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디톡스 샐러드

바야흐로 다이어트의 계절이 다가왔다. 한 끼 든든하게 먹으면서 독소 배출은 물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샐러드가 있으니 얼마나 다행인가.

On October 16, 2013

뿌리채소율무샐러드
재료
율무 1/2컵, 뿌리채소(우엉, 연근, 당근) 150g, 소금 1/3작은술, 식초 1큰술, 포도씨오일 2큰술, 물 적당량,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1_율무는 미지근한 물에 담가 10분 이상 불린 뒤 압력솥에 넣어 푹 퍼지도록 삶아 식힌다. 2_식초 1큰술과 물 1컵을 섞은 식촛물에 어슷하게 썬 우엉과 은행잎 모양으로 썬 연근을 담근다.
3_당근도 은행잎 모양으로 썰고 ②의 우엉과 연근은 건져 물기를 뺀다. 4_끓는 물에 ③의 우엉, 연근, 당근을 삶아 건져 식힌다. 5_볼에 ①의 율무와 ④의 뿌리채소를 넣고 소금, 후춧가루, 포도씨오일을 넣어 골고루 섞는다.

두부해초샐러드
재료
톳 100g, 염장 다시마 30g, 양파 1/2개, 두부 1/2모, 소스(마른 청양고추 1개, 간장·물 2큰술씩, 식초·맛술 1큰술씩, 참기름 1/2큰술)
만들기 1_톳은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데친 뒤 찬물에 헹궈 3cm 길이로 썬다. 염장 다시마는 소금기를 씻어 찬물에 담가 짠맛을 우린 뒤 곱게 채 썬다. 2_양파는 곱게 채 썰어 찬물에 담갔다가 건져 물기를 빼고, 두부는 사방 2cm 크기로 깍둑썰기한다. 3_소스 재료 중 마른 청양고추를 잘게 다져 볼에 넣고 나머지 소스 재료를 모두 넣어 골고루 섞는다. 4_접시에 두부를 깔고 그 위에 톳, 다시마, 양파를 얹은 다음 ③의 소스를 끼얹는다.

모둠콩스트링치즈샐러드
재료
스트링치즈 6개, 말린 모둠콩(완두콩, 울타리콩, 검은콩) 4큰술, 소금 1/3작은술, 올리브오일 2큰술, 다진 파슬리 1큰술,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1_하룻밤 불린 콩을 냄비에 넣고 콩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은 뒤 15분 정도 삶아 건져 식힌다.
2_볼에 2cm 길이로 썬 스트링치즈를 넣고 ①의 콩,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오일, 다진 파슬리를 한데 넣어 골고루 섞는다.

버섯단호박샐러드
재료
마른 표고버섯 2개, 미니 새송이버섯·느타리버섯 100g씩, 단호박 1/4개, 들기름 1큰술, 소금 적당량
만들기 1 _마른 표고버섯은 뜨거운 물에 담가 불린 뒤 부드러워지면 밑동을 제거하고 채 썬다. 2 _미니 새송이버섯은 반으로 가르고, 느타리버섯은 소금을 약간 넣은 끓는 물에 데친 뒤 식힌다. 3 _단호박은 사방 2cm 크기로 깍둑썰기해 김 오른 찜기에 넣어 10분간 찐 뒤 식힌다. 4 _볼에 ①과 ②의 버섯을 넣고 들기름, 소금 1/2작은술을 넣어 섞은 뒤 단호박도 넣어 버무린다.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진행
최세진
사진
김연지
요리
김외순
2013년 06월호

2013년 06월호

기획
정미경
진행
최세진
사진
김연지
요리
김외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