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카페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issue

2017 s/s beauty trend

On February 23, 2017 0

세련되게 예뻐질 수 있는 2017 S/S 뷰티 키워드 8가지.

3 / 10
J.W. Anderson

J.W. Anderson

  • J.W. Anderson J.W. Anderson
  • Bottega VenetaBottega Veneta
  • Bottega VenetaBottega Veneta
  • J.W. Anderson J.W. Anderson

deep side part

깊은 옆 가르마가 섹시한 이미지의 전유물이라는 고정 관념을 이번 시즌에서 확실하게 깨뜨렸다. 마르니는 사이드 가르마에 잔머리 웨이브를 연출해 시크한 도시녀로 연출한 반면, J.W. 앤더슨은 웨이브를 연출해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했다. 가르마 부분에 볼륨을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지는데, 보테가 베네타는 뿌리 부분에 볼륨을 주고 남은 머리를 귀 뒤로 넘겨 우아하게 연출했고, 마이클 코어스는 머리카락으로 이마를 가리듯 연출하고 머리카락 끝을 부스스하게 마무리해 프렌치 감성을 더했다.
 

3 / 10
Chanel

Chanel

1980’s beauty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덕선이가 우스꽝스럽게 한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등장했다. 화려한 보색 컬러 매치로 과감한 메이크업을 리얼 웨이에 적용하려면 먼저 2가지 컬러를 선택해 그러데이션할 것. 막스마라처럼 보색 대비가 뛰어난 2가지 컬러 아이 메이크업이나 치크 메이크업에 적용하거나 샤넬 룩의 촌스러운 볼터치를 표현하려면 광대에서 눈 옆 부분까지 볼 터치를 진하게 표현해 촌스럽게 연출하자. 그리고 모스키노의 벽돌색 컬러 셰이딩으로 광대를 강조하면 의외로 세련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3 / 10
/upload/nylon/article/201702/thumb/33613-213849-sample.jpg

 

 

1 은은하게 반짝이는 펄이 우아한 눈매를 만들어 주는 랑콤의 옹브르 이프노즈 S205호 소플 드 블루 2.5g 3만1천원.
2 브러시가 속눈썹 사이사이에 밀착되어 발려 번짐이나 뭉침 현상을 최소화하는 메이블린 뉴욕의 그레이트 래쉬 워터프루프 12.7ml 8천원.
3 자연스럽게 발색되어 데일리 섀도로 사용하기 좋은 RMK의 인지니어스 파우더 아이즈 N 13 페일블루 1.4g 2만9천원.
4 파우더처럼 가벼운 텍스처로 이루어져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겔랑의 에끄레 1 꿀뢰르 11 딥 퍼플 2g 4만6천원.
5 쌍꺼플 라인에 끼임 현상 없이 발리는 나스의 벨벳 섀도우 스틱 그랜드-라지 1.6g 3만9천원.

 

3 / 10
C of Comfort

C of Comfort

lovely cheek

지난해에 이어 이번에도 과즙상 메이크업의 트렌드는 계속될 전망이다. 잡티 하나 없는 맑은 피부에 수줍은 듯한 붉은 치크 표현은 립&치크 제품 하나만으로 아이, 치크,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니 합리적 비용으로 메이크업에 도전할 수 있다. 소녀다움을 강조하고 싶으면 J.W. 앤더슨이나 디스퀘어드2의 컬렉션처럼 로지 핑크, 옐로 코럴 톤으로 치크 메이크업을 표현하고, 립 컬러는 베이지 컬러나 누디한 립스틱으로 마무리할 것. 또 시 오프 컴포트 룩처럼 립 연출을 더하면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
 

3 / 10
Creatures

Creatures

controbing makeup

음영과 윤광을 만드는 컨투어링과 피부의 빛나는 광채를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스트로빙 메이크업 기법이 만나 이번 시즌에 컨트로빙 메이크업으로 재탄생했다. 아무것도 안 한 듯하지만 실제로 신경을 써야 하는 피부 메이크업의 끝판왕이다. 과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또렷하고 작은 얼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 메이크업을 할 때 피부 톤과 어울리는 셰이딩 아이템을 선택하고 붉은 톤이 없는 것을 선택한다.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 시머 프라이머를 먼저 사용한 뒤 눈 밑에 광대 윗부분과 콧대의 시작점에 넓지 않게 터치해 은은한 광이 나도록 연출할 것.
 

3 / 10
/upload/nylon/article/201702/thumb/33613-213846-sample.jpg

 

 

1 셰이딩과 하이라이터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이니스프리의 페이스 디자이닝 듀오 2호 차분한 저녁노을 9.5g 1만2천원.
2 피부 위에 얇게 밀착되어 자연스러운 윤곽 메이크업을 하기 좋은 이니스프리의 미네랄 핏 스틱 쉐이딩 1호 달콤한 바닐라 10g 1만2천원.
3 어두운 피부에 건강한 글로우를 선사하는 메이블린 뉴욕의 마스터 스트로빙 스틱 10g 1만5천원.
4 레드 펄 입자가 피부색을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보정해주는 의 스트롭 크림 50ml 4만8천원.

