 좋지요.”
이진호(현대홈쇼핑)

“쇼호스트도 홈쇼핑 보고 구매하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아요. 대답은 물론이죠! 선물용으로 사두면 좋겠다 싶은 제품은 눈여겨보았다가 조건이 좋을 때 미리 사두어요.”
홍윤주(현대홈쇼핑)

“패션 아이템은 취향이 확실해 고르기가 어렵지만 어른들은 젊은 사람을 트렌드에 능통한 이로 인식하는 거 같아요. ‘이게 요즘 유행이래요’라는 말과 함께 선물하면 ‘어머? 그래?’ 하면서 관심을 보이세요.”
김란아(CJ오쇼핑)

“부모님 선물로 건강식품도 좋지만 때로는 패션 아이템을 선물해보세요. 돈 많이 쓸까 봐 한사코 거절하시면서도 은근히 좋아하시더라고요. 모임에 나가 아들이 사줬다고 자랑하기도 좋잖아요.”
최유석(K쇼핑)

추석에 잘 팔리는 제품은 따로 있다! 4대 홈쇼핑 추석 시즌 베스트셀러 5

  • CJ오쇼핑

    1위 건강식품 세트
    2위 주방용품
    3위 패션 의류 및 잡화
    4위 침구 및 인테리어 가구
    5위 화장품 세트  

  • 현대홈쇼핑

    1위 일반 식품
    2위 주방용품
    3위 명절 과일
    4위 양념육
    5위 미용 및 패션 잡화  

  • GS홈쇼핑

    1위 의류
    2위 일반 식품
    3위 이미용
    4위 레포츠 의류
    5위 주방용품 

  • 롯데홈쇼핑

    1위 건강식품
    2위 생활용품
    3위 마사지기
    4위 족욕기
    5위 침구용품

Beauty /GS홈쇼핑 쇼호스트 조윤주’s Pick


레파차지 라피덱스 묵은 각질과 블랙헤드를 제거해 피붓결을 개선하는 각질제거제. 14×2박스 9만9천원. 리파 캐럿 전문가의 기술을 재현한 롤러와 미세 전류가 얼굴과 보디라인을 케어한다. 29만8천원. 써메딕 스킨 솔루션 키트 마스크 100 탄력·수분·생기·미백 효과를 주는 4가지 성분의 마스크 팩을 25장씩 구성해 총 100장의 마스크 팩. 4만3천9백원. 닥터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솝 세트 대용량 매직솝과 여행용 사이즈 매직솝, 거품 용기, 디스펜서로 구성되었다. 7만원대.

레파차지 라피덱스 묵은 각질과 블랙헤드를 제거해 피붓결을 개선하는 각질제거제. 14×2박스 9만9천원.
리파 캐럿 전문가의 기술을 재현한 롤러와 미세 전류가 얼굴과 보디라인을 케어한다. 29만8천원.
써메딕 스킨 솔루션 키트 마스크 100 탄력·수분·생기·미백 효과를 주는 4가지 성분의 마스크 팩을 25장씩 구성해 총 100장의 마스크 팩. 4만3천9백원.
닥터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솝 세트 대용량 매직솝과 여행용 사이즈 매직솝, 거품 용기, 디스펜서로 구성되었다. 7만원대.

풍성한 마음까지 나눈다 구성 좋은 뷰티 아이템


조윤주’s Choice 1 레파차지 라피덱스
“단품 여러 개로 구성된 스킨케어 제품은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날, 집집마다 선물하기 좋아요. 제가 진행했던 론칭 방송부터 매진, 베스트셀러에 등극한 레파차지 라피덱스는 ‘왕면봉’ 각질제거제의 원조 제품이지요.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라 직접 구매하기는 부담스럽고 선물 받으면 좋을 제품이에요. 낱개 포장되어 있으니 큰집, 작은집 나누어 선물해보세요.”

