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issue

NEW TOOTHPASTE

On February 28, 2017 0

10개씩 묶음으로 쟁여놓던 치약을 취향에 따라 쇼핑하기 시작했다. 하루에 3번, 양치질의 품격을 높여줄 정말 새로운 치약.

 

1 치통에 효과적인 정향과 구취에 좋은 애니시드 오일이 함유됐다. SLS, 트리클로산, 인공색소 등 12가지 유해 성분을 완전히 배제해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그라운드플랜의 치카 치약 75g 9천원.
2 달콤한 천연 복숭아 향과 은은한 매화향의 조화가 입 속 뿐 아니라 기분까지 리프레시 시켜준다. 치아의 면연력을 높여주고 입 안을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보나비츠의 노블 피치 블라썸 120g 1만5천원.
3 자일리톨이 구강 청결에 도움을 주고 부드러운 자스민과 상쾌한 민트 향이 양치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준다. 보존제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이니스프리의 치약 자스민 50g 5천원.
4 치아와 몸에 유해한 8가지 성분을 배제해 양치물을 잘 삼키는 어린 아이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자연 유래 성분이 양치 후 입 안을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브리티시엠의 에 치약 150g 1만6천원.
5 미인의 척도인 하얀 치아를 만들어주는 치아 미백 집중 관리 치약. 착색이 되는 음식을 섭취 후에는 미온수로 입 안을 헹군 후 양치질을 하면 더욱 좋은 라포랩의 화이트 줌 플러스 미백 치약 100g 2만9천원.
6 향균과 살균 효과가 탁월한 5가지 허브 성분이 다음 날 아침까지 입 속을 상쾌하게 지켜준다. 비타민 C 성분이 침샘 활동을 도와 입안이 마르는 것을 예방해주는 덴티스테의 나이트 타임 치약 60g 5천3백원.

 

작년 가을, 마트의 치약 코너가 텅 비었다는 말이 나돌았다. 누구나 알 법한 한 유명 치약이 가습기 살균제 성분 때문에 전량 회수되는 리콜 사태가 벌어졌기 때문. 치약의 안정성 문제는 늘상 제기돼왔으나, 작년 국내를 뒤덮은 화학포비아의 여파는 마트에서 값싸게 사야 득템이었던 치약의 경쟁력을 더 이상 가격이 아닌 품질로 바꿔놨다.

특히 작년부터 천연 치약 시장이 급물살을 타면서 이제는 패키지와 향 등 취향까지 고려한 아이템이 대세가 되었다. 실제로 몇몇 치약은 욕실이 아닌 책상 위에 올려두면 핸드크림으로 오해할 정도로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됐다. 목캔디나 흔한 껌 맛이 아닌 알싸한 진저, 은은한 재스민과 매화 등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향도 자꾸 치약 쇼핑을 부추긴다.

단, 사용감은 거품이 적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이들 대부분이 거품을 내는 기능의 합성 계면 활성제를 배제하기 때문. 10번 이상 헹궈야 완벽히 제거되는 계면 활성제가 구강건조증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충분히 납득되는 부분이다. 사실 거품이 잘 날수록 겁나는 세상에 살고 있으니까.

10개씩 묶음으로 쟁여놓던 치약을 취향에 따라 쇼핑하기 시작했다. 하루에 3번, 양치질의 품격을 높여줄 정말 새로운 치약.

Credit Info

CONTRIBUTING EDITOR
KIM A RA
PHOTOGRAPHY
HONG SEUNG JO

2017년 02월호

이달의 목차
CONTRIBUTING EDITOR
KIM A RA
PHOTOGRAPHY
HONG SEUNG JO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