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DECO & ITEM

다이닝 테이블을 고르는 기술

On January 10, 2017 0

마음에 드는 다이닝 테이블을 찾아 장장 1년간 발품을 팔고 알게 된 요즘 다이닝 테이블.

빠르게 먹고 치우는 밥상 대신 책을 읽기도, 친구들을 초대해 티 타임도 가지는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다이닝 테이블을 갖고 싶었다. 그래서 가족 구성원보다 많은 6~10인용의 다이닝 테이블을 원했다. 이러한 다이닝 테이블은 존재감이 커 그 자체로 집 안의 오브제가 되기 때문에 더욱 잘 골라야 했다. 마블, 원목, 래미네이트 등 어떤 재질이 집 안 분위기에 어울릴까? 직사각형, 원형, 타원형 등 어떤 형태가 우리 집 공간을 안아줄 수 있는 가장 적절한 스타일일까? 아래의 제품들을 보며 시뮬레이션해보자.

공간에 따뜻함을 더해주는, 대니시 빈티지 테이블

1960년대 덴마크산 빈티지 다이닝 테이블로 베니어 합판을 활용한 무늬목을 입혔다. 요즘의 무늬목 합판 필름을 붙이는 것과는 다른 의미다. 가구의 기술 미학이 최고조로 발전했던 당시의 혁신적인 합판 기술이 적용돼 더 섬세하고 아름다우며 시간을 머금은 기품이 돋보이는 오리지널 빈티지 제품이다. 상판 면적을 넓혔다 줄였다 할 수 있는 확장형으로 사용할수록 만족도가 높다. 표면을 강화시켜주되 두꺼운 바니시, 나무 자체의 결은 잘 살려주되 오염이나 자국이 남기 쉬운 폴리시 등 마감재의 특성을 고려해 선택한다. 너비 90×폭 168×높이 74cm 가격미정 이태원 앤틱스토리.
 

3 / 10
/upload/living/article/201701/thumb/33099-201277-sample.jpg

 

 

1. 트렌디한 공간을 원한다면, 프리츠 한센 페데스탈 시리즈

원형 테이블은 공간을 부드럽고 아름답게 연출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30~40평형대의 다이닝 룸이라면 지름 120cm 내외 크기가 가장 적합하다. 그중 요즘 요행하는 마블 대리석 상판에 크롬 스틸 다리가 화룡점정인 프리츠 한센의 페데스탈 시리즈는 모던하면서 빈티지한 분위기 연출에 좋다. 지름 140×높이 72cm 571만1000원 비블리오떼끄.
 

2. 합리적인, 이케아 잉아토르프 확장형 테이블

이케아 다이닝 테이블은 가히 놀라울 정도로 실용적이고 모던하며 저렴하다. 가장 심플한 테이블을 선택하고 빈티지나 앤티크 스타일 등 다양한 의자들과 매치하면 공간의 느낌을 매우 감각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너비 155×폭 87×높이 74cm 39만9000원 이케아.
 

3. 무난한 나무 테이블, 칸디하우스 캐넌 테이블

원목 테이블은 자연스러움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 한편으론 물기나 오염에 약하므로 테이블 매트 사용을 권장한다. 웰즈, 세덱, 인피니 등에서 고급스러운 느낌의 원목 테이블을 볼 수 있다. 칸디하우스에서 제작한 호두나무와 참나무 소재의 모델명 캐넌. 너비 180×폭 90×높이 71cm 400만원대 웰즈.
 

TIP 커피 테이블을 원한다면?

놀의 에로사리넨 오벌 커피 테이블

1950년대 핀란드 출신의 미국 디자이너 에로사리넨의 오벌 커피 테이블로 심플한 디자인과 큰 사이즈가 만족스럽지만 높은 가격이 부담스럽다. 하지만 최근 판매처인 두오모에서 2017년 1월 말까지 50%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하니 꿈의 커피 테이블을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 너비 107×폭 70×높이 39cm 400만원대 두오모.

원안나 씨는

원안나 씨는

홍보 회사에서 오랫동안 일한 덕분에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다양한 것들을 보고 느끼면서 기른 남다른 취향과 감각을 가지고 있다. 요리부터 인테리어까지 다방면에 호기심이 많아 이곳저곳에서 배우고 기록하는 것을 취미로 삼고 있다.

Credit Info

기획
이경현 기자
원안나
사진
김덕창

2017년 1월

이달의 목차
기획
이경현 기자
원안나
사진
김덕창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