조윤주’s Choice 2 리파 캐럿
“제가 방송을 진행하고 사용해보면서 효과를 많이 본 제품이라 엄마께 선물해드리려고 해요. 여자 나이는 피부보다 얼굴 라인에서 티가 나게 마련인데 턱 선을 관리하기 좋거든요. 백금 코팅된 롤러에서 미세 전류가 나와 에스테틱 못지않은 효과를 주죠. 얼굴은 물론 처진 팔뚝살 등 보디라인을 정돈하기도 하고요. 친정엄마나 시어머니께 본전 뽑는 선물로 추천합니다.”

마스크 세트 by 노양선(현대홈쇼핑)
“후배가 명절 선물로 써메딕 마스크 100키트를 선물한 적이 있어요. 기능별 마스크 팩 100장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지요. 좋은 건 주위에 알려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라 명절이 되면 양가 친척들, 동료들, 아이 학습지 선생님에게 선물해요.”

올인원 클렌저 세트 by 정설(CJ오쇼핑)
“아이를 둔 가족, 지인들에게 선물하면 실패하는 일 없는 선물이죠.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천연 성분으로 구성되었으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클렌징할 수 있어 쓰임이 다양해요. 나이가 있는 어르신들보다 아이가 있는 시누이나 동생에게 선물하세요.” 


미키모토 코스메틱 에센스 마스크 팩 진주 핵심 단백질과 5가지 비타민이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하는 집중 트리트먼트 마스크 팩. 3박스(총 18장)+4장 구성. 12만8천원. 려 자양윤모 샴푸·진생보 토탈 안티에이징 샴푸 한방 성분이 탈모를 방지하고 양모 효과를 주는 샴푸. 약해진 두피와 모발에 활력을 부여한다. 각각 400ml 1만6천원. 이자녹스 X2D2 링클 포커스 세럼 프리미엄 기획 세트 꿀처럼 농축된 영양 성분이 쫀득한 밀착감을 주는 안티에이징 라인. 8만원대.

미키모토 코스메틱 에센스 마스크 팩 진주 핵심 단백질과 5가지 비타민이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하는 집중 트리트먼트 마스크 팩. 3박스(총 18장)+4장 구성. 12만8천원.
려 자양윤모 샴푸·진생보 토탈 안티에이징 샴푸 한방 성분이 탈모를 방지하고 양모 효과를 주는 샴푸. 약해진 두피와 모발에 활력을 부여한다. 각각 400ml 1만6천원.
이자녹스 X2D2 링클 포커스 세럼 프리미엄 기획 세트 꿀처럼 농축된 영양 성분이 쫀득한 밀착감을 주는 안티에이징 라인. 8만원대.

마스크 팩 by 홍윤주(현대홈쇼핑)
“가격 대비 구성과 조건이 좋아 저도 꼭 쟁여두는 제품이지요. 마니아들은 마스크를 붙이고 남은 에센스만 공병에 모아 둘 정도로 피부 진정과 보습력이 뛰어나요. 추석에 모이는 형님, 동서들에게 선물하면 정말 고마워할 거예요.”

탈모 방지 샴푸 by 김수진(CJ오쇼핑)
“올 추석 친정에 갈 땐 엄마 쓰시라고 탈모 방지 샴푸를 사갈 계획이에요. 나이 들고 모발이 약해져서인지 머리를 감을 때 머리카락이 부쩍 빠지는 것 같다고 고민하시더라고요. 가족이 두루두루 사용하는 샴푸 말고, 탈모도 예방하고 양모 효과까지 있는 제품을 선물하면 좋아하시겠죠?”

스킨케어 풀세트 by 정설(CJ오쇼핑)
“명절이 가까워 오면 영양 성분이 듬뿍 든 안티에이징 제품 방송을 할 때 미리 두 세트 사놓지요. 시어머니, 친정엄마 선물로요. 국내 브랜드의 스킨케어 제품은 외국 브랜드 제품보다 친숙하고 부담 없이 듬뿍 바를 수 있다고 좋아하시죠. 추석은 피부가 갑자기 건조해지는 시기라 안 그래도 스킨케어 제품을 바꾸고 싶었다며 반가워하신답니다.”  

