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포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PLACE

찬바람 불 땐

그냥 커피 말고

On January 03, 2017 0

달달한 크림을 얹은 뜨거운 커피 한잔이면 추위에 언 몸이 금세 노곤해진다. 비엔나커피 혹은 아인슈페너로 유명한 카페들을 모아 소개한다.

밀로커피 로스터스

황동구 오너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곳으로 벽에 빼곡히 채워진 커피잔들이 눈에 먼저 들어오는 아담한 카페. 알프스 산맥의 몽블랑 봉우리에 쌓인 설원을 떠오르게 하는 밀로커피 로스터스의 비엔나커피 몽블랑은 동종업계에서도 유명하다. 동물성 크림과 식물성 크림을 배합해 일일이 손으로 쳐서 만든 크림이 올라가는데, 많이 달지 않아 커피 본연의 맛이 적절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8안길 36(동교동)
가격 몽블랑 6500원
 

손탁커피

우리나라 최초로 호텔 커피숍을 운영하며 커피를 국내에 널리 알린 여인의 이름을 본떠 지은 손탁커피. 곳곳에 차두환 대표의 그림들이 걸려 있는 빈티지한 카페로 핸드 드립 커피를 전문으로 하며 원데이 클래스, 전문가 과정 등 커피와 관련한 정기적인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양모로 짠 천에 여러 번 커피를 추출하는 수고스러움만큼 무겁고 풍부한 맛이 특징인 융드립 커피와 생크림의 조화가 돋보이는 융드립 비엔나커피를 맛볼 수 있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가길 22(서교동)
가격 융드립 비엔나커피 6000원
 

학림다방

60여 년을 한결같이 대학로에 머물고 있는 학림다방. 스쳐지나간 수많은 사람의 흔적을 말하듯 낡은 나무 테이블이 삐걱대는 소리조차 정겨운 곳이다. 학림다방의 비엔나커피는 우유를 섞은 커피에 식물성 크림을 올려준다. 직접 로스팅하고 블렌딩한 커피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가 찾아오는 만큼 대추차, 인삼차, 한방차 등의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위치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19(명륜동)
가격 비엔나커피 6000원
 

테일러커피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이끌며 홍대 앞 인근에 자리 잡은 테일러커피. 원두를 납품하며 직영점을 운영하는데, 전문 바리스타들이 내려주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매일 제공하는 커피 원두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며, 커피 외 다른 음료는 많지 않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아인슈페너. 본 기사에서 소개하는 네 곳 중 다소 가벼운 크림이 올라가며, 커피와 함께 마실 때 입안에서 빠르게 섞여 부드럽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33길 46 (서교동)
가격 아인슈페너 6000원

달달한 크림을 얹은 뜨거운 커피 한잔이면 추위에 언 몸이 금세 노곤해진다. 비엔나커피 혹은 아인슈페너로 유명한 카페들을 모아 소개한다.

Credit Info

진행
김보연(프리랜서)
사진
박나연, 정현석

2016년 12월

이달의 목차
진행
김보연(프리랜서)
사진
박나연, 정현석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