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비키니 입기 30일 전

On June 24, 2016 0

새 수영복을 샀다. 기대감에 한껏 부풀어 거울 앞에 섰는데, 이리 보고 저리 봐도 이건 아니다 싶다. 꽉 찬 자신감으로 휴가를 즐기기 위해 온몸 구석구석 꼼꼼한 관리를 시작할 때.

3 / 10
/upload/grazia/article/201606/thumb/30684-155886-sample.jpg

수영복 CK 스윔웨어 (CK Swimwear). 뱅글 마시모두띠 (Massimo Dutti).

수영복 CK 스윔웨어 (CK Swimwear). 뱅글 마시모두띠 (Massimo Dutti).

D-14 보디 슬리밍

작년에 이어 올해도 래시가드와 복고풍 하이웨이스트 비키니, 원피스 수영복이 유행하는 덕분에 ‘뱃살’에 대해서는 조금 관대해졌다. 몇 년 전에 비해 극도로 마른 몸매를 선호하는 현상도 많이 잦아들었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 단순히 날씬하기보다 건강한 몸매에 대한 욕구가 늘었다.

하지만 막상 수영복을 입으면 옷을 입었을 때와는 달리 겨드랑이, 사타구니 같은 특정 부위가 도드라지기 마련. 부분적 다이어트가 절실히 필요한 이유다. “균형 잡히고 꾸준한 체중 감량보다 특정 부위의 사이즈 감소가 오히려 더 힘들어요. 단순한 식사량 조절이나 운동만으로는 어렵기 때문이죠.” 비만 클리닉 365mc 강남 본점 손보드리 대표원장의 조언이다. 이런 때는 시술의 도움을 받으면 노력 대비 만족도가 높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시술은 바로 람스. 국소 마취를 한 상태에서 바늘로 지방 세포를 직접 뽑아내는 방식인데, 무시무시하지만 빼낸 지방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믿음이 간다. 종종 멍이 들기도 하지만 부기나 통증은 대부분 이틀 정도면 사라진다. 가격은 50cc 주사기 한 보틀 기준으로 24만원가량.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양 허벅지에 두 보틀에서 네 보틀 정도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허벅지 안쪽이나 팔뚝처럼 봉긋하게 솟은 부위의 시술이 인기다.
 

셀룰라이트는 ‘살’이 아니다

허벅지 뒤나 골반 주변에 울퉁불퉁하게 뭉친 셀룰라이트에 대한 경각심도 높아졌다. 흔히 셀룰라이트가 살이 쪄서 생기는 지방 덩어리인 줄 아는데, 지방 세포 주변에 염증이 생기고 뭉친 게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는 피부 바로 아래의 지방 섬유가 피로나 스트레스, 잘못된 자세 등의 다양한 이유로 체내 노폐물과 결합해 자리 잡은 경우도 흔하다.

날씬한 사람들도 셀룰라이트로부터 안전할 수 없고, 한 번 생기고 나면 살처럼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에 더 골치다.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물을 많이 마셔서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며 지방과 당분은 자제하는 등 생활 방식의 변화부터 필요하다.

중성 지방을 분해하는 성질이 있는 카페인이나 해초 추출물이 함유된 보디 슬리밍 제품도 효과가 있는데, 마사지를 병행해 제품을 꾸준히 바르면 라인이 슬림해지고 피부가 매끈해짐을 느낄 수 있다. 이때 마사지는 팔에 힘을 실어 피부 깊은 곳까지 압력이 가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더 강력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느껴진다면 피부 깊은 곳까지 파장을 전달해 지방을 분해하는 고주파 지방 분해술이나 근육에 생긴 염증을 제거해 셀룰라이트를 방지하는 체외 충격파 시술도 고려해 보길. 특히 체외 충격파 시술은 받을 때 통증이 심하고 백만원대 이상으로 고가이긴 하지만 셀룰라이트 생성을 억제하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된다는 장점과 1~2주 정도로 빠른 시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3 / 10
/upload/grazia/article/201606/thumb/30684-155887-sample.jpg

 

 

1. 네오젠 더마로지 엑스다임 바디 스프링 슬리머 포 레그
마사지용 볼 애플리케이터가 장착된 크림. 100ml 2만4천원.

2. 아이젠버그 바디 리프팅 트리트먼트

펩티드 성분이 보디 피부를 탱탱하게 가꾼다. 150ml 14만5천원.

3. 비오템 스키니진 코드

팔뚝과 허벅지 전용 케어 크림. 200ml 6만5천원.

4. 멜비타 로즈 골드 리파이닝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탄력을 업시킨다. 150ml 2만3천원.
 

3 / 10
/upload/grazia/article/201606/thumb/30684-155888-sample.jpg

 

 

5. 팻다운 파워번 마스터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한다. 100ml 2천2백원.

6. 어바웃미 슬림 핏 젤리

군것질을 끊기 힘든 사람에게 희소식. 14개 1만5천원.

7. DHC 다이어트 파워

지방 산화를 촉진하는 약. 30일분 3만5천원.

8. 판도라 UV 다이어트

체지방과 자외선을 동시에 막는다. 30일분 6만9천원.