GS홈쇼핑 쇼호스트 동지현’s Pick

지인들은 제가 입는 스타일에도 관심이 많지만 제가 쓰는 화장품이 무엇인지 궁금해하죠. 구성이나 조건이 괜찮은 방송을 할 때 사두었다가 하나씩 선물하면 늘 반응이 좋아요. 제품의 효과는 이미 제 피부가 보여주고 있으니까요.


베리떼 UV 멀티쿠션 LX SPF50+, PA+++ 예일대와 공동 개발한 NET 신기술 ‘에어 커버 파우더’를 2배 강화하고 보습 성분과 안티에이징 성분을 추가해 보다 탄력 있고 촉촉한 완벽 커버를 구사한다. 히알루론산을 품은 수분 파우더가 피부 사이에 파고들어 팽창하며 깊숙이 수분을 전달하고, 특허 보습 성분인 ‘아쿠아릭서’와 4종의 미네랄이 피부 표면에 안정적인 수분 장벽을 형성해 보다 강력한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30g(15g×2) 4만원대. 타임리스 이펙트 스킨 소프너&스킨 에멀전 피부 속 깊숙이 풍부한 영양 성분을 전달하는 멀티 안티에이징 기초라인. 주름 특허 성분인 올레아놀릭애씨드가 안티에이징 케어를, 화이트 루핀 프로테인이 수분과 영양을, 바이오 미네랄 성분이 활력있는 피부로 가꿔주어 날마다 변화하는 피부를 선사해 준다. 각각 160ml 3만3천원대, 140ml 3만5천원대.

베리떼 UV 멀티쿠션 LX SPF50+, PA+++ 예일대와 공동 개발한 NET 신기술 ‘에어 커버 파우더’를 2배 강화하고 보습 성분과 안티에이징 성분을 추가해 보다 탄력 있고 촉촉한 완벽 커버를 구사한다. 히알루론산을 품은 수분 파우더가 피부 사이에 파고들어 팽창하며 깊숙이 수분을 전달하고, 특허 보습 성분인 ‘아쿠아릭서’와 4종의 미네랄이 피부 표면에 안정적인 수분 장벽을 형성해 보다 강력한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30g(15g×2) 4만원대.
타임리스 이펙트 스킨 소프너&스킨 에멀전 피부 속 깊숙이 풍부한 영양 성분을 전달하는 멀티 안티에이징 기초라인. 주름 특허 성분인 올레아놀릭애씨드가 안티에이징 케어를, 화이트 루핀 프로테인이 수분과 영양을, 바이오 미네랄 성분이 활력있는 피부로 가꿔주어 날마다 변화하는 피부를 선사해 준다. 각각 160ml 3만3천원대, 140ml 3만5천원대.

베테랑 쇼호스트 동지현이 고른 베리떼 ‘UV 멀티쿠션 LX

홈쇼핑·예능·라디오 출연으로 하루 24시간이 모자란 GS홈쇼핑 쇼호스트 동지현은 피부면 피부, 몸매면 몸매 어느 하나 흐트러짐이 없는 완벽주의자. 그녀가 고르는 물건 하나하나에 믿음이 가는 이유다. 명절을 선물하기 좋은 날이라 생각한다는 그녀는 올케와 지인들 선물로 쿠션 파운데이션을 준비했다. 뷰티 아이템 방송을 하다 보면 굴욕적인 클로즈업도 감수해야 하기 때문에 틈틈이 피부 상태를 체크해야 하는데 화려한 조명 아래서 베이스 메이크업이 얼룩졌을 때 3초 만에 커버해주는 제품, 베리떼 ‘UV 멀티쿠션 LX’다.

“방송 중간에 메이크업을 수정하는 찰나는 정말 짧은 시간이에요. 그런데 톡톡 두드리면 번들거리는 피부가 다시 매끈하게 연출되니 ‘애정할’ 수밖에요.” 베리떼 ‘UV 멀티쿠션 LX’는 방송을 통해 쿠션이란 쿠션은 거의 다 써본 그녀가 정착한 제품이기도 하다. 자외선차단 지수가 높아 운동할 때, 운전을 하기 전, 여행지에서도 수시로 사용한다고. “지인들은 제가 쓰는 화장품이 무엇인지 궁금해하죠. 구성이나 조건이 괜찮은 방송을 할 때 사두었다가 하나씩 선물하면 늘 반응이 좋아요.” 자신이 써보고 좋았던 제품을 선물하는 그녀의 소탈함과 마음 씀씀이가 그대로 전해지는 선물이다.  

