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포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TREND

침대 머리맡 아이디어

HEADBOARD IDEAS

On April 19, 2017 0

침실 인테리어에 다양한 표정을 보여주는 침대 헤드보드 아이디어들.

3 / 10
화이트 웨인스코팅 벽면에 톤 온 톤으로 헤드보드와 쿠션을 매치했다. by 삼플러스 디자인.

화이트 웨인스코팅 벽면에 톤 온 톤으로 헤드보드와 쿠션을 매치했다. by 삼플러스 디자인.

  • 화이트 웨인스코팅 벽면에 톤 온 톤으로 헤드보드와 쿠션을 매치했다. by 삼플러스 디자인. 화이트 웨인스코팅 벽면에 톤 온 톤으로 헤드보드와 쿠션을 매치했다. by 삼플러스 디자인.
  • 창가에 침대를 배치해도 헤드보드가 없어 채광에는 문제 없다. 스폿 펜던트 조명과 액자 소품이 침대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by 삼플러스 디자인. 창가에 침대를 배치해도 헤드보드가 없어 채광에는 문제 없다. 스폿 펜던트 조명과 액자 소품이 침대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by 삼플러스 디자인.
  • 우드 벽으로 마감한 벽면 전체가 헤드보드로 활용된다. 헤드보드 대신 쿠션을 두어 아늑한 느낌으로 완성됐다. 메이커스 호텔 by 미스터존스어소시에이션.우드 벽으로 마감한 벽면 전체가 헤드보드로 활용된다. 헤드보드 대신 쿠션을 두어 아늑한 느낌으로 완성됐다. 메이커스 호텔 by 미스터존스어소시에이션.
  •  웨인스코팅 벽면을 침대의 헤드보드로 활용했다. 침대 헤드보드가 없어도 사이드테이블이나 벽면 데커레이션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by 보테니크 이보람. 웨인스코팅 벽면을 침대의 헤드보드로 활용했다. 침대 헤드보드가 없어도 사이드테이블이나 벽면 데커레이션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by 보테니크 이보람.
  • 틈새 벽에 단차를 두고 침대를 짜 넣은 뒤 매트리스를 올렸다. 좁은 침실이라 헤드보드 대신 벽면을 활용한 아이디어가 빛난다. by 삼플러스 디자인.틈새 벽에 단차를 두고 침대를 짜 넣은 뒤 매트리스를 올렸다. 좁은 침실이라 헤드보드 대신 벽면을 활용한 아이디어가 빛난다. by 삼플러스 디자인.
  • 바닥과 단차를 두고 침대를 짜 넣어 침대 바닥부터 헤드보드 위 천장까지 하나로 연결돼 입체감과 통일감을 준다. by 호텔 더 디자이너스 청량리.바닥과 단차를 두고 침대를 짜 넣어 침대 바닥부터 헤드보드 위 천장까지 하나로 연결돼 입체감과 통일감을 준다. by 호텔 더 디자이너스 청량리.

 IDEA 1 

헤드보드 없이 미니멀

침대 헤드보드가 침실의 이전 얼굴이었다면, 최근에는 헤드보드를 들어내면서 그 영역이 더 넓어지고 다채로워졌다. 침대의 헤드보드가 없어지는 순간 벽면 전체를 헤드보드로 활용하거나 침대 배치가 공간에서 더 자유로워졌기 때문. 헤드보드 없는 침대는 허전함보다 재미를 먼저 발견할 수 있다. 벽면의 마감 방식에 따라 혹은 다양한 마감재 소재나 컬러에 따라 침실의 분위기가 확연히 달라진다. 헤드보드가 없으면 자연스레 침실에서 침대에 더 집중하게 되는데, 특히 사이드의 협탁과 조명, 액자 등의 소품들이 침대를 더 돋보이게 만든다.

