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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명품 브랜드가 소유한 건축물 이야기 #1

뮈제 입생로랑 마라케시

On February 05, 2018 0

MUSÉE YVES SAINT-LAURENT MARRAKECH 패션이나 뷰티 브랜드로만 인지되기엔 아까운 브랜드들이 있다. 문화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자랑하는 건축물에서는 시간 또는 브랜드 철학이 빚어낸 헤리티지가 빛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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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Rue yves saint-laurent, 40000 Marrakech, Morocco
문의 museeyslmarrakech.com
개장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수요일 휴무)
입장료 100DH(한화 약 2만9000원)

 

지난해 10월 모로코의 마라케시에 프랑스 패션&뷰티 브랜드 입생로랑의 뮤지엄이 문을 열었다. 모로코 마라케시는 이브 생로랑에게 특별한 곳이었다고. 살아생전 자신의 파트너인 피에르 베르게와 함께 살았던 집이 있던 곳으로, 그는 평소 마라케시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다. “나는 이 나라에 빚이 있다. 이 강력한 조화, 대담한 조합, 넘치는 창의성! 이 문화는 나 자체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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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나는 이 문화를 흡수하는 것에 만족하지 못하고 그것들을 변형하고, 내 방식대로 풀어냈다.” 이브 생로랑이 남긴 말을 지표 삼아 프랑스 건축가 칼 푸르니에와 올리비에 마르티의 ‘studio KO’는 테라초, 콘크리트, 테라코타를 소재로 이브 생로랑의 작품이 가진 섬세함과 과감함을 건축적으로 표현했다. 유려하게 흐르는 외관과 직선의 이미지가 공존하는 공간은 몬드리안 드레스, 쿠튀르 재킷에서 영감을 받았다. 압도적인 규모와 방대한 컬렉션 역시 주목할 만하다. 5000여 권의 패션 관련 서적, 14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오디토리엄, 북 숍과 카페까지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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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SÉE YVES SAINT-LAURENT MARRAKECH 패션이나 뷰티 브랜드로만 인지되기엔 아까운 브랜드들이 있다. 문화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자랑하는 건축물에서는 시간 또는 브랜드 철학이 빚어낸 헤리티지가 빛난다.

Credit Info

기획
박민정 기자
취재협조
까르띠에 재단, LVMH, 루이비통 재단, 프라다 재단, 입생로랑

2018년 2월

이달의 목차
기획
박민정 기자
취재협조
까르띠에 재단, LVMH, 루이비통 재단, 프라다 재단, 입생로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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