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포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EATURE

27th LIVING SENSE INTERVIEW 07

박지현의 사람을 위한 집 짓기

On July 14, 2017 0

BESTIE OF LIVING SENSE <리빙센스>의 역사를 함께 써내려간 10인의 ‘절친’

가족과 함께 살 주택을 짓느라 한창 여념이 없는 달앤스타일의 박지현 디자이너. 인테리어와 관련해 전문가의 의견이 필요할 때 언제나 반갑게 답해주는 <리빙센스>의 특급 절친이다. 그녀와 공원을 걸으며 그간 함께한 이야기를 나눴다.

 Q  <리빙센스>와 많은 일을 해오셨어요. 지난해 열렸던 리빙&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특별전도 그렇고, 매번 칼럼에서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많이 도와주셨어요. 올해는 달앤스타일과 함께한 효린 씨, 오지헌 씨, 정종철 씨 등 셀럽들의 공간을 소개하면서 <리빙센스>와 호흡을 맞춰왔어요. 힘들긴 했지만 즐겁게 작업을 했어요. 워낙 자주 만나다 보니, 기자들도 그렇고 사진작가들과도 가족 같은 분위기였죠. 지난 5월에 진행한 광주 홈&라이프스타일 쇼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리빙센스>에서 스타일을 잘 잡아준 덕분에 디자인도 잘 나왔고, 편집장님과 페어 공간에 필요한 부자재도 함께 구매하고 직접 다듬기까지 하며 완성한 결과물이라 뜻깊었어요.

 Q  실장님이 작업하신 집들을 보면 참 알차요. 인테리어를 하면서 가장 중심에 두고 생각하는 건 아름다움보다 실용성이에요. 달앤스타일의 모토이기도 하죠. 가족이 살기 편하고 만족해하는 공간을 만드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가족 구성원의 상태와 변화, 연령대에 따라서 집도 구성도 달라져요. 연세가 많은 어르신이나 어린아이가 있다면 다치지 않도록 타일 바닥과 바닥재까지 신경 써서 골라요. 엄마와 아빠가 원하는 공간 역시 마찬가지죠. 그들이 원하던 게 집 안에서 이뤄질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야 오랫동안 행복하게 집에 머물 수 있다고 생각해요.

 Q  의뢰인 가족이 만족해할 때 굉장히 뿌듯할 것 같아요. 기억에 남은 집이 있는지 궁금해요. 다 기억에 남지만 특히 결혼하지 않은 아들, 딸과 같이 산 어머니의 집을 리모델링한 게 가장 기억에 남아요. 그 집에서 20년 정도 사셨는데 집을 고치게 된 거예요. 어머님이 남편을 잃은 후 안방에서 편히 잠을 못 주무셨어요. 집을 다 고친 다음에 집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면서 편안함을 되찾게 되셨다고 해요. 가장 큰 문제였던 난방 문제도 해결하고 30년 넘게 키운 식물들의 화분갈이도 도와드리면서 어머님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그때 집이 갖고 있는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겼다고 해요. 그 어머니에게는 집이 익숙한 공간이기도 하고 자녀들이 자라온 공간이기도 하는데, 그런 집을 떠나지 않고 다시 새롭게 시작할 수 있게 도와드릴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꼈어요. 그리고 어머님이 너무 행복해하셔서 딸 역시 이사 갈 때 집 공사를 저한테 맡겼어요. 그렇게 또 좋은 인연으로 남게 돼서 감사했죠.

 Q  고객들로부터 늘 다양한 질문을 받을 것 같아요. <리빙센스>에서 이야기해줬으면 하는 주제가 있을까요. <리빙센스>는 리빙 아이템부터 인테리어 디자인, 리모델링, 집 짓기까지 독자들에게 정말 좋은 정보를 주고 있다고 생각해요. 현장에서 고객을 만나 요구 사항들을 들어보면, 굉장히 실질적인 문제들에 대해 궁금해해요. 누수가 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와 같은 문제들이요. 지금도 충분히 잘해주고 있지만, 저 또한 독자로서 욕심을 부리자면 6월호의 ‘미세먼지로부터 살아남기’ 같은, 독자가 실질적으로 알고 싶어 하는 생활 기사들을 인테리어 관점에서 답해주는 기사들이 늘어나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요.

3 / 10
미술 작품과 오브제로 공간에 포인트를 준 배우 김지호의 미니멀 하우스를 소개한 2017년 4월호.

미술 작품과 오브제로 공간에 포인트를 준 배우 김지호의 미니멀 하우스를 소개한 2017년 4월호.

  • 미술 작품과 오브제로 공간에 포인트를 준 배우 김지호의 미니멀 하우스를 소개한 2017년 4월호. 미술 작품과 오브제로 공간에 포인트를 준 배우 김지호의 미니멀 하우스를 소개한 2017년 4월호.
  • 다둥이네 정종철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구성한 집을 소개하고 있는 2017년 3월호.  다둥이네 정종철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구성한 집을 소개하고 있는 2017년 3월호.
  • 씨스타 효린이 박지현 디자이너와 함께 꾸민 새집을 볼 수 있는 2017년 5월호. 씨스타 효린이 박지현 디자이너와 함께 꾸민 새집을 볼 수 있는 2017년 5월호.
  • 오지헌 가족의 협소주택을 담은 2017년 3월호.오지헌 가족의 협소주택을 담은 2017년 3월호.

 

27th LIVING SENSE INTERVIEW

 

노영희의 추억공유

차재국의 인사이트

마크 테토의 新 한국살이

양진석의 생활짓기

이철의 가구취향

안톤 획크비스트의 모두의 디자인

BESTIE OF LIVING SENSE <리빙센스>의 역사를 함께 써내려간 10인의 ‘절친’

Credit Info

기획
김보연 기자
사진
김준영

2017년 7월

이달의 목차
기획
김보연 기자
사진
김준영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