 

3 / 10
Emporio Armani

Emporio Armani

tight braids

여성스러움도 놓치기 싫고 남다른 헤어스타일도 도전하고 싶다면 부분적으로 땋은 머리가 답이다. 업스타일링할 때 디올 룩처럼 뒷부분을 땋아 올려 포인트를 주고, 앞부분은 말끔하게 빗어 올리거나 앤드루 룩처럼 헤어의 사이드를 땋아 펑키한 느낌을 살리면 평범한 룩도 특별하게 탈바꿈할 수 있다. 땋은 머리로 힙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으면 어디태처 룩처럼 헤어 섹션을 4가지로 나눠 땋아 내리거나 엠포리오 아르마니 룩처럼 헤어 섹션을 반으로 나눠 일명 디스코 머리 땋기를 도전해볼 것.
 

3 / 10
Cividini

Cividini

glitter makeup

무대 메이크업에서나 볼 법한 메탈릭한 텍스처와 과감한 글리터 아이 메이크업이 리얼 웨이에 등장했다. 펜디는 립 메이크업에 글리터를 얹어 미래 지향적인 메이크업을 연출했고, 아이라이너를 눈 앞머리와 뒷부분을 길게 그려 장난기 많은 소녀를 표현한 듯하다. 치비디니는 글리터 라이너를 눈두덩에 비즈를 잔뜩 얹은 듯 연출해 신비로운 느낌을 더했다. 글리터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는 마스카라는 최대한 힘을 빼고, 피부는 심플하게 표현해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한다.
 

3 / 10
/upload/nylon/article/201702/thumb/33613-213847-sample.jpg

 

 

1 4가지 컬러가 조합된 섀도 팔레트는 의 가부키 5.6g 6만6천원.
2 차가운 민트색의 싱글 섀도는 나스의 듀얼 인텐시티 아이섀도우 타르보스 1.5g 3만9천원.
3 눈가에 촉촉하게 밀착되어 영롱하게 반짝이는 3CE의 스파클링 리퀴드 피그먼트 조이풀 9g 1만9천원.
4 작은 입자의 오팔 펄이 화려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3CE의 스파클링 리퀴드 피그먼트 미스티크 9g 1만9천원.

 

3 / 10
Adeam

Adeam

  • AdeamAdeam
  • Mary KatrantzouMary Katrantzou
  • Marco de VincenzoMarco de Vincenzo
  • Mary KatrantzouMary Katrantzou

mate lip

S/S 시즌에 보기 힘들던 진한 립스틱 컬러가 눈에 띄었다. 피부는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매트하고 진한 립으로 마무리해 극도의 미니멀리즘을 연출한 아딘, 빈센조, 마리 카트란주는 립 컬러는 따뜻한 레드, 딥한 와인을 입술 전체에 가득 채워 발랐다. 또 립 메이크업을 강조하는 매트 립을 표현할 때는 피부 잡티를 말끔하게 커버할 것. 그리고 아이 메이크업이나 피부 연출이 글로시하다면 립은 매트하게 연출해야 피부가 지저분해 보이지 않는다.
 

3 / 10

 

color shock

봄이 되면 틀에 박힌 메이크업 규칙을 벗어나 과감한 컬러 메이크업을 해볼 것. 과감한 컬러 선택이 부담스럽다면 페라가모, 스포트막스, 아이그너 컬렉션처럼 라인이나 아이브로 등 한 부분에 컬러 포인트를 주자. 포인트 컬러를 파스텔 컬러로 선택하면 봄이 얼굴에 내려앉은 듯한 메이크업이 완성될 것이다. 더 과감하게 연출할 용기가 있다면 바네사 시워드 룩처럼 눈두덩부터 광대까지 원 컬러 메이크업으로 연출하거나 컬러 마스카라를 활용하자. 원 포인트 컬러 메이크업의 공식은 다른 부분의 메이크업은 최소화하고, 잡티 없는 깨끗한 피부 메이크업을 해야 포인트 컬러가 눈에 띈다.
 

3 / 10
/upload/nylon/article/201702/thumb/33613-213848-sample.jpg

 

 

1 톡톡 튀는 상큼한 라임색 섀도는 3CE의 원 칼라 섀도우 줄라이 라임 2.5g 1만1천원.
2 크리미한 텍스처가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는 바비 브라운의 리치 립 칼라 37 일레트릭 바이올렛 3.8g 3만8천원.
3 선명한 오렌지색 블러셔는의 파우더 블러쉬 브라이트 리스폰스 1.3g 2만6천원.
4 쿠션 애플리케이터가 내장되어 내용물을 펴 바르기 좋은 메이크업 포에버의 아티스트 아크릴 립 푸치아 핑크 7ml 3만1천원.
5 위아래 속눈썹 색상을 다르게 연출할 수 있는 RMK의 W 컬러 마스카라 블루 바이올렛 6g 3만9천원.
6 보이는 색 그대로 선명하게 발색되는 클리오의 프로 싱글 섀도우 밝을 명 1.5g 1만원.

Credit Info

CONTRIBUTING EDITOR
MYOUNG JUNG WOO
PHOTOGRAPHY
HONG SEUNG JO

2017년 02월호

이달의 목차
CONTRIBUTING EDITOR
MYOUNG JUNG WOO
PHOTOGRAPHY
HONG SEUNG J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