Cooking / 현대홈쇼핑 쇼호스트 이진호’s Pick


만나몰 태국망고&용과 과즙이 풍부한 태국망고와 베트남산 용과. 각각 20과 3만원대, 용과 10개입 3만원대. 델리크랩 골드리치 스노우크랩 끓는 물에 5~10분 데치기만 하면 탱글탱글하게 살이 찬 게를 먹을 수 있다. 7팩 6만9천9백원. 불고기브라더스 양념 LA갈비 5호 자연에서 자란 호주 청정우를 양념에 잰 LA갈비. 6만7천원.

만나몰 태국망고&용과 과즙이 풍부한 태국망고와 베트남산 용과. 각각 20과 3만원대, 용과 10개입 3만원대.
델리크랩 골드리치 스노우크랩 끓는 물에 5~10분 데치기만 하면 탱글탱글하게 살이 찬 게를 먹을 수 있다. 7팩 6만9천9백원.
불고기브라더스 양념 LA갈비 5호 자연에서 자란 호주 청정우를 양념에 잰 LA갈비. 6만7천원.

백주부 안부럽다 삼시 세끼 챙길 걱정이 앞서는 주부를 위한 선물


이진호’s Choice 1 열대 과일
“평소에 내 돈 주고는 잘 안 사 먹게 되는 당도 높은 열대 과일은 치아가 약한 부모님, 단맛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모두 좋아해요. 과일 박스를 차에 싣고 가족들에게 한 박스씩 돌리면 뿌듯하지요.”

이진호’s Choice 2 스노우크랩
“홈쇼핑으로 주문하는 스노우크랩은 손질이 되어 있어 받는 사람이 손질하고 요리하느라 스트레스 받을 필요 없어요. 흐르는 물에 크랩을 헹군 뒤 팔팔 끓는 물에 5~10분 데쳐 먹으면 완성, 다른 크랩보다 짜지 않고 맛있어서 온 가족 입맛에 맞아요.”

이진호’s Choice 3 LA갈비
“대식구가 모인 날, 모두가 양껏 먹을 수 있도록 푸짐한 구성의 LA갈비 세트를 준비해요. 쫀득한 식감과 단맛과 짠맛의 밸런스를 맞춘 육즙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하지요. 양념도 같이 동봉되어 배와 양파를 갈며 양념을 만드는 수고를 덜어줘요.” 


이연복 쉐프의 칠리새우 바삭한 튀김옷을 입은 통통한 새우와 새콤달콤한 소스가 입맛을 돋운다. 8팩 5만9천9백원. 올리타리아 포도씨유·해바라기씨유 튀김·부침 요리는 물론 요리유가 필요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500ml 각각 1만4천원·8천5백원. 멜리세우스 아로니아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이 풍부한 핀란드산 유기농 아로니아 원액. 2병 1세트 8만4천원. 노바렉스 퓨어 스피루리나 하와이산 스피루리나, 비타민 D, 아연을 함유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건강과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150정 5만원대. 세노비스 코엔자임 큐텐 항산화가 필요하고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며 에너지 생성을 원활하게 하고 신체 노화를 막아준다. 60캡슐 3만8천원.

이연복 쉐프의 칠리새우 바삭한 튀김옷을 입은 통통한 새우와 새콤달콤한 소스가 입맛을 돋운다. 8팩 5만9천9백원.
올리타리아 포도씨유·해바라기씨유 튀김·부침 요리는 물론 요리유가 필요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500ml 각각 1만4천원·8천5백원.
멜리세우스 아로니아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이 풍부한 핀란드산 유기농 아로니아 원액. 2병 1세트 8만4천원. 노바렉스 퓨어 스피루리나 하와이산 스피루리나, 비타민 D, 아연을 함유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건강과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150정 5만원대.
세노비스 코엔자임 큐텐 항산화가 필요하고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며 에너지 생성을 원활하게 하고 신체 노화를 막아준다. 60캡슐 3만8천원.

