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포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YLE

머리부터 발끝까지

브러싱 뷰티

On June 28, 2016 0

모발뿐 아니라 피부를 빗으로 빗는다고? 놀라지 마시라. 두피부터 보디까지 브러싱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서양식 때밀이, 드라이 보디 브러싱

우리 피부는 커다란 배설기관이자 순환기관이다. 체내 노폐물의 3분의 1은 피부의 땀샘을 통해 제거되므로 피부 호흡을 돕기 위해 묵은 각질을 없애는 것은 피부 관리의 시작. 제품을 활용한 스크럽만 고수하고 있다면, 피부에 물리적인 마찰을 주는 방법을 더해보자. 피부에 빗질을 해서 자극하는 것만으로도 홈 스파 수준이 업그레이드될 것이다.

드라이 보디 브러싱은 해외 유명 모델 미란다 커를 포함한 할리우드의 여러 셀러브리티의 피부 관리 비법으로 알려지며 셀프 홈 케어를 즐기는 뷰티족 사이에선 핫한 뷰티 팁이다. 보디용 브러시로 몸을 빗는 것으로 서양식 때밀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습식 때밀이에 익숙한 한국인에게는 건조한 몸에 빗질을 하면 피부를 자극시킬 것 같아 꺼려지는 것이 사실. 물에 불린 각질을 때 타월로 제거하는 것도 힘 조절에 실패하면 피부가 새빨갛게 달아오르며 쓰리듯, 건식 각질 제거 또한 잘못된 방법으로 하면 피부가 손상된다. 하지만 적절한 방법을 알고 실천하면 각질 제거와 노폐물 배출 효과는 높이고 피부 자극 없이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드라이 보디 브러싱의 장점이다. 또한 습식과 달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천연 소재로 만들어진 보디 브러시

1. 백 브러쉬
목욕 시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을 주며 각질 제거와 마사지 기능을 갖고 있다. 너도밤나무와 천연 식물성 섬유를 사용했다. 1만8000원 닐스야드레머디스.

2. 뱀부 앤 루파 배스 브러쉬
물을 머금으면 동그란 형태로 부풀어 오르는 식물 수세미로 클렌징 효과를 높였다. 1만6000원 에코툴즈.

3. 켁터스 브러쉬
천연 선인장 모로 만들어졌으며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부드럽게 해준다. 1만8000원 더바디샵.

4. 익스폴리에이팅 바디브러쉬
샤워 시 사용하거나 피부를 빗어서 자극하면 묵은 각질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4만9000원 켄트 by 지오뷰티.

5. 스칸디나비안 버취우드 바쓰 브러쉬
손잡이가 길어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말끔하게 씻을 수 있다. 자작나무와 천연 돈모로 만들어졌다. 1만9000원 온뜨레.


 

드라이 보디 브러싱의 효과

1. 마찰로 몸의 순환 촉진

나이가 들수록 신진대사가 저하돼 피부 세포 기능이 떨어진다.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지 않으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피부 트러블과 셀룰라이트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보디 브러싱은 이런 피부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촉진함으로써 몸의 활력을 더한다. 《동의보감》 <내경편>에 ‘안마도인법’이라 하여 피부를 적절하게 마찰해서 전신을 건강하게 만드는 건강 요법을 소개하고 있다. 피부 관리나 경락 마사지도 이런 안마도인법의 원리를 차용했다고 할 수 있는데, 보디 브러싱 또한 큰 틀에서 이러한 마찰 요법과 유사하다. 피부에 적절한 마찰과 자극을 가해 기혈의 순환을 촉진함으로써 신진대사와 림프계 순환 등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
 

2. 등드름 등 까다로운 부위도 손쉽게 케어

땀 분비가 활발한 여름에는 모공이 막히기 쉬워 트러블이 잘 생긴다. 특히 땀이 많이 흐르는 등에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데, 예방하기 위해서는 노폐물을 없애고 모공을 열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보디 브러싱은 피부 마찰을 통해 미세한 열을 발생시킴으로써 모공을 여는 데 도움이 된다. 각질을 완전히 탈락시키는 때를 미는 것과 다르게 마찰의 강도를 약하게 하는 것이 포인트. 천연 소재로 만들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부드러운 브러시로 적절하게 브러싱을 해주면 등드름 케어에 효과적이다.  