 

3 / 10
수종과 컬러가 다른 패널을 패치워크하듯 엮어 재미를 준 빈티지 헤드보드 스타일. 카푸치노 호텔 by 키데아 파트너스.

수종과 컬러가 다른 패널을 패치워크하듯 엮어 재미를 준 빈티지 헤드보드 스타일. 카푸치노 호텔 by 키데아 파트너스.

  • 수종과 컬러가 다른 패널을 패치워크하듯 엮어 재미를 준 빈티지 헤드보드 스타일. 카푸치노 호텔 by 키데아 파트너스.수종과 컬러가 다른 패널을 패치워크하듯 엮어 재미를 준 빈티지 헤드보드 스타일. 카푸치노 호텔 by 키데아 파트너스.
  • 볼륨 있는 모던 프렌치 헤드보드가 눈에 띄는 침대. 부드러운 컬러와 클래식한 몰드 디테일의 조화가 돋보인다. 클로드 by 현대리바트.볼륨 있는 모던 프렌치 헤드보드가 눈에 띄는 침대. 부드러운 컬러와 클래식한 몰드 디테일의 조화가 돋보인다. 클로드 by 현대리바트.
  • 체리 무늬목의 결이 그대로 드러나는 프렌치 스타일 헤드보드. 모서리가 부드럽게 라운드 마감됐다. 세레나데 by 에몬스가구. 체리 무늬목의 결이 그대로 드러나는 프렌치 스타일 헤드보드. 모서리가 부드럽게 라운드 마감됐다. 세레나데 by 에몬스가구.
  • 웨인스코팅 벽면에 프렌치 디테일 헤드보드를 배치했다. 빈티지한 민트 컬러와 파스텔 계열 베딩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by 디자인폴. 웨인스코팅 벽면에 프렌치 디테일 헤드보드를 배치했다. 빈티지한 민트 컬러와 파스텔 계열 베딩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by 디자인폴.
  • 묵직한 월넛 우드 판재 헤드보드가 리조트풍의 프렌치 빈티지 느낌을 준다. by 디자인초록.묵직한 월넛 우드 판재 헤드보드가 리조트풍의 프렌치 빈티지 느낌을 준다. by 디자인초록.

 IDEA 2 

이국적인 프렌치&빈티지 우드

프렌치 스타일 헤드보드는 가구 자체가 가진 클래식한 디테일과 소재를 통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완성한다. 여기에 패브릭을 더해 프렌치 무드를 감각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침대 프레임과 헤드보드가 일체형이면 헤드보드가 지루해져 변화를 주고 싶어도 침대 전체를 바꿔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고 경제적이지 못했다. 분리형 헤드보드는 다양한 마감재 소재를 활용해 새롭게 제작하거나 스타일 변화를 위해 소재를 믹스 매치할 수 있어 재미를 더 할 수 있다.

IDEA TIP

IDEA TIP

헤드보드 형태
헤드보드는 침대의 규격에 따라 크기를 맞춘다. 침대 프레임과 폭을 맞추고 경우에 따라 길이를 연장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가족 구성원에 따라 싱글, 더블, 패밀리형으로 나눠 크기를 결정하고 조건에 따라 수납과 판상형 등의 형태에 기능을 겸할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한다.

침실 인테리어에 다양한 표정을 보여주는 침대 헤드보드 아이디어들.

Credit Info

기획
김미주 기자
사진
서울문화사 자료실
취재협조 및 도움말
달앤스타일(dallstyle.com), 디자인초록(010-9011-4456), 디자인폴(010-8760-1263), 스틱트리(070-8864-0469), 삼플러스 디자인(3plusdesign.co.kr)

2017년 4월

이달의 목차
기획
김미주 기자
사진
서울문화사 자료실
취재협조 및 도움말
달앤스타일(dallstyle.com), 디자인초록(010-9011-4456), 디자인폴(010-8760-1263), 스틱트리(070-8864-0469), 삼플러스 디자인(3plusdesign.co.kr)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