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adar

SHOW ME MORE MONEY

<쇼미더머니 시즌 6>의 주목할 만한 지원자들

On June 29, 2017 0

바야흐로 <쇼미>의 계절. 역대 최강 라인업을 자랑하는 시즌 6의 주목할 만한 지원자를 모아봤다.

 

N U C K S A L
넉살은 이번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 어릴 적 시인을 꿈꿨을 정도로 문학을 좋아해 플로뿐 아니라 서정적 가사에도 힘을 실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솔직하게 담는다. 시즌 2에서 탈락한 이후 4년이 흐른 지금, 달라진 시스템에서 ‘넉언니’의 래핑이 맺을 결말이 궁금하다.

Y O U N G B & N O : E L
나이 따윈 중요치 않다. 〈고등래퍼〉 화제의 참가자였던 영비(양홍원)와 노엘(장용준)이 래퍼들의 치열한 전쟁터로 향했다. 지난 시즌에서 크게 주목받지 못한 영비는 이번에 ‘고등래퍼 우승자’라는 타이틀을 넘어설 준비를 하고 있다. 인성 논란으로 중도 하차한 노엘도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주지 못한 아쉬움을 〈쇼미〉에서 달랠 예정이다.

I G N I T O
중저음으로 하드코어한 랩을 선보이는 ‘악마 래퍼’ 이그니토. 지난 5월 새 음반 발매를 알리며 #쇼미6지원 해시태그로 참가 의지를 밝혔다. 몇 년에 걸쳐 꾸준히 준비한 2집 음악은 철학적이고 심오한 느낌이 묻어난다. 대중적이지 않은 특유의 감성이 어떻게 경쟁의 불씨를 당길지 기대된다.

K E B E E
시즌 6에서는 유독 1세대 래퍼들이 눈에 띈다. 과거 소울컴퍼니의 수장이었던 키비도 그들 중 하나. 10년 넘게 쌓아온 경력은 프로듀서급이지만, 지원자로 당당하게 도전장을 내밀었다. 급변하는 트렌드를 짚으면서도 본인의 색을 잃지 않고 변함없이 자리를 지키는 중이다. 섬세하고 위트 있는 키비의 랩이 〈쇼미〉를 만난다면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까?

P E N O M E C O & P U N C H N E L L O
떠오르는 핫 루키의 출연도 관전 포인트. 지코와 크러쉬, 딘이 속한 팬시 차일드 크루의 히든카드인 페노메코는 올해 ‘한국 힙합 어워드’가 선정한 유망주다. 작년에 데뷔한 이후 유명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펀치넬로도 하이그라운드 소속으로는 최초로 〈쇼미〉를 통해 많은 대중에게 실력을 선보일 예정.

J J K
ADV 크루의 수장인 JJK의 지원 소식은 여러 애청자를 당황케 했다. 미디어에 얼굴을 비추기 시작하면 래퍼만의 정체성이 흐려진다며 〈쇼미〉에 비판적 입장을 표출했기 때문. ‘거리의 음악’을 대표하는 프리스타일에 강해 자유롭고 직설적인 데다, 오랜 기간 언더그라운드 힙합 신에 머무른 만큼 출연 소감도 남다를 터. 그가 방송에서 보여줄 모습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바야흐로 <쇼미>의 계절. 역대 최강 라인업을 자랑하는 시즌 6의 주목할 만한 지원자를 모아봤다.

Credit Info

ASSISTANT EDITOR
KIM SUN HEE

2017년 07월호

이달의 목차
ASSISTANT EDITOR
KIM SUN HEE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