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운동 메이크업 백서

On June 19, 2017 0

인스타그램에서 #운동하는여자를 검색하면 뜨는 사진만 해도 무려 141만 장. 그만큼 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여자가 많다는 소리다. 최근 애슬레저 트렌드까지 합세해 운동할 때도 아름다움을 포기하지 않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운동을 위한 메이크업은 평소와 달라야 한다. 키워드는 바로 ‘가벼운 베이스’와‘롱래스팅’.


INDOOR VS OUTDOOR


INDOOR
피트니스 클럽, 요가 클래스, 필라테스 센터 등 실내 운동 시에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가볍게 하는 것이 포인트.
“두꺼운 메이크업을 한 상태에서 땀을 흘리면 자극성 접촉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죠.” 퓨린 피부과 김연진 원장의 조언이다.
땀으로 녹아내린 메이크업 잔여물이 땀과 피지와 뒤섞여 모공을 막고 피부 발진 및 가려움증 등을 유발하는 것.
따라서 톤 업 기능이 있는 선크림으로 베이스 단계를 간단히 마무리하자. 여기에 최근 물밀듯 출시되고 있는 5~7일용 눈썹 타투 제품만 더하면 충분하다.
해보면 알 터. 땀으로부터 눈썹을 사수하는 게 얼마나 자신감을 높여주는지 말이다.
 

3 / 10
/upload/grazia/article/201706/thumb/34894-235911-sample.jpg

 

 


1 눈썹에 바르고 떼어내면 오랜 시간 브로 메이크업이 유지된다. 메이블린 뉴욕 타투 브로우 젤 틴트 라이트 브라운 5ml 1만5천원대.
2 복숭아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힌다. 블리블리 피치 스킨 선크림 SPF 50+ PA++++ 50ml 2만5천원.
3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드는 텍스처와 은은한 발색이 매력적인 푸크시아 컬러 립밤. 키엘 레몬버터 컬러 립밤 4g 2만5천원대.

 

OUTDOOR
땀과 섞여 흐르는 살구색 국물은 이제 그만. 피부에 얇은 방수 필름막을 형성해 물은 물론이고 땀에도 끄떡없는 기능성 화장품들이 대거 출시됐다.
그중 스포츠 전용 비비 크림은 자외선을 강력하게 차단하고 베이스를 가볍게 완성해 준다는 점에서 매력적.
그리고 브론저로 치크와 콧등을 쓸어주면 햇볕에 그을린 듯한 건강미를 발산할 수 있다.
이마와 턱 끝에도 살짝 발라주면 보다 자연스러운 태닝 룩이 완성된다.
단, 혈색을 주는 정도로 은은하게 표현해야 한다. 자칫 과해지면 ‘불타는 고구마’가 따로 없을 테니까.
 

3 / 10
/upload/grazia/article/201706/thumb/34894-235910-sample.jpg

 

 


1 마치 타투를 한 것처럼 처음 바른 상태가 오랜 시간 유지되는 코럴 컬러의 립글로스. 립스틱을 바르기 전 프라이머처럼 사용해도 좋다. 디올 립 타투 451 내추럴 코랄 6ml 4만2천원대.
2 미세한 펄 파우더가 햇볕에 살짝 그을린 듯한 브론징 룩을 연출한다. 바비 브라운 일루미네이팅 브론징 파우더 앤티구아 8g 5만3천원대.
3 딱풀처럼 돌려 사용하는 스틱형 선블록. 촉촉하면서도 끈적임이 없어 덧바르기에 좋다. A.H.C 내추럴 플러스 선스틱 20g 4만원.
4 워터프루프 기능은 물론이고 땀에도 지워지지 않는 스포츠 전용 비비 크림. 시세이도 비비 포 스포츠 SPF 50+ PA+++ 30ml 4만5천원대.


 

FITNESS MATE

운동 후, 지친 보디를 다독이고 단시간에 생기를 되찾아줄 로커 속 필수 아이템.

 

 


1 #슬리밍보디크림
셀룰라이트 감소에 탁월한 보디 크림.
칠엽수와 카페인 성분이 노폐물 배출을 도와 몸의 순환을 촉진시킨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 크레마 안티셀룰리떼 250ml 17만8천원.