보디 브러싱을 돕는 클렌징 디바이스

1. 듀얼 스핀 스파
피부를 부드럽게 문질러 노폐물 배출을 돕고 순환을 유도하는 스웨디시 마사지에서 힌트를 얻은 클렌징 디바이스. 디바이스 14만8000원, 원더 바디 브러시 세트(보디 연장 핸들 포함) 5만5000원 튠에이지.

2. 스마트 프로파일
브러시 교체로 토털 홈 케어 클렌징이 가능하다. 4단계 속도 조절이 가능한 파워풀한 터보 기능이 높은 클렌징 효과를 준다. 디바이스 28만원, 스마트 터보 바디 브러시 헤드 3만원 클라리소닉.

3. 클렌징 인핸서 블로썸 에디션

1분에 1만5000회 이상 진동하는 음파 진동의 힘을 이용한 진동 클렌저. 보디 브러시는 탄력 있는 모를 사용해 팔꿈치, 무릎 등 각질이 쌓이기 쉬운 팔다리의 피부를 매끄럽게 관리해준다. 디바이스 22만5000원, 보디 브러시 2만원 메이크온.
 

HOW TO BRUSH

드라이 보디 브러싱 팁

1. 천연모를 고른다
선인장 가시나 사이잘삼 같은 천연모로 만든 보디 브러시를 사용해 피붓결에 따라 살살 쓸어주는 동작을 반복한다. 천연모의 경우 물이 묻으면 브러시가 뻣뻣하게 변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고, 물기로 인해 피부의 각질 탈락 정도가 눈으로 확인이 안 되므로 건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2. 꾸준히 해야 효과적

몸의 바깥쪽에서 심장이 있는 안쪽 방향으로 여러 번 쓸어주며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특히 거무스름한 팔꿈치와 손가락 관절, 꺼칠꺼칠한 무릎과 발꿈치 등을 꼼꼼하게 빗어준다. 일주일에 2~3번 10분씩 꾸준히 할 경우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3. 부드럽게 살살 빗어준다
여드름이나 상처가 있는 부위는 피하고, 힘을 주어 피부를 긁어낸다는 느낌보다는 손목의 힘을 빼고 소프트하게 피부 표면이 따뜻해질 때까지 여러 번 부드럽게 살살 빗어주는 것이 좋다.
 

TIP

시너지를 더하는 보습 케어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충분한 보습으로 피부를 케어한다. 피부의 건조함 정도에 따라 로션, 크림, 오일 순으로 사용한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606/thumb/30637-155270-sample.jpg

 

 

1. 바디 봄바 일랑일랑
일랑일랑 꽃 오일을 함유한 고보습 보디 모이스처라이저. 250ml 2만원대 빌리프.

2. 샹스 오 후레쉬
매끄럽고 가벼운 텍스처의 보디 모이스처. 피부 보습 효과와 함께 재스민, 시트론의 상쾌한 향이 조화를 이룬다. 200ml 8만원 샤넬.

3. 컨셀렉싱 트리트먼트 바디오일

불가리안 로즈 에센셜 오일이 윤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릴렉싱 보디 오일. 100ml 10만원 리엔케이.

4. 템플트리 너리싱 보디 로션

템플트리 플라워와 해조류 추출물을 함유한 항산화 모이스처라이저. 300ml 4만2000원 몰튼브라운.

5. 퍼펙트 콤포트 바디 크림
윤기 있고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안티에이징 보디 크림. 180ml 11만원 아모레퍼시픽.

 

두피 노화 잡는 헤어브러싱

바쁜 일상에 빗질은 건너뛰기 일쑤, 구불구불한 웨이브 헤어라는 이유로 컬이 흐트러질까 봐 빗질과 거리가 먼 삶을 살았다면 두피의 노화 속도를 걱정해야 한다. 잦은 염색과 파마, 매일 반복되는 뜨거운 헤어드라이의 바람과 강한 자외선의 열기로 두피가 딱딱해지면서 노화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 두피의 노화를 지연하고, 모발의 윤기와 부드러움은 높이는 가장 기초적이면서 핵심적인 해결책인 헤어브러싱을 시작해보자.

