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ashion

에디터가 꼽은 2018 S/S 트렌드

2018 S/S KEY TREND

On February 02, 2018 0

우아하고 섹시한 펜슬 스커트부터 드라마틱하게 변주된 트렌치코트, 다채로운 플라스틱 소재 아이템까지 에디터가 꼽은 2018 S/S 트렌드 6.

 

 

No.1 PENCIAL SKIRTS

영화 <워킹걸>의 멜라니 그리피스부터 <로맨틱 홀리데이>의 캐머런 디아즈까지 섹시하고 똑 부러지는 커리어 우먼은 모두 펜슬 스커트를 사랑했다. 그 이유는 세련되고 우아하면서도 몸매를 드러내는 실루엣이 섹시한 매력을 고루 갖췄기 때문일 터. 펜슬 스커트가 이번 시즌에는 좀 더 캐주얼한 무드로 변신했다. 폭 좁은 펜슬 스커트에 오프숄더 니트 톱과 볼캡을 매치해 스포티한 무드를 더한 몬세와 밑단에 밴딩 장식을 한 펜슬 스커트와 큼직한 로고가 더해진 스웨트 티셔츠, 플랫 슈즈, 진주 액세서리로 유니크한 믹스 매치 룩을 보여준 구찌가 대표적.

 

 

 

 

 

 

 

 

 

 

 

 

No.2 VIVID PALETTE

봄이 왔음을 알리는 형형색색 컬러 루킹이 런웨이를 화려하게 수놓았다. 마치 크레욜라 크레파스를 떠올리게 하는 팝한 느낌의 알록달록한 색감은 상큼한 에너지를 발산했다. 오렌지, 블루, 핑크, 레드, 그린, 옐로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원 컬러로 통일한 룩과 상하의를 대비되는 보색 컬러로 스타일링해 위트를 더한 룩으로 나뉜다. 아직 컬러풀한 아이템을 위아래 한 벌로 입는 게 부담스러운 이라면 무채색 룩이나 데님 룩에 한 가지 컬러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 화려한 컬러에 인색한 이들이라도 올봄에는 팝한 컬러템 하나쯤 반드시 구비할 것.

 

 

 

 

 

 

 

 

 

 

 

 

No.3 DARK DENIM

사시사철 푸른 소나무처럼 어느 계절에나 사랑받는 아이템 데님. 올봄에는 데님이 한층 차분하고 슬릭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인디고 데님부터 생지 데님까지 깊고 진한 컬러의 데님은 재킷과 스커트, 셔츠와 팬츠, 점프슈트, 드레스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데님으로 통일한 룩으로 다채롭게 선보였다. 톰 포드, 막스마라, 티비, 쟈딕앤볼테르처럼 군더더기 없이 테일러링한 데님은 드레스업해야 하는 자리에서도 세련된 루킹을 완성할 수 있으니 스타일링 비법을 눈여겨볼 것. 여기에 다크한 데님이 주는 슬림해 보이는 효과는 덤이다.

 

 

 

 

 

 

 

 

 

 

 

 

No.4 TRENCH DRESSING

시크함의 대명사 트렌치코트. 화이트 티셔츠에 데님 팬츠도 트렌치코트 하나면 순식간에 근사한 루킹을 완성하는 드라마틱한 아이템이다. 트렌치코트의 다채로운 변주가 런웨이에서 포착됐는데, 그 형태가 흥미롭다. 커팅 디테일을 가미한 해체적인 디자인의 포스틴 스테인메츠부터 프린지 디테일이 돋보이는 로에베, 붓으로 그린 듯한 터치감을 더한 알비노 테오도로, 레드 컬러의 재킷이 레이어링된 듯한 위트 있는 디자인의 메종 마르지엘라 등이 그것. 베이식한 디자인은 이미 갖고 있다면 조금은 특별한 트렌치코트에 눈을 돌려볼 것.

3 / 10
/upload/nylon/article/201801/thumb/37464-280381-sample.jpg

 



No.5 PLASTIC FANTASTIC

투명한 플라스틱 소재의 신분 상승이 이번 시즌 런웨이에서 목격됐다. 우비에서나 사용했을 법한 다양한 플라스틱 소재는 드레스, 아우터, 톱, 팬츠는 물론 가방, 모자, 신발, 벨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플라스틱 소재 아이템이 자칫 방수 아이템으로 전락하지 않으려면 투명 플라스틱 소재 안으로 훤히 비치는 의상을 세심히 신경 쓸 것. 화려한 프린팅을 더한 룩 위에 플라스틱 아이템을 덧입은 발맹, 토가, 아퀼라노 리몬디, 수프리아 렐레의 루킹에서 스타일링 해답을 찾아보자.

3 / 10
/upload/nylon/article/201801/thumb/37464-280382-sample.jpg

 



No.6 NEW WAVE SLIP

은밀한 침실에서 빛을 발하던 슬립 웨어가 런웨이를 장악했다. 부드럽게 몸을 타고 흐르는 실크부터 하늘하늘한 소재감의 시폰과 광택이 돋보이는 새틴, 정교한 레이스까지 다채로운 소재는 하나같이 매혹적인 무드를 완성했다. 잘 고른 슬립 드레스 하나면 근사한 이브닝 룩은 물론, 퍼블릭 스쿨처럼 티셔츠와 레이어링해 캐주얼하고 감각적인 루킹을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단 슬립 드레스를 고를 때는 소재와 패턴에 신중할 것. 천박함과 우아함을 오가는 건 의외로 종이 한 장 차이란 사실. 올봄 근사한 슬립 드레스로 우아하고 섹시한 봄의 여인이 되어보기를.

3 / 10
/upload/nylon/article/201801/thumb/37464-280380-sample.jpg

 

 

 

 

우아하고 섹시한 펜슬 스커트부터 드라마틱하게 변주된 트렌치코트, 다채로운 플라스틱 소재 아이템까지 에디터가 꼽은 2018 S/S 트렌드 6.

Credit Info

EDITOR
AN EON JU
사진
IMAXTREE.COM
어시스턴트
LEE SO YOUNG

2018년 02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AN EON JU
사진
IMAXTREE.COM
어시스턴트
LEE SO YOUNG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