2 #퀵드라이티슈
땀으로 범벅된 몸을 닦아주면 샤워를 막 끝낸 것처럼 피부가 보송보송해진다.
투쿨포스쿨 온더무브 퀵샤워 바디와잎 1매 1천원.

3 #쿨한보디워시
스피어민트와 청량한 멘톨 향의 샤워 젤. 운동 후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러쉬 더티 스프링워시 500g 4만9천8백원.

4 #수분쿨링아이스팩
투명한 젤 타입 크림이 달아오른 피부를 식히고 빼앗긴 수분을 즉각 충전해 준다. 아웃런 애프터 스포츠 아이스팩 100g 1만6천원.

5 #신개념헤어스프레이
두피에 착 달라붙은 모발에 풍성한 볼륨감을 부여하는 헤어스프레이. 리빙프루프 풀 드라이 볼륨 블라스트 238ml 4만2천원.

6 #릴랙싱보디오일
페퍼민트와 블루 캐머마일이 함유돼 팔과 다리에 바르고 마사지하면 긴장된 근육을 풀어준다. 아베다 쿨링 밸런싱 오일 컨센트레이트 50ml 4만5천원.


 

 


5분 퀵 메이크업

운동을 마친 후 메이크업을 다시 하는 일은 정말 귀찮다. 그럴 때 빛을 발하는 아이템이 바로 멀티 화장품이다.
툴을 내장하거나 여러 기능을 두루 갖춰 메이크업 루틴을 단축시켜 주는 똑똑한 화장품들이 그 주인공.
파우치의 무게도 반으로 줄어드니 휴대하기도 편하다.
메이크업 베이스와 선블록·파운데이션을 하나로 합친 쿠션으로 베이스를 마무리해도 좋고, 스틱 컨실러로 잡티와 피부 트러블만을 콕콕 커버해도 그만이다.
하이라이터와 셰이딩을 겸비한 스틱을 쓱 그어 얼굴에 입체감을 더하고, 틴트 밤으로 두 뺨과 입술을 물들이면 끝.
이제 휴대폰을 들고 셀카를 찍으면 #운동하는여자 룩 완성이다.

 

 

"에스티 로더의 ‘더블웨어 누드 쿠션 스틱’으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해봤다. 
쿠션 팁으로 톡톡 두드린 후 둥글게 펴서 바르면 끝. 
손에 묻힐 필요가 없어서 편하다."
_이윤정(<그라치아>뷰티 어시스턴트 에디터)

1 커버가 필요한 부위에 쓱 그어준 다음 반대편의 스펀지 팁으로 두드려 밀착시킨다. 정샘물 아티스트 컨실러 스틱 3 내추럴 베이지 1.3g 1만8천원.
2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톤 업 쿠션. 조명을 켠 듯 피부를 밝혀준다. 루나 프로 컨실 쿠션 SPF 30 PA+++ 2호 글로우 톤업 14g 2만5천원.
3 내장된 쿠션 팁 덕분에 도구가 따로 필요 없다. 가벼운 리퀴드 텍스처 또한 장점. 에스티 로더 더블웨어 누드 쿠션 스틱 14ml 5만5천원대.
4 입술과 치크를 장밋빛으로 물들이는 밤 타입 틴트. 어딕션 틴트 립 프로텍터 플러스 모어 SPF 20 006 6.5g 3만원.
5 얼굴의 윤곽을 살려주는 하이라이터와 셰이딩을 한 스틱에 담았다. BRTC 3D 컨투어링 듀얼 스틱 16g 2만8천원.

 

Credit Info

2017년 6월

2017년 6월(총권 91호)

이달의 목차
EDITOR
이윤정
PHOTO
이용인·곽동욱·김주환(제품), Imaxtree
도움말
김연진 원장(퓨린 피부과)

2017년 6월

이달의 목차
EDITOR
이윤정
PHOTO
이용인·곽동욱·김주환(제품), Imaxtree
도움말
김연진 원장(퓨린 피부과)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