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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den Days

On October 06, 2017 0

<그라치아>가 아이오페 스킨 위크 기간을 맞아 중국과 대만에서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 ‘왕홍’ 12인을 한국에 초청했다. 그들은 전문적인 피부 케어 솔루션, 뷰티 클래스 등을 통해 K-뷰티를 경험하고 직접 모델이 되어 <그라치아> 카메라 앞에 섰다. 자신들의 ‘황금기’는 언제나 지금이라고 이야기하는 아름다운 그녀들.

 

티엔실의 드레스 자크뮈스 by 네타포르테(Jacquemus by Net-a-porter). 귀고리 먼데이 에디션(Monday Edition). 뱅글 미네타니(Minetani). 
소피아의 드레스 YCH.귀고리 아틀리에 스와로브스키(Atelier Swarovski). 

티엔실(웨이보 : 100만, 마이오파이 : 84만)_사진 왼쪽

 

메이크업보다 스킨케어에 신경을 많이 써요.
메이크업은 피부 상태에 달렸다고 생각하거든요.
피부 컨디션이 좋으면 베이스만으로도 얼굴이 확 살아나죠.

따로 색조를 하지 않아도 말이에요.
_소피아(웨이보 : 223만, 이즈보 : 249만)_사진 오른쪽


 

 

드레스 YCH. 슈즈 알도(Aldo). 귀고리, 팔찌 모두 미네타니(Minetani). 목걸이 엠주(Mzuu). 

대만 메이크업 아티스트 ‘요스치’(웨이보 : 84만, 페이스북 : 12만4천)


이제 대만에서 연예인만큼 유명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자리 잡았어요.
사람들이 연예인을 통해 제 작업물을 자주 보는데, 정작 제가 누군지는 잘 모른다는 점이 아쉬웠어요. 그런데 점점 경력이 쌓이니까 직접 방송에 나가 뷰티 노하우를 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더라고요. 지금은 많은 매거진과도 인터뷰하고 브랜드와 코워크해 제품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어요.


K-뷰티에도 관심이 있나요? 그럼요. 한국에 올 때마다 제일 처음 하는 일이 뷰티 숍을 방문하는 거예요.
직접 메이크업해 보고 싶은 한국 연예인이 있다면 누구예요? 걸 그룹이오. 저는 진하고 과장된 메이크업에 흥미를 느껴요. 도전하는 걸 좋아하죠. 그래서 특이한 무대용 메이크업을 시도해 볼 수 있는 케이팝 스타들을 꾸며보고 싶어요.


대만의 메이크업 트렌드가 궁금해요.
원래의 피부 톤을 살려 최대한 가볍게 하는 메이크업이 유행이에요. 대만 날씨가 너무 덥고 습해서 메이크업을 두껍게 하면 계속 수정해야 되거든요.


뷰티 브랜드와 협업한 제품도 많은데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뭔가요?
이번에 아이오페와 함께 스킨 위크 기간을 맞아 에어쿠션, 슈퍼 바이탈 크림 등을 활용한 클래스를 준비했는데 제품이 상상 이상으로 좋았어요. 특히 슈퍼 바이탈 크림은 전용 마사저인 리프팅 키와 같이 사용하면 효과가 배로 느껴진달까요? 한국에 온 내내 두 가지만 사용했는데, 사진을 찍을 때마다 피부가 쫀쫀하게 나오더라고요.


이번 프로그램들을 경험한 소감이 어때요?
덕분에 아이오페 제품들을 자세히 알게 됐어요. 대부분의 브랜드는 쿠션 팩트 종류가 한두 개인데 아이오페는 라인이 많아서 자신의 피부 타입과 원하는 마무리감에 따라 선택할 수 있더라고요. 테일러드 팩도 얼굴 사이즈에 맞춰 제작할 수 있어 놀랐고요. 앞으로 뷰티 업계는 이렇게 소비자 맞춤형 제품들이 주를 이룰 것 같아요.




손소원의 드레스 록산다 by 매치스패션닷컴(Roksanda by Matchesfashion.com). 팔찌 구찌 타임피스 & 주얼리(Gucci Timepieces & Jewelry). 
첸샤오의 셔츠 서리얼 벗 나이스(Surreal but Nice). 스커트 렉토(Recto). 팔찌 미네타니(Minetani).