칠리새우 by 홍윤주(현대홈쇼핑)
“주부에게 명절연휴는 가족들 삼시 세끼 챙기고 설거지하다가 끝이나요. 간편한 반조리 식품을 선물하면 어떨까요? 요즘 베스트셀러인 ‘이연복 쉐프의 칠리새우’는 간식, 안주로도 훌륭한 일품요리예요. 프라이팬에 새우를 굽고 양념을 부으면 완성되지요.”

아로니아 원액 by 노양선(현대홈쇼핑)
“제가 이번에 준비한 선물은 바로 아로니아예요. 서두르지 않으면 없어서 못 파는 제품으로 요즘 가장 핫한 식품이죠. 항산화 기능이 있어 노화를 늦춰주고 안토시아닌을 포함해 눈이 침침한 어르신들에게 좋아요.”

요리유 by 노양선(현대홈쇼핑)
“명절 전엔 꼭 방송으로 판매하는 시즌 아이템이랍니다. 요리유는 보통 세트 구성이라 들고 다니기 무거운데 어디라도 배송해주니 편리하죠. 음식 준비하는 큰댁에서는 기름 쓸 일이 많은데 선물로 들고 가면 명절 후에도 두고두고 잘 쓴다며 반기더라고요.”

스피루리나 by 조윤주(GS홈쇼핑)
“이번 명절에는 스피루리나를 준비했어요. 나이가 들면서 활성산소가 쌓이고 재생 능력이 떨어진다는데 이거 드시고 생기를 되찾으셨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죠. 홈쇼핑 방송 한 구성으로 최대 8병까지 구매할 수 있으니 한 병씩 나눠서 선물하세요.”

코엔자임 큐텐 by 동지현(GS홈쇼핑)
“여자 나이 마흔을 넘으면 주름, 탄력 저하 등 피부 노화 걱정을 안 할 수 없어요. 그래서 꼭 챙기는 게 코엔자임 큐텐이에요. 이번 추석에는 친구들에게 선물하고 싶어요. 명절에 지칠 대로 지친 친구들에게 항산화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탱탱한 젊음을 안겨주고 싶네요.” 

Fashion /현대홈쇼핑 쇼호스트 홍윤주’s Pick


진도끌레베 밍크 재킷 유행을 타지 않는 베이식한 디자인으로 어떤 의상과도 매치할 수 있으며 모피의 퀄리티가 뛰어나 오래 입을 수 있다. 2백69만원. 아키 by 아사다미와 리프팅 노와이어 컬렉션 브라 8종+팬티 8종 15만9천원.

진도끌레베 밍크 재킷 유행을 타지 않는 베이식한 디자인으로 어떤 의상과도 매치할 수 있으며 모피의 퀄리티가 뛰어나 오래 입을 수 있다. 2백69만원.
아키 by 아사다미와 리프팅 노와이어 컬렉션 브라 8종+팬티 8종 15만9천원.

취향, 사이즈가 모호해도 OK 실패 없는 패션 선물


홍윤주’s Choice 1 밍크 재킷
“홈쇼핑 고수라면 알아차릴 수 있어요. 홈쇼핑으로 패션 아이템을 득템하는 방법은 타이밍이죠. 추석 시즌엔 본격적인 겨울에 앞서 모피를 역시즌가로 판매해요. 시즌이 되기 전에 파는 제품이지만 재고가 아닌 새로 기획해서 만든 신제품들이지요. 홈쇼핑의 장점, 무이자 할부에 카드 할인, 일시불 할인 등을 이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득템 성공! 입어보고 안 어울리면 반품도 가능하답니다. 결혼식을 앞둔 예비 며느리, 예비 시어머니가 예단으로 미리 사두기도 해요.”

