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adar

designer of month: 그녀가 말헸다

레지나 표 디자이너 표지영

On September 28, 2016 0

동시대 여성이 원하고 탐하는 것을 정확히 간파한 디자이너 표지영. 자신의 브랜드 레지나 표 외에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자신만의 DNA를 패션 월드에 각인 중인 그녀가 런던에서 보내온 인터뷰 답변.

3 / 10
디자이너 표지영.

디자이너 표지영.

  • 디자이너 표지영.디자이너 표지영.
  • 레지나 표에 영감을 주는 사진이 가득한 작업실 벽.레지나 표에 영감을 주는 사진이 가득한 작업실 벽.
  • 2016 F/W 룩은 미니멀한 실루엣과 조형미를 느낄 수 있는 디테일이 돋보인다.2016 F/W 룩은 미니멀한 실루엣과 조형미를 느낄 수 있는 디테일이 돋보인다.
  • 간결한 레지나 표의 태그.간결한 레지나 표의 태그.
  • 유리베와 컬래버레이션한 반지를 낀 표지영 실장.유리베와 컬래버레이션한 반지를 낀 표지영 실장.
  • 율이에와 협업한 슈즈는 레지나 표의 토털 룩을 보여주기에 부족함이 없다.율이에와 협업한 슈즈는 레지나 표의 토털 룩을 보여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레지나 표’는 런던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디자이너의 브랜드로 유명하다. 서울이 아닌 런던을 택한 이유가 궁금하다.
한국에서 졸업 후 기업에서 디자이너로 일했다. 그때 마음속에 품고 있던 ‘더 큰 세계로’의 꿈이 다시 커졌다. 최고에 도전해보자는 마음으로 무작정 세인트 마틴 스쿨에서 공부를 했다. 패션 디자이너에 관한 글을 볼 때마다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세인트 마틴은 알렉산더 매퀸, 피비 파일로, 스텔라 매카트니 등 내로라하는 디자이너들을 배출했기에 동경하지 않을 수 없었다.

석사를 마친 뒤 ‘H&M Weekday’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디자이너로 선정되고, ‘Han Nefkens Fashion Award’에 위너로 뽑히면서 네덜란드의 가장 오래된 뮤지엄에 개인전을 열 수 있는 작품 커미션을 받았다.
그 이후 6개월간 전시 프로젝트를 하면서 독립적으로 즐기며 일하는 내 모습을 발견했고, 2014년에 내 브랜드인 레지나 표를 시작했다.

당신의 컬렉션은 간결하면서도 독창적인 미학이 있다. 레지나 표가 추구하는 디자인은 뭔가?

예술에 관심이 많아 조형물이나 회화, 설치 미술 그리고 문화 등에서 영감을 받고, 옷을 봤을 때 어떤 예술적 요소나 시각적 효과를 주입할지 생각한다. 그래픽적인 실루엣, 색이나 소재의 예기치 않은 대조, 아티스틱한 요소의 조화가 이루는 꾸미지 않은 듯한 세련됨이 레지나 표의 시그너처 디자인이다.

2016 F/W 컬렉션에서 하나의 룩을 여러 형태로 변형할 수 있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를테면 원피스의 소매를 탈착할 수 있고, 오프숄더 톱을 2가지 형태로 입을 수 있는 거다. 미니멀한 디자인에서 깔끔함과 세련됨은 살리되 입는 사람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이 좋다. 그래서 안감, 커팅, 지퍼나 버튼의 위치 등 디테일에 꼼꼼히 신경 쓰는 편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빛을 발하는 옷 만들기를 바라는 마음에서다.

올해 프로젝트 프로덕트, 유리베, 율이에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프로젝트 프로덕트의 선글라스와 율이에의 슈즈는 국내에서 반응이 뜨거웠고, 그중 율이에와 협업한 슈즈는 베를린 유명 편집 숍 부스토어에도 입점했다. 이처럼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는 이유가 있다면?

협업을 통해 옷이 아닌 새로운 재료와 형태로 디자인하는 것이 재미있다. 협업을 결정하는 요인은 레지나 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는지, 좋은 퀄리티로 완성할 수 있는지다. 무엇보다 협업에서 레지나 표의 색을 잘 버무리는 게 목표다. 지난 시즌 프로젝트 프로덕트와 컬래버레이션한 아이웨어는 ‘맨 리펠러’에 소개되었고 뮤지션 아델에게 요청받을 만큼 반응이 좋았다.

한국 브랜드와의 협업이 세계 프레스에 많이 소개되면서 우리나라를 더 많이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 보람차다. 그 덕분에 2017 S/S 시즌도 함께했는데, 2017 S/S 제품은 레지나 표 컬렉션과 함께 9월에 론칭할 거다.

레지나 표의 다음 계획이 궁금하다.
다음 시즌 컬렉션은 네타포르테와 토토캘로, 마리엠 나시르 자데, I.T 홍콩 등 여러 숍에 새롭게 소개될 예정이며, 9월 6일 뉴욕 패션 위크 기간에 마리엠 나시르 자데 뉴욕 스토어에서 케이트 폴리와 컬렉션 론칭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9월은 레지나 표 2017 S/S 컬렉션이 다양한 장소와 온라인을 통해 공개되니 기대하고 지켜봐주기를 바란다. 

동시대 여성이 원하고 탐하는 것을 정확히 간파한 디자이너 표지영. 자신의 브랜드 레지나 표 외에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자신만의 DNA를 패션 월드에 각인 중인 그녀가 런던에서 보내온 인터뷰 답변.

Credit Info

EDITOR
KIM BO RA
PHOTOGRAPHER
LEE SHIN HYE

2016년 09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KIM BO RA
PHOTOGRAPHER
LEE SHIN HYE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