 

나를 위해 관리한다면 그 모든 순간이 황금기죠. _손소원(웨이보 : 12만, 타오바오즈보 : 10만5천) _사진 왼쪽
 

자연스러운 브로 메이크업이 특히 맘에 들어요. 블러셔도 청초하고요.
_첸샤오(웨이보 : 116만, 이즈보 : 113만)_사진 오른쪽

 

 

씨씨의 드레스 빔바이롤라(Bimba Y Lola). 귀고리 먼데이에디션(Monday Edition). 반지 미네타니(Minetani). 
위런의 블라우스 렉토(Recto). 귀고리 빈티지헐리우드(Vintage Hollywood). 팬츠 에디터 소장품.
치치의 오프 숄더 톱 마시모두띠 (Massimo Dutti). 목걸이 먼데이에디션(Monday Edition). 스커트 에디터 소장품. 
왕홍들의 메이크업에 사용된 모든 제품은 아이오페.

씨씨(웨이보 : 101만, 이즈보 : 103만3천)_사진 왼쪽
치치(웨이보 : 81만, 마이오파이 : 64만)_사진 오른쪽

 

나이에 연연해하지 않는 매 순간이 바로 황금기 아닐까요?
_위런(페이스북 : 38만, 유튜브 : 1만5천)_사진 가운데

행사장 곳곳에 비치된 
아이오페 슈퍼 바이탈 라인.

행사장 곳곳에 비치된 아이오페 슈퍼 바이탈 라인.

행사장 곳곳에 비치된 아이오페 슈퍼 바이탈 라인.

왕홍들에게 인사를 건네는 
대만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요스치.

왕홍들에게 인사를 건네는 대만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요스치.

왕홍들에게 인사를 건네는 대만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요스치.

‘테일러드 팩’의 제작 과정 중 
하나인 앱 촬영.

‘테일러드 팩’의 제작 과정 중 하나인 앱 촬영.

‘테일러드 팩’의 제작 과정 중 하나인 앱 촬영.

왕홍들의 모습을 그대로 본떠 준비한 아이오페의 선물.

왕홍들의 모습을 그대로 본떠 준비한 아이오페의 선물.

왕홍들의 모습을 그대로 본떠 준비한 아이오페의 선물.

화보 촬영을 멋지게 소화하는 
왕홍들의 모습.

화보 촬영을 멋지게 소화하는 왕홍들의 모습.

화보 촬영을 멋지게 소화하는 왕홍들의 모습.




"<그라치아> 화보 촬영은 평생 잊지 못할
특별한 기억이
될 것 같아요."
_소피아


지금 뷰티계를 바꾸는 왕홍들
왕홍들의 SNS 팔로어 수는 상상 초월이다. 웨이보, 이즈보 등을 합치면 평균 200만. 잘나가는 연예인들조차 쉽지 않은 수치다. 그들이 메이크업하면 이슈가 되고, 그들이 사용하면 품절 대란을 맞는다. 최근에는 ‘K-뷰티 열풍’에도 남다른 관심을 드러낸 그녀들을 위해 한국의 뷰티를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그라치아>와 아이오페가 함께했다.

왕홍들이 한국에 도착하자 로얄호텔 라운지에서는 그들을 환대하는 환영사가 이어졌다. 곳곳에 화려하게 진열된 아이오페 슈퍼 바이탈 라인 제품을 직접 테스트한 왕홍들은 “피부에 착 감겨 쫀쫀하게 끌어올려 주는 느낌이다”라며 감탄했다. 로비에 마련된 포토월에서 포토타임을 즐기는 동안 SNS 라이브로 생중계하기도 했다. 수많은 팔로어를 거느린 인플루언서답게 한순간도 손에서 휴대폰을 내려놓지 않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이었다. 이어 아이오페의 야심작인 맞춤 제작 마스크 ‘테일러드 팩’의 사이즈 측정을 위해 전문가와 함께 문진 및 촬영을 진행했고, 웰컴 디너를 끝으로 오리엔테이션이 마무리됐다. 프로젝트의 마지막을 장식한 <그라치아> 화보 촬영. 아이오페 제품으로 내추럴하게 메이크업한 왕홍들은 낯설지만 만족스러운 표정이었다. 평소 SNS를 통해 라이브를 많이 하는 만큼, 카메라 앞에서도 여유로운 포즈를 취해 내심 걱정했던 에디터를 안심시켰다. ‘골든 데이즈’를 상징하는 금빛 의상과 액세서리가 어우러져 완벽하게 메이크오버된 모습들이었다.