홍윤주’s Choice 2 보정 속옷
“쇼호스트는 판매하기 전에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는 기간을 가져요. 속옷 역시 시착 기간을 두고 입어보죠. 직접 입어봐야 제품의 착용감을 잘 설명할 수 있으니까요. 요즘 출시되는 보정 속옷은 대놓고 보정 속옷 같은 디자인이 아니에요. 란제리처럼 여성스러운 디자인이지만 어깨끈과 브라 날개, 팬티의 밴드 부분이 넓게 디자인되어 달라붙는 옷을 입었을 때 불룩하게 나오는 부분을 커버해준답니다. 나이 들어도 다이어트를 쉬지 않는 친정엄마께 선물해드렸더니 좋아하시더라고요. 딸이나 며느리가 챙기는 센스 있는 선물로 추천해요.” 


헬리한센 바람막이 야외 활동은 물론 일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는 캐주얼한 바람막이. 12만9천원. 번 클러치 리얼 뱀가죽을 심플하면서도 세련되게 디자인한 클러치. 29만8천원. 피델리아 캐미솔 여성스러운 레이스 디테일의 캐미솔. 15만원. 핀에스커 까르끼 미니 백 핀란드에서 탄생한 북유럽 브랜드 핀에스커의 숄더&토트 투웨이 백. 10만8천원. 조르지오페리 소가죽 신사화 쿠션감 있는 라텍스 풋베드를 사용해 착화감이 편안한 보트화. 9만8천원.

헬리한센 바람막이 야외 활동은 물론 일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는 캐주얼한 바람막이. 12만9천원.
번 클러치 리얼 뱀가죽을 심플하면서도 세련되게 디자인한 클러치. 29만8천원.
피델리아 캐미솔 여성스러운 레이스 디테일의 캐미솔. 15만원.
핀에스커 까르끼 미니 백 핀란드에서 탄생한 북유럽 브랜드 핀에스커의 숄더&토트 투웨이 백. 10만8천원.
조르지오페리 소가죽 신사화 쿠션감 있는 라텍스 풋베드를 사용해 착화감이 편안한 보트화. 9만8천원.

등산복 by 김수진(CJ오쇼핑)
“집에서 방송을 보다가도 아웃도어 아이템이 좋은 조건으로 판매되면 미리 챙겨두었다가 등산을 다니시는 고모와 고모부에게 선물해요. 부부 동반으로 등산을 즐기신다면 커플 룩으로 준비해보세요. 부끄럽다 하시면서도 곧 카카오톡으로 인증샷을 보내실 거예요.”

미니 백 by 동지현(GS홈쇼핑)
“사이즈가 넉넉한 미니 백을 추천하고 싶어요. 이번 시즌도 미니 백의 강세가 이어질 전망인데 핀에스커의 미니 백은 경쾌한 디자인에 집중한 다른 백과 달리 점잖은 디자인이거든요. 사이즈를 몰라도 실수할 일 없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요.”

클러치 by 김란아(CJ오쇼핑)
“뱀피의 퀄리티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4개를 사놓았다가 추석날 엄마와 이모들에게 선물해드렸어요. 브런치 모임이나 장볼 때 들기 좋은 사이즈라 요긴하게 쓰신다고 하더라고요.”

신사화 by 최유석(K쇼핑)
“주로 건강식품을 선물해드리다가 아버지의 낡은 구두를 보고 지난 명절엔 구두를 선물했어요. 홈쇼핑에서는 보통 정장 구두, 캐주얼화, 보트화로 TPO에 맞게 구성해 판매하기 때문에 좀 더 쉽게 고를 수 있지요.”

란제리&캐미솔 by 김란아(CJ오쇼핑)
“속옷 사이즈에도 가족력이 있는지 속옷 사이즈는 엄마와 딸이 비슷한 것 같아요. 란제리 방송을 하면 하나 사두었다가 화려한 디자인을 모아 엄마께 선물해요. 처음엔 못 입겠다고 부끄러워하시지만 곧 입어보니 예쁘더라는 이야기를 하시죠.” 

