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놀다 보면 건강해지는 테마파크

아이들의 힐링 놀이터, 인천 밸런스파크

아시안 게임, 송도신도시의 인기에 힘입어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인천. 자녀를 둔 부모라면 인천에 가야만 하는 이유가 하나 더 생겼다. 놀이동산보다 더 재밌는 기구로 친구들과 경주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확 풀릴 뿐 아니라 체력과 발달 상황도 체크해볼 수 있는 ‘밸런스파크’ 때문이다.

On February 05, 2015

  • INFO
    영업시간_
    오전 10시~오후 7시(마감 2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
    주소_인천시 서구 심곡로 100번길 25 국제성모병원 마리스텔라 B3층 밸런스파크
    문의_032-566-1933
    대중교통_인천 지하철 1호선 경인교대역 2번 출구▶버스 1번 승차 후 15분 소요▶국제성모병원 하차

 

 

카우보이 모자를 쓰고 한껏 폼을 잡는 유치원생, 회전하는 롱 쿠션에 매미처럼 찰싹 붙어 근지구력을 측정하는 초등학생. 밸런스파크에서 볼 수 있는 귀여운 아이들의 모습이다. 밸런스파크는 지난해 12월 인천 국제성모병원과 함께 메디컬 복합 문화 공간을 이루는 MTP몰 내에 개장했다. 크게 유니폼을 갖춰 입고 스크린을 보며 경기 하는 스포츠 빌리지, 게임형 부스에서 체력을 측정하는 메디컬 빌리지로 나뉜다.

 

 




집중력을 요하는 클레이 사격, 10명이 동시에 자전거 경주에 참여해 순위를 매기는 크로스컨트리 체험 등의 프로그램은 1분 만에 땀이 난다고 할 정도로 체력 소모도 크다. 키가 작은 미취학 아동은 기구를 사용하는 체험 대신 놀이방으로 꾸며진 어드벤처 빌리지를 주로 찾는다. 시간대별로 댄스 퍼포먼스, 매직쇼 등의 볼거리가 있고 페이스페인팅, 닥터피시 체험존까지 곳곳에 즐길 거리가 있으니 아이들이 시간 가는 줄을 모른다. 키즈 카페를 시시해하는 초등학생은 물론 볼풀과 미끄럼틀 하나만 있어도 하루 종일 노는 유치원생까지 모두 신나게 놀 수 있어 마음이 놓인다.

 

 


CLOSE UP 식물과 함께 숨 쉰다 ‘에코 시스템’
아이들이 북적거리는 실내 테마파크의 공기가 쾌적하다. 이유는 바로 2만5천 그루의 음지 식물이 산소를 공급하기 때문. 곳곳에 설명 표지판이 있어 식물에 대해 배우고 관찰할 수도 있다.

 

 


CLOSE UP 오감 만족 쿠킹 클래스 ‘가든 아카데미’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다면 쿠킹 클래스를 추가하는 것은 어떨까? 수경재배로 기른 채소를 관찰하고 직접 수확하는 체험과 간단한 요리를 완성하는 코스다. 쿠키, 케이크, 피자 등 참가자의 연령, 인원수에 따라 매번 다른 메뉴를 요리한다. 가든 아카데미 1만5천원.

 

 


메디컬 빌리지에서 건강하게 논다


기존의 어린이 테마파크와 차별화된 밸런스파크만의 특징은 바로 아이 몸을 상세히 측정할 수 있다는 것. 메디컬 빌리지에서는 신체검사로는 알지 못한 아이의 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인바디’로 체격을 측정해 근육과 체지방 발달 상황을 체크하고 12개의 게임형 부스에서 체력 테스트를 한다. 미션 임파서블을 방불케 하는 레이저 불빛을 이리저리 피해 탈출하면서 유연성을, 회전하는 롱 쿠션에 매달려 근지구력을 측정하는 방식이다. 인바디와 체력 테스트 결과는 이메일로도 받아볼 수 있다. 패밀리 존에는 기다리는 부모들을 위한 인바디 기계와 체력 측정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소인(6~12세) 3만5천원, 대인(13세 이상) 1만5천원.

 

 


메디컬 빌리지를 이용한 후 총 4장의 결과지를 받아볼 수 있다. 결과에 대한 전문가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성인들은 패밀리 존에서 기구를 사용해 근력, 민첩성 등 8가지 항목을 측정한다. 약 23분 소요.

 

 


NEW OPEN ‘아동성장발달연구소’
1월 말부터 개관하는 아동성장발달연구소는 인지 발달·지능 발달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인지 발달 검사는 숫자 따라 하기, 언어·시각 지속 검사, 선로 잇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검사 결과를 통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와 전두엽·측두엽 기능을 검사할 수 있다. 지능 발달 검사의 경우 만 33개월부터 10세까지 검사가 가능하며, 잠재적 사고 능력을 평가해 영재 판별을 할 수 있다. 밸런스파크·아동성장발달연구소 패키지 가격미정.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진행
김의미
사진
성나영,조혜원
촬영협조
밸런스파크
2015년 02월호

2015년 02월호

기획
정미경
진행
김의미
사진
성나영,조혜원
촬영협조
밸런스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