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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스타그램 스타

On July 06, 2017 0

인스타그램에 등장하는 #운동스타그램 #몸스타그램을 보며 결의를 다진 경험은 누구나 있을 터. 여느 연예인보다 더 가까운 곳에 존재하는 평범한 사람들의 성공 사례는 훨씬 더 현실적으로 와 닿기 마련이다. 운동을 일상화한걸 넘어 보는 이들의 ‘워너비’가 된 여자들을 만났다. 다가올 여름, 이만한 자극제는 없을 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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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 레깅스 모두 데상트.

브라, 레깅스 모두 데상트.


이송이 @songyi_0220(스포츠 모델, Followers 14K)

자기소개를 부탁할게요.
스포츠 모델, 피트니스 선수 겸 트레이너 그리고 데상트 모델로 활동 중이에요.

어떻게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웨이트 트레이닝은 중학교 때 취미로 시작해 꾸준히 해왔어요. 그러다 대학 시절 문득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마침 주변 선수들 권유로 대회를 준비하기 시작했죠. 좋아하는 일을 즐기며 할 수 있다는 데서 오는 만족감이 크더라고요.

워킹맘인데 어떻게 육아와 일, 운동을 다 할 수 있죠?
매 순간 시간을 쪼개서 쓰죠. 아침 7시에 일어나 식이조절용 도시락과 운동 가방을 꾸리고, 아이 유치원 등원 준비를 하죠. 낮 시간은 레슨과 센터 관리를 하고요. 밤 10시 이후에 제 개인 운동을 해요. 집에 오면 보통 12시에서 2시가 되죠. 빨래, 청소 등 남은 집안일을 하면 새벽 4시쯤 잠들어요. 저에겐 1분 1초가 아까운 시간들이죠.

스트레스는 어떻게 풀어요?
따로 스트레스를 풀 만한 시간적 여유가 없어요. 그래서 운동으로 풀죠. 좀 더 고강도 운동을 하며 잡념이 사라지게끔 제 스스로를 조인달까요.

꾸준히, 지치지 않고 운동할 수 있는 비결이 뭔가요?
운동을 의식주처럼 꼭 필요한 요소로 생각하는거죠.
잠을 자고, 무언가를 먹는 것처럼 제 생활의 일부로요. 습관처럼 하다 보면 꾸준히 할 수 있어요.

왠지 식단도 특별할 것 같아요.
오전에 공복 상태로 유산소 운동을 1시간 한 후, 단백질 셰이크를 마시고, 닭 가슴살 100g과 현미밥에 채소 샐러드를 먹어요. 점심으로는 고구마 50g과 닭 가슴살 100g, 채소 샐러드를 먹고요. 저녁을 먹기 전에 허기가 지면 무가당 요거트나 견과류를 조금 먹고, 저녁으로 닭 가슴살 100g과 고구마 30g을 먹죠.

요즘 즐겨 입는 운동복 브랜드, 혹은 스타일이 있나요?
저는 운동복을 고를 때 무엇보다 디자인과 신축성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개인적으로는 데상트 옷이 이 두 요소를 충족시켜 주는 것 같아요.

바쁜 여성들이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 좀 소개해 주세요.
돈과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요즘은 SNS가 활성화돼 간단한 홈 트레이닝 운동법부터 식이 조절 팁까지 많이 나와 있으니까 이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조금만 신경 쓰고 꾸준히 유지하면 분명히 변화는 찾아오죠.

앞으로 도전해 보고 싶은 운동이 있다면 뭔가요?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는 편이라 거의 모든 운동을 한 번쯤 시도해 봤어요. 유일하게 아직 기구 필라테스를 못해 봤는데, 올해는 꼭 도전해 보려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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톱, 브라, 쇼츠, 운동화 모두 나이키.

톱, 브라, 쇼츠, 운동화 모두 나이키.


락채은의 일상과 함께한 #운동스타그램

탄탄한 복근을 만드는 비결은 바로 숨기지 않고 드러내 매일 눈으로 확인하는 것!

탄탄한 복근을 만드는 비결은 바로 숨기지 않고 드러내 매일 눈으로 확인하는 것!

탄탄한 복근을 만드는 비결은 바로 숨기지 않고 드러내 매일 눈으로 확인하는 것!

‘눈바디’를 위해 셀카는 필수.

‘눈바디’를 위해 셀카는 필수.

‘눈바디’를 위해 셀카는 필수.

나이키 러닝 앱을 활용해 러닝 거리를 인증하는 것 역시 러닝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다.

나이키 러닝 앱을 활용해 러닝 거리를 인증하는 것 역시 러닝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다.