화보 촬영에 사용된 아이오페 제품들.

화보 촬영에 사용된 아이오페 제품들.

화보 촬영에 사용된 아이오페 제품들.

촬영 모습을 SNS 라이브에 
생중계하는 왕홍.

촬영 모습을 SNS 라이브에 생중계하는 왕홍.

촬영 모습을 SNS 라이브에 생중계하는 왕홍.

‘한국의 집’에서 액세서리 DIY 클래스를 체험하는 왕홍들.

‘한국의 집’에서 액세서리 DIY 클래스를 체험하는 왕홍들.

‘한국의 집’에서 액세서리 DIY 클래스를 체험하는 왕홍들.

본인의 얼굴 사이즈에 꼭 맞는 
‘테일러드 팩’을 제작하기 위한 기계 측정.

본인의 얼굴 사이즈에 꼭 맞는 ‘테일러드 팩’을 제작하기 위한 기계 측정.

본인의 얼굴 사이즈에 꼭 맞는 ‘테일러드 팩’을 제작하기 위한 기계 측정.

아이오페 플래그십 스토어에 진열된 슈퍼 바이탈 라인.

아이오페 플래그십 스토어에 진열된 슈퍼 바이탈 라인.

아이오페 플래그십 스토어에 진열된 슈퍼 바이탈 라인.

뷰티 클래스를 진행 중인 
대만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요스치.

뷰티 클래스를 진행 중인 대만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요스치.

뷰티 클래스를 진행 중인 대만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요스치.

왕홍들이 클래스를 들으며 
제품을 테스트하는 모습.

왕홍들이 클래스를 들으며 제품을 테스트하는 모습.

왕홍들이 클래스를 들으며 제품을 테스트하는 모습.


오직 나만을 위한 맞춤 스킨케어

아침 일찍 왕홍들은 충무로 ‘한국의 집’에 들러 액세서리 DIY 클래스를 체험하며 전통 한옥과 한식을 즐겼다. 이후 피부 고민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이오페 ‘스킨 위크’ 행사를 위해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로 향했다. 아이오페 모델인 조정석이 등장해 자리를 빛냈고, 대만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요스치가 참석해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 슈퍼 바이탈 크림을 이용한 탄력 케어법과 에어쿠션을 사용한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는데, SNS를 통한 중계는 이곳에서도 멈추지 않았다. 이후 아이오페 랩에서 스킨 마스터가 제공하는 일대일 심층 피부 진단을 받았다. 한국에서만 가능한 ‘테일러드 팩’ 제작을 위한 마지막 과정인 기계 측정이 이어졌고, 여러 차례 상담 끝에 개개인의 얼굴 사이즈와 피부 타입에 맞는 팩을 증정받았다. 왕홍들은 “내 얼굴 사이즈에 딱 맞아 에센스가 피부 속 깊이 스며드는 느낌이다”라고 소감을 말하며 연신 사진을 찍어 팔로어들에게 소개했다.

크림을 바르고 쿠션을 두드리니
마치 깐 달걀처럼
매끈한 피부가 되네요.

 

<그라치아>가 아이오페 스킨 위크 기간을 맞아 중국과 대만에서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 ‘왕홍’ 12인을 한국에 초청했다. 그들은 전문적인 피부 케어 솔루션, 뷰티 클래스 등을 통해 K-뷰티를 경험하고 직접 모델이 되어 <그라치아> 카메라 앞에 섰다. 자신들의 ‘황금기’는 언제나 지금이라고 이야기하는 아름다운 그녀들.

Credit Info

2017년 10월

2017년 10월(총권 95호)

이달의 목차
EDITOR
황혜진
PHOTO
이영학, 김혜수
FASHION EDITOR
김지후
HAIR
윤성호
MAKEUP
정수연
ASSISTANT
고은영, 조윤주

2017년 10월

이달의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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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혜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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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학, 김혜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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