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피부를 구해줄 슈퍼히어로

'약'이 되는 화장품

On June 22, 2017 0

요즘은 약에 버금가는 효능을 자랑하는 ‘더마 코즈메틱’ 전성시대다. 잔뜩 성난 트러블, 극심한 건조, 피부과 시술 후의 붉어짐과 따가움 등 날이 갈수록 예민해지는 피부를 구해줄 슈퍼히어로 같은 더마 화장품 열전.

3 / 10
/upload/nylon/article/201706/thumb/34978-240143-sample.jpg

 

 

for MOISTURE

1 아기보다 연약한 그대에게
극도로 민감한 피부는 방부제나 향료 등 첨가물 없이 필요한 성분만 함유된 고보습 크림을 택하는 것이 좋다. 순한 성분이라 아기부터 어른까지 쓸 수 있으니 패밀리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다. 아더마의 엑소메가 크렘 에몰리앙뜨 200ml 3만6천원.

2 ‘꿈치’는 안녕하십니까?
옷과 양말 속에 꼭꼭 잘도 숨겨온 팔꿈치, 발꿈치가 무방비로 드러나는 계절이 왔다. 거친 팔꿈치와 갈라진 발꿈치에 당장 필요한 건 바로 고농축 보습. 이제 잠들기 전 나이트 뷰티 리스트에 ‘꿈치’ 케어도 꼭 추가하기를. 오이보스의 판테놀 5% 오인트먼트크림 75ml 2만3천원.

3 미스 홍당무를 위하여
실내외 급격한 온도 차로 인해 피부가 붉게 달아올랐다면 보습과 진정 케어를 동시에 해야 한다. 수분을 공급하면서 자극받은 피부를 살살 달랠 수 있는 제품은 바캉스 케어를 위해서도 꼭 챙기고 볼 일. 비프루브의 크림 엑스퍼트 로디올라 파워 크림 35ml 2만5천원.

4 세안만 잘해도 꿀피부

건강한 피부는 유수분이 균형을 이룬 pH 5.5~ 6.5의 약산성 상태를 뜻한다. pH 밸런스를 유지하는 피부 관리의 첫걸음이 바로 세안.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하면 피부 보호막을 지켜주면서 깨끗한 세정이 가능하다. 아크웰의 버블 프리 피에이치 밸런싱 클렌져 250ml 2만6천원.

5 파우치 속 119

낮 동안 각종 유해 물질에 노출된 피부는 피곤할 수밖에 없다. 꼭 얼굴만이 아니더라도 수분과 영양 공급이 필요한 부위는 너무 많다. 외출할 때는 휴대하기 좋은 멀티 밤을 파우치 속에 하나쯤 챙겨두면 언제든지 요긴하게 쓸 수 있다. 니슬의 에코 베리어 멀티 세라 밤 30ml 1만9천원.

6 피지와 모공, 다 꼼짝 마!
여름만 되면 분화구처럼 끝없이 분비되는 피지와 한없이 넓어지는 모공이 골칫거리다. 아이러니하게도 그럴수록 피부는 더 건조하다는 게 문제. 피지와 모공은 꽉 잡아주면서 수분은 깊숙이 전달하는 ‘한 방’이 필요하다. 비쉬의 놀마덤 스킨 밸런스 40ml 2만4천원.

 

3 / 10
/upload/nylon/article/201706/thumb/34978-240142-sample.jpg

 

 

for RECOVERY

7 힘을 내요, 슈퍼 파워
피부가 민감해지고 자극을 받았다는 건 본연의 힘을 잃었다는 증거다. 반대로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면 다시 건강하고 탄탄한 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 피부 컨디션을 회복할 수 있는 제품을 기초 케어 마지막 단계에 챙겨 바를 것. 아크네스의 더마 릴리프 리커버리 크림 40ml 2만2천원.

8 생기가 생기다

희고 고운 피부는 여자에게 꼭 정복하고 싶은 대상이다. 칙칙한 피부 톤, 과색소 침착 등 깨끗한 피부를 방해하는 요소를 개선하고 건강한 생기를 부여하는 똘똘한 크림 하나만 부지런히 발라도 안색이 확연히 달라질 수 있다. 메디큐브의 레드 이레이징 크림 50g 3만6천원.

9 손상된 피부에 AS를

미세먼지, 대기 오염 등 피부를 공격하는 외부 환경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는 없다. 관건은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케어하고 건강하게 되돌리는 일. 손상된 피부를 치유할 수 있는 ‘애프터 케어’는 여름에 꼭 추가할 뷰티 루틴이다. CNP Rx의 애프터 오피 스킨 리세이브 크림 30ml 5만8천원.

10 나 돌아갈래!
땅기고, 가렵고, 울긋불긋한 상처에는 본래의 건강한 상태로 돌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든든한 보호막이 필요하다. 깨끗이 세안한 다음 피부 재생을 돕는 회복 크림을 바르고, 손바닥의 체온으로 쏙 흡수시켜줄 것.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 크림 50ml 4만5천원.

11 시술하셨어요?
피부과 시술이나 에스테틱의 트리트먼트를 받은 뒤 붉게 달아오르고 예민해질 때가 종종 있다. ‘알아서 가라앉겠지’ 하고 기다리기보다는 수분을 공급하면서 2차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진정 보습 크림을 수시로 바르자. 피지오겔의 AI 리페어 크림 50ml 3만원.

12 놀란 피부에 응급 처치
피부가 갈라지거나 건조해서 거칠어지고 가렵기까지 하다면 피부에 적색 경보가 켜졌다는 징후다. 이럴 때는 리페어 크림을 도톰하게 바르는 것이 방법. 단 진물이 나는 부위는 피해야 한다. 아벤느의 시칼파트 S.O.S 크림 40ml 2만2천원.

요즘은 약에 버금가는 효능을 자랑하는 ‘더마 코즈메틱’ 전성시대다. 잔뜩 성난 트러블, 극심한 건조, 피부과 시술 후의 붉어짐과 따가움 등 날이 갈수록 예민해지는 피부를 구해줄 슈퍼히어로 같은 더마 화장품 열전.

Credit Info

EDITOR
CHOI IN SHIL
사진
HONG SEUNG JO
어시스턴트
KIM YUN JEONG

2017년 06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CHOI IN SHIL
사진
HONG SEUNG JO
어시스턴트
KIM YUN JEONG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