두피 안티에이징
두피는 얼굴의 피부와도 연결돼 있어 두피 탄력이 떨어지면 얼굴 피부가 처질 수 있다. 두피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평소 두피 마사지를 습관화하는 것이 좋다. 헤어브러싱은 두피 마사지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스트레스 등 외부 요인으로 딱딱해진 두피를 풀어주어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두피에 가혹한 계절, 여름

《프랑스 여자는 늙지 않는다》의 저자 미레유 길리아노는 햇살이 뜨거운 프로방스 지역에 살면서 금발이 초록빛을 띨 정도로 변색된 경험으로 햇볕이 가장 뜨거운 오전 11시에서 오후 4시 사이에 야외 활동을 할 때는 반드시 모자를 써서 모발을 보호해야 한다고 말한다. 여름의 뜨거운 날씨는 수분을 빠르게 증발시켜 두피의 각질층을 건조하게 만드는 데다 두피의 단백질을 변성시켜 탄력을 잃게 만든다. 두피가 노화되면 탈모로 이어지므로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헤어브러싱 노하우
헤어브러싱은 모발에 붙어 있는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다. 빗질을 하며 엉켜 있는 모발을 풀어주기 때문에 모발 손상을 줄일 수 있으며, 두피 마사지가 자연스럽게 돼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모발의 발육을 도울 수 있다. 또한 브러싱은 피지선에서 나오는 피부 건조를 방지하는 유분을 모발 끝까지 가게 해 윤기 있고 탄력 있는 머릿결을 만드는 데도 도움을 준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606/thumb/30637-155271-sample.jpg

 

 

1. 세라믹 패들 브러쉬
세라믹과 이온성 재질로 만들어진 스타일링 브러시. 열을 골고루 분배해 드라이 시간을 단축하고 모발에 윤기를 준다. 2만5000원 모로칸오일.

2. 네온
모발을 땅기지 않고 부드럽게 엉킴을 풀어주는 디탱글링 헤어브러시. 부드럽게 코팅된 폴리 팁이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1만5000원 브러쉬 by 포이보스걸.

3. 벤티드 패들 브러쉬
천연 소재의 대나무 브러시로 두피 큐티클을 정돈해주며, 쿠션감이 있어 두피 마사지에 효과적이다. 2만2000원 존마스터스오가닉.

4. 레이디스 핸드메이드 오발 화이트브리슬 브러쉬
천연 멧돼지 털을 소재로 수작업으로 만든 헤어 브러시. 새틴우드를 사용해 내구성이 좋으며, 두피 릴렉싱과 개선 등에 도움이 된다. 45만8000원 켄트 by 지오뷰티.

5. 아쿠아 실리콘 브러쉬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로 샴푸할 때 엉키고 젖은 머리도 쉽게 빗을 수 있다. 2만5000원 야네케 by 포커시스.

6. 우든 패들 브러시
넓게 퍼진 솔기가 두피를 자극해 마사지하도록 고안된 전문가용 헤어브러시. 3만2000원 아베다.  

TIP

헤어 전문가 3인의 팁

최적의 빗질 타임
샴푸 전이나 샴푸 후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기 전 반드시 빗질을 하는 것이 좋다. 머리를 감기 전 굵은 빗으로 머리를 빗으면 두피와 머리에 붙은 먼지를 일으켜 샴푸 시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다. 빗질을 할 때는 마사지용이나 부드러운 쿠션 브러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모발의 엉킴을 풀기 위해 모발 길이의 2분의 1 지점에서 밑 쪽 부분을 먼저 빗은 다음 뿌리 부분을 빗는 것이 좋다. 헤어브러싱은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고 머릿결을 부드럽게 하지만, 과도한 빗질은 머리카락의 큐티클을 손상시켜 모발을 거칠게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도움말 by 구세원(아베다 교육부)