Living / CJ오쇼핑 쇼호스트 김수진’s Pick


코웨이 탑퍼교체 매트리스 셀렉트 경도 조절 탑퍼로 내 몸에 꼭 맞는 탄탄하고 푹신한 정도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매트리스 위생 전문가가 4개월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방문해 전문 침구 청소기로 진드기, 초미세 먼지를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 허리 건강과 숙면에 최적화된 3D 7존 스프링 시스템이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고 3년 후에는 매트리스 탑퍼를, 6년 후에는 새 매트리스로 교체해 깨끗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렌털비 월 3만2천9백원.

코웨이 탑퍼교체 매트리스 셀렉트 경도 조절 탑퍼로 내 몸에 꼭 맞는 탄탄하고 푹신한 정도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매트리스 위생 전문가가 4개월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방문해 전문 침구 청소기로 진드기, 초미세 먼지를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 허리 건강과 숙면에 최적화된 3D 7존 스프링 시스템이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고 3년 후에는 매트리스 탑퍼를, 6년 후에는 새 매트리스로 교체해 깨끗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렌털비 월 3만2천9백원.

쇼호스트 김수진이 까다로운 안목으로 고른 코웨이 탑퍼교체 매트리스 셀렉트

CJ오쇼핑 쇼호스트이자 정신과 전문의 표진인의 아내로 얼굴을 알린 김수진씨는 들쑥날쑥한 방송 스케줄 때문에 수면 시간이 일정치 않다. 새벽 방송을 마치고 귀가한 날엔 먼저 잠든 남편이 깨지 않게 조심히 누워 자고 아침이 오면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이 등교 준비를 서두르기 위해 일어난다. 잠자리가 편안한지 살펴볼 겨를 없이 충전 안 되는 충전의 시간을 가졌던 것이다. 집에 있는 오래된 침대가 숙면을 취하기 어려운 컨디션이라는 것은 올여름 긴 휴가를 받고 가족과 여행, 호텔 패키지를 다니며 알게 되었단다.

“오래 사용한 매트리스가 척추 건강과 위생상 안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가끔 침구 청소기를 이용하거나 침구를 털어주는 일 말고는 할 수 있는 게 없었어요. 쉬는 날이면 세 가족이 안방 침대에 옹기종기 모여 TV도 보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는데 그 행복한 여유도 자제해야 하나 싶었죠.”

그때 떠오른 것이 자신이 직접 방송했던 코웨이 ‘탑퍼교체 매트리스’다. 침대에 누웠을 때 편안하다고 느끼는 단단하고 푹신한 정도는 사람마다 다 다른데, 이 매트리스는 본인에게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경도 조절 탑퍼가 있기 때문이다. 그뿐만 아니라, 렌털할 경우 4개월에 한 번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3년 후엔 상단 탑퍼를 무상으로 교체해준다.

“이번 추석에 양가 부모님, 저희 부부, 아들에게 탑퍼교체 매트리스를 선물할 계획이에요. 저희보다 더 오래된 매트리스를 쓰시는 부모님, 잠드는 시간이 다른 저희 부부, 잘 때 땀을 많이 흘리는 아들에게 건강과 숙면을 선물하는 방법이죠.” 


해피콜 플라즈마 프라이팬 세트 티타늄 코팅 슬립팬, 궁중팬, 로스팬으로 구성된 프라이팬 세트. 16만9천원. 필립스 음파전동칫솔 소닉케어 다이아몬드 클린 5가지 맞춤식 브러싱 모드가 체계적인 구강 관리를 도와주는 음파전동칫솔. 30만8천원. 바디프랜드 팬텀 주무름, 두드림, 손날 두드림, 복합 안마, 지압 등 다양한 마사지 기법을 수행하는 프리미엄 안마의자. 판매가 4백30만원. 렌털가 월 11만9천5백원(39개월 약정). 더블에스샤이니 트윙 무선 청소기 모터 회전력으로 빠르고 강력하게 회전하는 극세사 패드가 가볍게 들고만 있어도 바닥을 꼼꼼히 닦아준다. 16만원. 교세라 세라믹 주방용 칼라 나이프&도마 가볍고 예리한 칼날로 커팅 효과가 뛰어나며 변색 및 녹슬 염려가 없어 위생적인 식칼과 부드럽게 구부러지는 항균 위생도마. 칼 10만5천원, 도마 1만4천원.

