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adar

북극곰을 구해줘

On February 27, 2013 0

지구 온난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북극곰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북극곰은 하루에 1만6,000kcal를 섭취하는 거대한 육상 포식자지만 하얀 털과 까만 눈은 마음을 빼앗을 만큼 사랑스럽다. 이런 북극곰이 지구 온난화 탓에 멸종 위기에 처했다. 북극곰은 바다표범이나 물개를 먹고 사는데 , 바다 위의 얼음이 녹으면서 북극곰들의 사냥처가 사라지는 것이 멸종의 주원인이다. 먹이를 찾아 100km 이상을 수영하다 익사하는 북극곰의 수도 늘었는데, 분명 이런 위기가 북극곰에게만 닥친 건 아닐 거다. 현재 지각이 있는 일부 브랜드에서는 '북극곰 살리기'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 대부분 친환경 소재로 제품을 만들고, 수익금 일부를 북극곰을 살리는 데 사용한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런 물건은 북극곰을 모티브로 만들어 볼 때마다 환경 보호를 생각하게 하는 역할까지 한다. '과연 북극곰을 모티브로 한 제품을 쓰는 것 만으로 북극곰이 살아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겠지만 이것 외에 북극곰을 살릴 수 있는 거창한 방법은 없다. 작은 실천이야말로 가장 효과적이고 유일한 방법이니까.

1 일회용 컵을 대신할 보온·보랭 컵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자는 메시지가 담긴 휴대용 보온·보랭 컵으로 제품을 포장한 종이 상자는 책상 정리용 수납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1만8천5백원.

2 자연을 생각한 친환경 노트
북극곰이 그려진 노트로 판매 수익금의 10%를 야생 동물 보호기금에 기부한다. 종이는 콩기름으로 인쇄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코팅을 덧입혀 만들었다. 4천원 그린디자인웍스 공장.

3 멸종 위기 시리즈의 캔버스 아트
성실화랑의 캔버스 아트는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한 따듯한 시선을 입혀보고자 만들어졌다. 성실화랑은 서울대공원 동물원의 정식 후원사로 수익금 일부를 기부한다. 2만3천원 성실화랑.

4 북극곰 보호 메시지를 담은 스탬프
아크릴 핸들에 원하는 디자인의 스탬프 패드를 붙여 쓰는 DIY 스탬프로 북극곰 보호 메시지를 알리는 데 사용하면 좋다. 환경을 위해 공정 과정 역시 최소화했다. 1만2천원 에코브릿지.

5 북극곰을 생각한 핸드메이드 조명
'율리스'에서는 멸종 위기 동물을 주제로 도자기를 만든다. 북극곰 모양 조명을 구입하면 수익금 5%가 동물자유연대에 기부된다. 11만8천원 율리스.

6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포토북 < 북극곰 >
최고의 북극 사진가 노베르트 로징의 사진이 자연의 아름다운 모습과 함께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절실히 느끼게 한다. 4만2천원 북극곰 출판사.

7 수익금의 일부가 기부되는 머그잔
엎드려 있는 북극곰을 표현한 머그잔은 1,250℃에서 소성된 핸드메이드 도자기다. 수익금 일부가 동물을 위해 쓰인다. 2만9천원 율리스.

8 북극곰을 살려줄 에코 보틀
개인 물병 사용으로 환경을 보호하자는 의미를 담은 에코 보틀. 니트 커버에 멸종 위기에 처한 북극곰을 큼직하게 그렸다. 1만7천5백원 에코브릿지.

9 사용할수록 빙하가 줄어드는 메모지
메모지를 쓸수록 북극곰이 서 있는 빙하가 줄어든다. 낭비하는 습관이 북극곰의 삶을 빼앗는다는 메시지를 담은 메모지. 3천8백원 에코브릿지.

10 지구를 보호하자는 메시지 태그
북극곰 6마리가 제각각 그려진 메시지 태그. 파란색 발바닥 모양의 씨앗종이 태그를 화분에 심으면 식물로 자란다. 6천3백원 에코브릿지.

11 기부 운동에 앞장서는 액정 클리너

귀여운 북극곰 모양의 초극세사 클리너로 구매 가격의 1%가 세계자연보호기금에 기부된다. 1천8백원 건망증.

assistant editor KIM SOO JI
사진 PARK CHOONG YUL

Credit Info

월간 나일론

디지털 매거진

assistant editor
KIM SOO JI
사진
PARK CHOONG YUL
assistant editor
KIM SOO JI
사진
PARK CHOONG YUL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