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포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YLE

여름 피부 솔루션

On June 24, 2016 0

클렌징, 자외선 차단, 모공 관리. 이 3가지 키워드만 기억하면 까다로운 여름 피부도 쉽고 영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더위와 미세먼지에 무너지는 피부 컨디션

여름이 되면 여러 외부 자극이 피부를 공격한다. 따가운 햇볕 속 자외선이 피부를 자극하고, 더운 날씨 탓에 땀과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된다. 게다가 요즘에는 따뜻하고 맑은 날씨임에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소위 ‘맑은 황사’가 기승을 부린다. 이 때문에 관리를 조금만 게을리해도 피부에 걷잡을 수 없는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과도한 땀과 피지 분비를 컨트롤하면서 피부가 답답하지 않도록 여름에는 가볍고 산뜻한 스킨케어가 필요하다.

또한 강한 자외선과 높은 온도는 피부 표면의 수분을 빼앗아 피부를 푸석하고 건조하게 만든다. 물을 비롯해 수분이 많은 과일이나 채소, 이온음료 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수분 케어도 꼼꼼히 신경 쓴다. 따가운 햇볕에 과도하게 노출될 경우 피부가 붓고 화끈거릴 수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고, 외출했다 돌아온 뒤에는 쿨링 제품이나 팩 등을 이용해 피부를 진정시킨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606/thumb/30635-155249-sample.jpg

 

 

1. 쎌루라 스위스 아이스 크리스탈 트랜스포밍 크림 SPF30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더하는 스킨케어 기능은 물론 UV 차단과 피부톤 보정까지 3중 기능을 갖춘 스마트한 메이크업 베이스. 피부톤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로즈, 누드, 베이지, 텐 등 4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30ml 25만7000원 라프레리.

2. 리아 모공브러쉬

53만 개 이상의 부드러운 미세모가 미세한 거품을 만들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메이크업 잔여물은 물론 각질까지 깨끗하게 클렌징할 수 있도록 돕는다. 2만3500원 리아네이처.

3. 버블볼
볼 안쪽 표면이 경사면과 격자무늬로 돼 있어 브러시 모 형태에 구애 받지 않고 풍성한 거품을 생성할 수 있다. 1만5000원 리아네이처.

4. 피토튠 턴 퍼펙션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한 모공 확장 , 번들거림은 물론 수분 부족으로 인한 거친 피붓결을 보정하는 결 에센스. 세안 후 토너로 피부를 정돈한 다음 사용하면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준다. 40ml 6만8000원 코스메 데코르테.

5. 아베이 로얄 허니 넥타 로션
산뜻한 젤 타입의 텍스처가 필수 영양분을 공급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탄력이 넘치는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150ml 8만9000원 겔랑.

6. 퓨리파잉 클렌징 워터
메이크업 잔여물을 녹여내고 흡착해 제거하는 산뜻한 클렌징 워터. 피부와 동일한 삼투 농도를 가지고 있어 클렌징 후에도 토너를 바른 듯 촉촉하게 만들고, 유기농 칼렌둘라 추출물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200ml 3만5000원 헤라.
 

KEYWORD 1 맑은 황사에 대비하는 세안법 점검

맑은 황사가 등장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가 봄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나타난다니 위협적이다. 미세먼지는 호흡기나 안구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며, 심혈관 질환을 일으키고,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주범이다. 미세먼지가 침투한 피부는 피부 장벽이 약해져 피부가 수분을 붙잡아두지 못하는 건조한 상태가 된다. 또 손상된 피부가 회복되는 속도도 정상 피부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져 주름이 늘거나 피붓결이 손상되는 등 피부 노화가 가속화된다. 미세먼지를 없애기 위해 자극적인 세안을 하면 피부 장벽이 무너져 미세먼지에 더 취약한 피부가 될 수도 있으므로 세안법을 재점검할 필요가 있다.