나이키 러닝 앱을 활용해 러닝 거리를 인증하는 것 역시 러닝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다.

락채은 @rockchaeeun(모델, Followers 109K)

자기소개를 부탁할게요.
모델이자 나이키 러닝 크루 ‘NRG’ 멤버입니다.

러닝 전문가이겠네요?
주로 러닝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지만, 전문가까지는 아니에요(웃음). 최근에 취미로 댄스를 배우는 중인데 운동 효과가 탁월한 것 같아요.

각 운동의 매력이 있다면 뭘까요?
러닝은 지속적으로 자기 페이스에 맞춰 달리는 운동이라 완주했을 때의 뿌듯함이 크죠.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쾌감도 있고요. 반면 댄스는 음악에 맞춰 몸 곳곳을 움직여야 하는 운동이라 안 쓰던 근육을 쓰는 점이 좋아요. 신나는 건 당연하고요.

일을 하면서 운동을 한다는 게 결코 쉬운 일은 아니죠. 어떻게 시간 배분을 하나요?
일주일에 2~3번은 운동하는 스케줄을 꼭 잡아요. 운동하는 과정에 있어서 가장 힘든 게 바로 운동을 준비하는 단계예요. 그만큼 부지런해야해요. 퇴근 후 운동하러 가는 게 정말 힘드니까요. 그 단계를 극복하려고 많이 노력하죠.

요즘 즐겨 입는 운동복 브랜드, 혹은 스타일이 있나요?
나이키 제품이 제 단점을 보완해 주는 것 같아 즐겨 입어요. 특히 발목을 감싸주는 ‘루나 에픽 플라이니트’ 러닝화는 발목에 가해지는 충격이 덜해 저처럼 발목이 약한 사람들에게 좋죠. 또 하나는 몸에 딱 맞는 운동복을 선호한다는 것. 보통 여자들이 운동할 때 부끄러워서 헐렁한 티셔츠나 신체 부위를 많이 가리는 옷을 입는데, 그러면 몸의 라인도 볼 수 없고 자신이 근육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확인할 수 없어요. 특히 복부 운동을 할 때는 크톱트 톱을 입어야 근육의 움직임, 힘이 어디에 들어가는지를 눈으로 보고 정확하게 운동할 수 있죠.

인스타그램을 통해 운동에 관한 질문을 받기도 하나요?
네. 복부나 하체 운동 질문을 많이 받아요. 반팔을 입어야 하는 계절이 다가오니 요즘에는 팔 운동에 대한 질문도 부쩍 늘었죠.

그 질문들에 대한 답이 궁금하네요.
복부는 상복부, 하복부, 옆구리의 세 부위를 운동해야 돼요. 상복부는 누워 있는 자세에서 상체를 일으키고, 하복부 역시 같은 자세에서 하되 다리를 들면 되죠. 옆구리는 상체를 오른쪽, 왼쪽 방향으로 번갈아 가며 윗몸일으키기를 하면 된답니다. 하체는 기본 스쿼트, 와이드 스쿼트를 병행하면 허벅지 안쪽을 매끈하게 만들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팔 운동은 생수병이나 텀블러를 이용하면 되는데, 1~5kg 정도의 무게로 누구나 손쉽게 부담 없이 들 수 있죠.

앞으로 도전하고 싶은 운동이 있나요?
클라이밍을 해보고 싶어요. 몸 구석구석의 근육을 쓰는 운동이라 또 다른 매력이 있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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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톱, 레깅스 모두 얼바닉30.

탱크톱, 레깅스 모두 얼바닉30.


정아란 @edito_ar(에디토 컴퍼니 대표, Followers 71K)

자기소개를 부탁할게요.
위메르시, 에보키니, 얼바닉30을 운영하고 있는 에디토 컴퍼니 대표입니다.

평소 어떤 운동을 하나요?
무용을 전공했어요. 어렸을 때부터 운동을 한 셈이죠.
그 후로는 PT(Personal Training)와 골프를 즐겼고요.
최근 출산을 한 뒤 자이로토닉 운동을 시작했죠.

왜 그 운동을 선택했나요?
저는 쇼핑몰 모델이기도 해요. 몸매 관리에 소홀하면 안 되기 때문에 체력 단련도 겸해서 PT를 받았죠. 무용을 전공했지만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다 보니 자세가 틀어진 상태인 데다 최근 출산을 했거든요. 여성들에게 출산은 몸매와 체질을 바꿀 수 있는 제2의 기회라고 생각해 자이로토닉을 시작했죠. 코어 운동을 기본으로 몸의 균형을 잡아줘서 좋아요.