중요한 헤어브러시 선택
곱슬머리의 경우 머릿결을 정돈하고 곱슬기를 없애줄 수 있는 돈모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볼륨이 필요한 가는 머리의 경우 알루미늄 심이 들어간 브러시를 추천한다. 스타일링 외에 두피 케어를 위한 패딩 브러시가 있는데 두피는 민감하기 때문에 끝이 둥근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by 카이정(모로칸오일 교육부)

효과 보는 두피 마사지 법
매일 50~100회 정도 헤어브러싱을 해주면 두피의 마사지 효과와 함께 머릿결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헤어브러싱과 함께 두피 마사지를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샴푸 후 두피 전용 팩을 한 뒤 마사지를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손가락의 지문 부분으로 헤어 라인을 따라 두피를 꾹꾹 누른 다음 살살 문지르고, 뒷목 가운데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누르듯 마사지한 다음 목 근육을 이완해주는 목 운동으로 마무리하면 된다. 5분 이상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을 촉진해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준다. 도움말 by 곽주경(아모스프로페셔널 교육팀)

 

두피부터 모발까지 꼼꼼하게 관리해주는 베스트 헤어 제품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두피 클렌저 제품을 주 1~2회 사용해 딥 클렌징을 해주고,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두피 전용 에센스를 발라 두피를 보호한다. 헤어브러싱 전에는 트리트먼트 제품을 모발 끝에 발라 마찰에 의한 손상을 줄인다. 외출 시 모발에 윤기를 더하고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할 수 있도록 헤어 오일을 사용하면 좋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606/thumb/30637-155272-sample.jpg

매일 50~100회 정도 헤어브러싱을 해주면 두피의 마사지 효과와 함께 머릿결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헤어브러싱과 함께 두피 마사지를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샴푸 후 두피 전용 팩을 한 뒤 마사지를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매일 50~100회 정도 헤어브러싱을 해주면 두피의 마사지 효과와 함께 머릿결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헤어브러싱과 함께 두피 마사지를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샴푸 후 두피 전용 팩을 한 뒤 마사지를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1. 센시더마 스칼프 수더
염색이나 파마, 건조한 날씨 등 외부 자극에 두피가 민감해질 때 사용하는 두피 보습 진정 수더.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수분 보호막을 형성한다. 25ml 8000원대 아모스프로페셔널.

2. 트리플 액션 세럼
모발 강화를 돕는 퀴닌과 카페인, 아르기닌 복합체가 장기간 약해진 모발 및 두피에 생기와 활력을 부여한다. 100ml 3만6000원 클로란.

3. 올리오 아우레오
실키한 오일 텍스처로 모발에 바르는 즉시 흡수돼 즉각적으로 광택과 부드러움, 은은하고 상큼한 향을 부여하는 광택 오일 세럼. 50ml 3만8000원 메다비타.

4. 인바티 맨 스칼프 리바이탈라이저
모근의 모발을 두껍게 만들어주며, 식물 성분 블렌드가 두피에 활력을 북돋아준다. 125ml 7만9000원 아베다.

5. 윤빛 두피케어 토닉
두피에 활력과 진정 효과를 주는 탈모 방지 헤어 토닉. 약초, 약용 식물 등 천연 유래 성분과 살리실산 성분을 함유해 두피를 깨끗하고 매끄럽게 케어해준다. 150ml 7만원 올빚.

6. 자양윤모 두피딥클렌저
샴푸로 잘 제거되지 않는 두피의 묵은 각질 및 가렵고 기름진 두피 모공을 깨끗하게 딥 클렌징해주는 제품. 천연 페퍼민트 오일이 두피 진정 및 쿨링을 돕는다. 145ml 1만6000원대 려.
 

모발뿐 아니라 피부를 빗으로 빗는다고? 놀라지 마시라. 두피부터 보디까지 브러싱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Credit Info

기획
신미경 기자
사진
김도윤
어시스트
김보연
도움말
이지연 원장(존스킨한의원 분당본점), 진산호 원장(스파머시&스파에코)
소품 협찬
키엔호

2016년 06월

이달의 목차
기획
신미경 기자
사진
김도윤
어시스트
김보연
도움말
이지연 원장(존스킨한의원 분당본점), 진산호 원장(스파머시&스파에코)
소품 협찬
키엔호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