안전하게 미세먼지를 없애는 세안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클렌징 전 손을 깨끗하게 씻고, 클렌저를 손에 덜어 거품을 낸다. 모공 속 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것이 포인트이므로 스펀지나 거품 망 등을 이용해 거품을 세심하게 만들어 얼굴 곳곳을 최대한 꼼꼼하고 부드럽게 세안한다. 도구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데, 진동 클렌저 디바이스를 활용하면 손 세안보다 자극은 덜하면서 세정력은 높일 수 있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606/thumb/30635-155250-sample.jpg

 

 

1. 엔자임 파우더 트리트먼트 워시
pH6의 약산성 클렌저로 피부 표면은 보호하면서 순하게 노폐물을 제거한다. 효소 합성 과정에서 얻어진 천연 당 성분이 스트레스와 환경 유해 물질, 노화 등으로 인해 저하된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해 건강한 피부를 만든다. 50g 2만8000원대 아이오페.

2. 안티폴루션 클렌징 오일
초미세먼지뿐 아니라 피부 표면의 아주 작은 불순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하는 세정력을 가진 제품. 여름철 특히 많이 사용하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와 롱래스팅 메이크업 제품까지 별도의 이중 세안 없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150ml 4만2000원, 450ml 9만9000원 슈에무라.

3. 피지악 젤 무쌍 퓨리피앙
피지와 불순물은 물론 모공 속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씻어내는 폼 클렌저. 신생아용 제품에 사용하는 순한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세안 후에도 자극이나 속땅김 없이 상쾌하다. 100ml 1만5000원 에이더마.

4. 바이탈샤움 클렌징무스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수를 베이스로 한 산소 거품이 모공 구석구석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에 수분 보습막을 만들어 피부가 물을 마신 듯 촉촉하게 마무리해준다. 150ml 2만8000원 오이보스.

5. 소닉 퓨리파잉 클렌징 브러쉬
코 주변과 헤어라인, 턱처럼 세안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쉽게 닦아낼 수 있도록 돕는 입체 클렌징 디바이스. 음파 진동이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해 잘 떨어져나가지 않는 노폐물과 유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14만5000원대 크리니크.
 

KEYWORD 2 기-승-전-자외선 차단

여름이 되면 활동 범위에 맞춘 자외선 차단제 선택이 필요하다. 더운 여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답답하고 메이크업이 밀리거나 얼굴에 백탁 현상이 생기는 것을 경험했다면 제품 선택이 잘못된 것. 최근에 출시되는 자외선 차단제는 다양한 종류의 자외선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화이트닝이나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기능까지 겸비했다. 또 복잡한 메이크업 단계를 줄이고 하나만으로 자연스러운 광채를 만들어주는 메이크업 베이스로 활용할 수도 있다. 미세먼지와 환경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도록 피부에 장벽을 형성해주는 안티솔루션 기능의 자외선 차단제도 핫하다. 하지만 아무리 똑똑해진 제품이라도 잘못 사용하면 효과가 없다. 2~3시간마다 한 번씩 덧바르면 가장 효과적이고, 여의치 않다면 메이크업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606/thumb/30635-155251-sample.jpg

 

 

1. 블랑 드 펄 UV 베이스 SPF30 PA+++
색소침착 흔적을 보정하고 피부에 화사한 광채를 더하는 메이크업 베이스로 핑크빛 생기 있는 피부가 8시간 동안 지속된다. 30ml 7만9000원 겔랑.

2. 내추럴 100 미네랄 썬킬 RX[SPF46 PA+++]
100% 천연 유래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천연 그늘막을 형성해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선 파우더. 브러시가 있어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도 얼룩 없이 덧바를 수 있다. 2.5g 3만4000원 카트린.

3. 마에스트로 UV 스킨 디펜스 프라이머 SPF50 PA++
자외선은 물론 외부 유해 환경과 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완벽하게 보호해주는 안티폴루션 효능의 자외선 차단제. 가볍고 섬세한 텍스처로 피부의 유분을 흡수하고 피지 생성을 조절해 보송하고 매끈한 투명 피붓결을 완성해준다. 30ml 7만6000원대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4. 피어니 브라이트닝 UV 쉴드 SPF50 PA++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다크 스폿을 커버해 피부를 환하게 보정할 뿐 아니라 자외선과 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30ml 6만8000원 프레쉬.