팔로어 수가 엄청나던데, 그 이유가 뭐라고 생각해요?
처음에는 제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최근에는 운동과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아졌죠. 운동, 식단 관리 등에 대해 묻는 질문이 잦아졌거든요.

그러면 뭐라고 답해 주나요?
운동이나 식단은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나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저의 방식을 참고는 할 수 있지만, 자신에게 잘 맞는 걸 찾는 게 중요하니까요.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비결이 뭔가요?
저도 사실 운동하러 가는 게 귀찮아요. 하지만 막상 하고 나면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죠. 에너지도 생기고 개운하거든요. 그 맛을 알면 계속 운동을 하게 될 거예요.

운동복 제작과 판매에 직접 뛰어든 이유는 뭔가요?
어렸을 때부터 운동복에 유독 집착하는 편이에요. 피트도 중요하지만 편하지 않으면 신경이 쓰여 몸의 움직임에 집중할 수 없거든요. 운동에 국한된 옷이 아닌 일상을 함께하는 운동복을 만들고 싶었어요.

건강한 여자가 되는 비법이 있나요?
결국 일상의 변화가 답이죠. 좋은 음식을 먹고, 꾸준히 운동하는 것 그리고 휴식. 아무리 바쁜 삶을 살아도 이 세 가지를 실천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제니 @kokojenny(이너 필라테스 대표, Followers 13.7K)

자기소개를 부탁할게요.
한남동 이너 필라테스의 대표입니다.

필라테스를 택한 계기는 뭔가요?
대학 동기의 추천으로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취미 생활일 뿐이었는데, 선생님까지 되었네요.

인스타그램에서 스타더라고요.
저보다 유명하신 분들이 많아 부끄럽긴 하지만 즐겁게 일하는 모습을 좋게 봐주는 것 같아요.

평소 제일 많이 받는 질문이 뭐예요?
당연히 다이어트. 어떻게 살을 빼야 하는지,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지 등. 하지만 운동의 핵심은 다이어트가 아니에요. 건강한 몸과 마음을 수련하는 게 우선이죠. 다이어트는 단기간의 체중 조절을 목표로 삼으면 안 돼요. 평생 숙제죠. 조금씩 꾸준히 식습관을 바꾸고, 운동량을 변화시키면서 내 몸이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시간을 충분히 줘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역효과만 날 뿐이죠.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비결 좀 알려주세요.
장기 플랜이라는 걸 잊지 마세요. 운동은 특별 활동이 아닌 일상이에요. 내 몸이 조금씩 변화하는 것, 그리고 운동에서 오는 기쁨을 즐길 줄 알아야 하죠. 몸이 변화하는 것을 느끼면 그때부터는 운동을 멈출 수 없을 거예요.

필라테스에 좋은 운동복 브랜드가 따로 있나요?
사실 필라테스 전용복은 없어요. 요가 의상과 비슷하죠. 요즘 회원들은 룰루레몬이나 뮬라웨어를 많이 입는데, 전 빅토리아 시크릿 운동복에 빠졌어요. 기능성은 물론이고 디자인도 예뻐요. 예쁜 운동복에 대한 집착이 심해서 브랜드 출시를 준비 중이에요. 편하면서 예쁜 운동복을 만들 생각이죠.

도전해 보고 싶은 운동이 있다면 뭘까요?
요즘 해보고 싶은 건 킥복싱이나 복싱처럼 필라테스와는 완전히 다른 종류의 과격한 운동을 해보고 싶어요.

어떻게든 시간을 내서 꼭 하라고 권유하고 싶은 운동이 있나요?
당연히 필라테스(웃음). 기본 동작만 배우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쉬운 운동이거든요.

건강한 여자가 되는 비법을 전수해 주세요.
지금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하면서 격려할 줄 알아야 해요. 남들과 비교하지 말고 남들과 다름을 인정하세요. 자기 자신에게 만족하며 살아가길 바랍니다.

 

인스타그램에 등장하는 #운동스타그램 #몸스타그램을 보며 결의를 다진 경험은 누구나 있을 터. 여느 연예인보다 더 가까운 곳에 존재하는 평범한 사람들의 성공 사례는 훨씬 더 현실적으로 와 닿기 마련이다. 운동을 일상화한걸 넘어 보는 이들의 ‘워너비’가 된 여자들을 만났다. 다가올 여름, 이만한 자극제는 없을 거다.

Credit Info

2017년 6월

2017년 6월(총권 91호)

이달의 목차
EDITOR
김민지, 진정아
PHOTO
김효석
HAIR&MAKEUP
장해인, 정지은

2017년 6월

이달의 목차
EDITOR
김민지, 진정아
PHOTO
김효석
HAIR&MAKEUP
장해인, 정지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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