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포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YLE

얼굴 위로 내려앉은 봄

On March 21, 2017 0

시즌 컬러에서 고른 메이크업 제품들이 봄 햇살처럼 화사하게 얼굴을 물들인다.

겨우내 건조하고 메말랐던 피부에 드디어 생기가 도는 봄. 2017 첫 시즌은 반갑게도 옷차림처럼 베이스 메이크업이 더 얇아져 과한 터치 없이 자연스럽게 생기를 표현하는 방법이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간단한 베이스 메이크업에 예측 불허 컬러를 포인트로 시도해 재미를 주거나, 피부 커버를 최소화하고 페일 도그우드(PALE DOGWOOD) 컬러의 치크로 생기를 준다. 눈가는 스킨 톤과 음영 차이만 내는 헤이즐넛(HAZELNUT) 베이지로, 입술은 상큼한 플레임(FLAME) 컬러의 오렌지색과 핑크 얘로(PINK YARROW) 컬러의 핑크 톤으로 자연스런 봄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에너지 넘치는 색조 메이크업 제품 중 올해의 봄 시즌 컬러를 꼽는다면? 완연한 봄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그리너리(GREENERY), 초록 음영이 싱그러운 케일(KALE) 컬러의 그린까지, 그린과 블루의 신선한 에너지로 올봄은 생기발랄하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703/thumb/33941-219277-sample.jpg

 

 

SPRING CODE 1

활기차고 부드러운 SOFT & SHINE

아무것도 안 한 것 같아 보여야 하지만 실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그 어려운 것이 바로 민낯 자신감인 ‘노필터 메이크업’의 핵심. 최대한 자연스럽게 생기 있는 얼굴빛을 만들기 위해 피부 표현은 최소한의 커버만으로 해결한다. 수분감이 도는 반짝임을 피부 기본 베이스로 하고 입술 위에 부드러운 글로스를 살짝만 덧대도 생기가 부각된다. 올해의 컬러에서 핑크 얘로 컬러와 플레임 톤의 립은 특히나 소프트한 피부 표현 위에 제격이다. 자연스러운 오렌지, 핑크 톤을 손가락으로 톡톡 찍어 입술에 살짝만 갖다 대도 화사한 봄날을 빛내줄 소프트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1 인지니어스 파우더 치크스 N EX-16 생기 넘치는 봄날의 메이크업을 마무리하기 위한 분홍빛 치크. 입자가 고와 크림 제형에 가까운 밀착 발림으로 피부 위에 핑크 라이트 광택을 준다. 2.2g 3만5000원 RMK.
2 싱글 아이 섀도 13 토스트브라운 부드러운 감촉에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부담 없는 소프트 질감과 컬러가 특징. 자연스럽게 쓱쓱 문질러 덧발라도 뭉치지 않아 투톤 베이스와 음영 메이크업에 유용한 베이식 컬러 제품. 2g 5000원 비욘드.
3 미네랄 래쉬라이너 스파클링 8호 하쿠나바나나 미끄러지듯 쓱 바르면 오랜 시간 밀착되는 아이라인과 섀도 겸용 워터프루프 라이너. 펄 베이지 컬러를 내는 바닐라 골드 컬러는 언더라인과 눈매 끝에 포인트가 된다. 0.5g 9000원 스킨푸드.
4 글로우 틴디드 립밤 오렌지 슈 상큼한 오렌지색 립밤이 입술 위에 겉도는 느낌 없이 촉촉하게 녹아들며 보습과 영양을 더한다.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립밤. 4g 2만6000원 이자녹스.
5 립텐시티 립스틱 클라렛캐스트 크리미한 젤 베이스로 입술 위에 얹으면 촉촉하게 미끄러지듯 발린다. 미드 톤 마젠타 특유의 톡 솟아 오를 듯한 핑크 립 컬러 제품. 3.6g 3만3000원대 맥.

 

3 / 10
/upload/living/article/201703/thumb/33941-219278-sample.jpg

 

 

SPRING CODE 2

자유롭고 에너지 넘치게 LIBERAL & ENERGIZED

쉽게 손이 가지 않던 컬러를 살피고 기본 공식에 얽매이지 않은 포인트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올봄 주목해야 할 트렌드. 이목구비를 강조해주는 그린, 블루 계열의 컬러를 선택한다. 새로운 컬러에 도전했으니 이전보다 새롭고 신선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이 핵심. 강렬한 키네틱 컬러는 조금만 과해도 도드라지기 때문에 무리수를 두지 않으려면 정교한 터치는 삼간다. 손으로 쓱쓱 눌러 문지르 듯 자연스런 음영과 발색으로 표현하는 것이 더 자유롭고 활기찬 느낌의 현실 메이크업에 보다 가깝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6 싱글 매트 섀도우 그리너리 올해의 컬러가 그대로 섀도로 구현된 매트한 싱글 섀도 제품. 1.4g 4000원 더페이스샵.
7 메탈릭 아이 섀도우 발삼 53 매끄럽고 고른 발림성에 은은하게 반짝이는 시머링으로 그윽한 케일 컬러 눈매를 완성해주는 컬러 섀도. 2.8g 3만5000원대 바비 브라운.
8 벨벳 섀도우 스틱 그랜드-라지 매트한 질감이 강렬하고 드라마틱한 눈매를 간편하게 연출하기 좋은 제품. 그윽한 음영 효과가 번짐 없이 오래 지속된다. 1.6g 3만9000원 나스.
9 리드 팝 아쿠아팝 7 촉촉하고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내는 청량감 넘치는 블루 그린 컬러 섀도. 아이라인 위로 얇게 펴 발라 반짝이는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다. 3g 2만7000원대 크리니크.
10 듀얼 인텐시티 아이섀도우 크레시다 반짝이는 눈매를 완성해줄 에너지 넘치는 미드나이트 블루 컬러. 빛에 따라 변화하며 오묘한 색감을 내고 눈에는 가볍게 밀착된다. 건조한 상태에서는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물을 섞으면 강렬한 터치감과 짙은 컬러 표현이 가능하다. 1.5g 3만9000원 나스.

Credit Info

기획
김미주 기자
사진
박나연

2017년 3월

이달의 목차
기획
김미주 기자
사진
박나연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