5. 갓커버 쿠션 SPF50 PA+++
공기처럼 가벼운 포뮬러가 피부에 얇게 밀착돼 잡티를 촘촘하게 커버할 뿐 아니라 100% 물리적 자외선 차단 성분이 각종 유해 환경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땀과 습기에 강해 여름철에도 잘 지워지지 않는 것이 특징. 12g 4만5000원대 크리니크.

6. 쉐이킹 톤업 안티폴루션 선 크림 SPF40 PA++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해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100% 무기 자외선 차단제. 안티폴루션 성분이 자외선 및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천연 로즈 향이 피부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30ml 2만5000원 쌍빠.
 

KEYWORD 3 모공을 조일수록 줄어드는 피부 나이

기온이 올라가면 피부에 블랙헤드가 많아질 뿐 아니라 모공도 눈에 띄게 커진다. 피지 분비가 왕성하기 때문인데, 기온이 1℃ 올라갈 때마다 피지 양은 10% 증가하는 경향이 있고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피지가 굳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므로 특히 모공 케어에 신경 써야 한다. 모공은 평소 생활습관을 고치면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과도하게 피지와 수분을 제거하면 피부 건조가 올 수 있으므로 순한 저자극 클렌저로 피부를 깨끗하게 만든다. 사우나나 찜질방, 기름진 음식, 흡연과 음주는 피하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모공 관리는 안티에이징 케어와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이미 모공이 커진 경우라도 클렌징 후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는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탄력을 더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모공이 줄어들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 세안 후 찬물 패팅과 간단한 셀프 경락마사지 등을 병행하면 훨씬 효과적이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606/thumb/30635-155252-sample.jpg

 

 

1 원더 머드 항산화 모공 마스크
메이크업이나 도시의 미세먼지로 꽉 막힌 모공을 깨끗하게 클렌징해 어둡고 칙칙했던 피부를 맑고 빛나는 자연광 피부로 개선시킨다. 강력한 항산화 기능이 있는 비타민 E 성분이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고 노화를 방지한다. 75ml 4만5000원대 비오템.

2 밀키 파우더 복숭아 물분
특허 받은 모공 피지 컨트롤 성분이 땀과 피지를 조절해 27시간 피부 보습은 물론 메이크업을 지속시켜 속은 촉촉하고 겉은 매끈한 복숭아 빛 피부를 연출해준다. 16g 3만5000원 조성아22.

3 글로벌 퍼펙트
과도한 피지 분비와 부전각화증(케라티노사이트가 모공 주위에 축적돼 딱딱하게 굳는 것)을 방지하는 모공 에센스. 30g 22만원 시슬리.

4 T존 클렌징 버블 브러쉬
용기 끝부분 레버를 누르면 미세한 버블이 나와 얼굴 구석구석에 자리한 모공 속 피지, 노폐물, 묵은 각질을 제거해 모공을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유분이 많이 분비되는 T존 같은 스폿 부위에 사용하기 좋다. 6.5ml 1만1000원 마케리마케.

5 인스턴트 퓨리파이 페이스 마스크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와 하와이안 시워터(seawater)가 모공 속 불순물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동시에 영양을 공급한다. 75ml 6만7000원대 바비브라운.

클렌징, 자외선 차단, 모공 관리. 이 3가지 키워드만 기억하면 까다로운 여름 피부도 쉽고 영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Credit Info

기획
신미경 기자
진행
한정은(프리랜서)
사진
김도윤
도움말
황정환(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어플리케이터 연구팀)

2016년 06월

이달의 목차
기획
신미경 기자
진행
한정은(프리랜서)
사진
김도윤
도움말
황정환(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어플리케이터 연구팀)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