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포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DECO & ITEM

QUICK & EASY

청바지로 만든 수납 아이디어 3

On March 13, 2017 0

청바지의 바짓단을 활용한 홈 데코 아이템 3가지. 머리부터 발끝까지, 역시나 어디에나 두루 어울리는 청바지의 유용한 한 방.

오렌지색 투스텝 계단은 메타피스 루카노 스텝 스툴. 13만9000원 빌라토브.  

 

3 / 10
/upload/living/article/201703/thumb/33810-216761-sample.jpg

 

 

1 재활용의 결정체 연필꽂이

How to make
1.
긴 과자통을 감쌀 수 있는 사이즈의 청바지 천을 준비한다. 과자통 크기보다 가로 2cm, 세로 10cm가량 여유가 남는 정도가 좋다.
2. ①의 천을 과자통에 접착제로 붙이고 과자통의 위쪽과 아래쪽의 남은 청바지 천은 과자통에 붙이기 편하도록 둘러가며 가위집을 낸다.
3. ②의 가위집에 접착제를 붙이고 천을 하나씩 접으며 통 안쪽 벽에 꼼꼼하게 붙인다.
4. 반대쪽 과자통 바닥의 청바지 천에도 가위집을 내고 바닥에 붙여 연필꽂이를 완성한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703/thumb/33810-216762-sample.jpg

 

 

2 포장지 대신 끈 주머니

How to make
1. 바지 아랫단에서 21cm 위를 자른다. 바지 아랫단도 자른 후 청바지를 뒤집는다.
2. 뒤집은 바지의 아래쪽에서 2cm, 위에서 3cm 되는 곳에 바느질 선을 표시한다. 선을 따라 홈질이나 박음질을 해 주머니 형태가 되도록 한다. 

3. 청바지 위쪽 옆 라인의 실을 5cm 정도 뜯어내고 접는다. 표시해둔 선을 살피며 홈질이나 박음질을 한다. 이쪽이 입구가 되어야 하므로 청바지 두 장이 겹쳐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4. 청바지를 뒤집고 ③에서 뜯어낸 옆 라인에 끈을 끼운다. 끈 길이를 조정하고 매듭을 지으면 선물을 담기 좋은 끈 주머니 완성.
 

3 / 10
/upload/living/article/201703/thumb/33810-216763-sample.jpg

 

 

3 빈티지하게 만든 서류 주머니

How to make
1. 청바지 밑단에서 19cm 위를 자르고 뒤집는다.
2. 위에서 2cm 아래쪽에 바느질 선을 표시하고 홈질이나 박음질 후 바지를 뒤집는다.
3. 편지봉투 형태가 되게 ①의 청바지 밑단이 중앙에 오도록 접고 여닫을 수 있게 단추와 단추를 고정할 끈을 준비한다. 끈은 필요한 길이보다 조금 길게 자른다.
4. 끈을 밑단 중앙에 먼저 고정해 고리를 만들고 끈 위에 단추를 단다. 아래쪽 단추도 달아 완성.
 

PROJECT 5 수납 아이디어 3

청바지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여전히 많다. 해지면 해진 대로, 구겨지면 구겨진 대로 청바지의 멋스러움은 여전하니까. 대단한 기술이나 재료 없이 자르고 바느질하면 어디든 쓸 수 있는 아이템이 된다. 이 다섯 번의 칼럼을 통해 우리의 환경과 스타일에 도움이 될 아이디어를 얻었기를 바란다. 

업사이클링 디자이너 정재은

업사이클링 디자이너 정재은

‘청바지 프로젝트’는 어려운 기술이나 장비 없이도 가능한 재미있는 업사이클링에 대해 알리고 싶어 고민하고 노력한 디자이너 정재은의 결과물이다. 이달을 마지막으로 업사이클링 디자이너 정재은의 청바지 프로젝트 연재가 종료된다. 더 많은 정보는 《청바지 프로젝트》(서울문화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Credit Info

기획
이지영 기자
사진
박나연
촬영협조
빌라토브(www.villatov.com)

2017년 3월

이달의 목차
기획
이지영 기자
사진
박나연
촬영협조
빌라토브(www.villatov.com)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