해피콜 플라즈마 프라이팬 세트 티타늄 코팅 슬립팬, 궁중팬, 로스팬으로 구성된 프라이팬 세트. 16만9천원.
필립스 음파전동칫솔 소닉케어 다이아몬드 클린 5가지 맞춤식 브러싱 모드가 체계적인 구강 관리를 도와주는 음파전동칫솔. 30만8천원.
바디프랜드 팬텀 주무름, 두드림, 손날 두드림, 복합 안마, 지압 등 다양한 마사지 기법을 수행하는 프리미엄 안마의자. 판매가 4백30만원. 렌털가 월 11만9천5백원(39개월 약정).
더블에스샤이니 트윙 무선 청소기 모터 회전력으로 빠르고 강력하게 회전하는 극세사 패드가 가볍게 들고만 있어도 바닥을 꼼꼼히 닦아준다. 16만원.
교세라 세라믹 주방용 칼라 나이프&도마 가볍고 예리한 칼날로 커팅 효과가 뛰어나며 변색 및 녹슬 염려가 없어 위생적인 식칼과 부드럽게 구부러지는 항균 위생도마. 칼 10만5천원, 도마 1만4천원.

진짜 효자는 따로 있다 스마트한 리빙 아이템


칼&도마 세트 by 정설(CJ오쇼핑)
“시댁에서 설거지를 하고 있는데 문득 낡은 칼과 도마가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다음 명절에 칼과 도마 세트를 선물해드렸어요. 써보시더니 ‘세라믹 칼이 김도 잘 썰리고 좋더라, 친구들도 물어본다’며 좋아하시더라고요.

물걸레 청소기 by 윤소영(CJ오쇼핑)
“요즘 가장 트렌디한 리빙 아이템이에요. 주부들 사이에서 물걸레 청소기가 유행인데 자동이기 때문에 힘들이지 않고 물걸레질을 할 수 있는 효자 아이템이지요. 명절 손님 맞기 전, 손님들이 가고 난 뒤 힘들이지 않고 청소를 대신 해준답니다.”

프라이팬 by 노양선(현대홈쇼핑)
“‘조금만 더 쓰자’ 하는 마음에 쉽게 바꿔지지 않는 프라이팬을 형님, 동서들에게 선물하고 칭찬 좀 받았어요. 홈쇼핑에서는 프라이팬 2세트만 사도 한 집이 필요한 크기의 프라이팬을 두세 개씩 골라 가질 수 있죠.”

안마의자 by 노양선(현대홈쇼핑)
“친정 부모님께 안마의자를 선물한 적이 있어요. 처음엔 한사코 사양하셨지만 형제, 자매끼리 렌털비를 돌아가면서 낸다고 말씀드렸더니 그제야 사용하시더라고요. 뻐근함을 호소하시던 아버지가 특히 좋아하시는 걸 보니 대부분 부모님 세대가 좋아하실 만한 선물인 것 같아요.”

전동 칫솔 by 최유석(K쇼핑)
“명절 부모님 선물로 음파진동칫솔을 추천해요. 홈쇼핑에서 음파전동칫솔을 4인 가족 패키지로 구성해 판매할 때가 있는데 이때를 노리면 양가 부모님께 모두 선물할 수 있어요.” 

CREDIT INFO

기획
이윤정·복혜미 기자
사진
이호영·오승현
모델
박소민
헤어
태웅(살롱드 뮤사이)
메이크업
주정하(살롱드 뮤사이)
스타일리스트
박화정
2015년 09월호

2015년 09월호

기획
이윤정·복혜미 기자
사진
이호영·오승현
모델
박소민
헤어
태웅(살롱드 뮤사이)
메이크업
주정하(살롱드 뮤사이)
스타일리스트
박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