 

D-30 지긋지긋한 몸드름

고질적인 등 여드름 때문에 사계절 내내 고민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매일 씻는데도 등 여드름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는 뭘까? 가슴과 등에는 여드름이 가장 좋아하는 환경이 조성돼 있다. 유분이 잘 생기는 데다, 몸 중심부이다 보니 체온도 높다. 항상 옷으로 덮여 있어 축축한 습기도 문제. “몸 안에 축적된 노폐물이 열과 만나면 여드름이 생기기 쉬워요. 쉽게 말하면 소화가 잘 안 되거나 위 또는 식도에 염증이 있을 때, 스트레스를 받아서 가슴이 답답하거나 불면증을 겪는 경우죠.” 피브르한의원 박성익 원장의 설명이다.

생활 습관에서도 원인을 찾을 수 있다. 서서 머리를 감을 때 등을 타고 내리는 샴푸 찌꺼기나 보디 워시 잔여물, 혹은 샤워 후 바른 오일이나 로션의 유분이 과도해 생기는 경우도 흔하다.

일단 등에 여드름이 났다면 가장 중요한 건 함부로 짜지 말아야 한다는 점이다. 몸 피부는 얼굴보다 훨씬 조직이 촘촘하고 색소나 콜라겐 세포도 많기 때문에 한 번 상처가 생기면 낫는 과정에서 콜라겐 세포가 지나치게 재생되어 흉이 붉고 커지는 ‘비후성 반흔’이 나타나기 쉽다. 등 여드름보다 오히려 흉터가 더 큰 고민으로 자리 잡게 된다는 얘기.

깨끗하게 씻어야 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심하게 스크럽을 하거나 때를 미는 경우가 있는데, 오히려 염증을 악화시키고 흉터를 남길 수 있으니 자제하자. 트러블용 클렌저를 사용해 유분을 씻어내고 통풍을 잘 시키며, 등의 묵은 각질은 얼굴용 필링제나 머드 팩을 사용해 부드럽게 제거하는 게 좋다. 화농이 심한 여드름은 피부과를 방문해 염증 주사를 맞는 게 상책. 주로 스테로이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자주 맞으면 물론 좋지 않지만, 효과가 금방 나타나기 때문에 급할 때는 이것만 한 방법이 없다.

피지나 흉터까지 한 번에 관리하고 싶다면 한방 필링 시술에도 관심을 가져보도록. 감초나 해초 성분이 함유된 미세한 침(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을 피부에 문질러 재생을 돕는다. 모래를 문지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지만 참을 만한 수준이고, 1주일 정도는 허물이 벗겨지듯 각질이 일어난 후 새 살이 드러나 묵은 색소까지 사라진다. 1회만으로도 효과가 있지만 2주 간격으로 2회 이상 받는 것이 더 안전하다.

1.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
음파 진동이 비누 거품을 풍성하게 만들고, 브러시가 좌우로 움직여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22만5천원, 보디 브러시 2만원.

2. 더바디샵 켁터스 브러쉬
천연 선인장 모로 만들어진 보디 브러시. 샤워 젤이나 비누로 거품을 낸 후 살살 문지르면 피부가 몰라보게 매끄러워진다. 1만8천원.

3 / 10
/upload/grazia/article/201606/thumb/30684-155891-sample.jpg

 

 

3. 알마케이 네추럴 블랙 머드 by 라페르바
사해 진흙을 담은 머드 팩. 골고루 바르고 15분 정도 후에 씻어내면 된다. 잔여 피지와 노폐물이 깨끗하게 제거되는 느낌. 430g 2만5천원.

4. 아더마 피지악 젤 무쌍 퓨리피앙
글리시렌틴산이 여드름의 악화를 방지하고 빠른 회복을 돕는다. 100ml 1만5천원.

5. CNP 티비존 케어 피니셔

샤워 후 고민되는 부위에 애플리케이터를 문지르듯 바르면 된다. 티트리 오일이 세균을 억제하고 염증을 케어한다. 30ml 2만4천원.

6. 듀크레이 케라크닐 젤 무쌍
얼굴과 몸에 모두 쓸 수 있는 트러블성 피부를 위한 클렌저. 200ml 2만5천원.

 

수영복 오이쇼(Oysho). 뱅글 마시모두띠 (Massimo Dutti). 팔찌 러브캣비쥬 (Lovecat Bijoux).

수영복 오이쇼(Oysho). 뱅글 마시모두띠 (Massimo Dutti). 팔찌 러브캣비쥬 (Lovecat Bijoux).

수영복 오이쇼(Oysho). 뱅글 마시모두띠 (Massimo Dutti). 팔찌 러브캣비쥬 (Lovecat Bijoux).

D-20 겨드랑이 화이트닝

얼마 전 한 인터넷 카페에 올라온 겨드랑이 미백 관련 후기에 600개 이상의 리플이 달렸다. 그만큼 칙칙한 겨드랑이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는 얘기. 겨드랑이가 검게 변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사타구니나 무릎 뒤처럼 림프액이 고이는 부분들이 전체적으로 어둡다면 노폐물 배출이나 순환과 관계된 경우가 대부분.

하지만 겨드랑이만 유난히 검다면 잘못된 제모 습관 때문일 확률이 높다. 제모 전후에는 보습을 충분히 하고 냉찜질을 곁들여 자극을 완화할 것. 보디용 화이트닝 크림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 시술도 고려할 만한데, 겨드랑이뿐 아니라 팔꿈치나 무릎 등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게 만드는 보디 화이트닝은 고민 부위의 묵은 각질을 먼저 제거하고, 침착된 색소를 분해한 뒤 재생과 치료에 효과적인 관리로 마무리한다. 시술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일주일 간격으로 3회 이상 받으면 눈에 띄는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한다고. 보디 착색은 얼굴과 다르게 아토피처럼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많기 때문에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피부 상태에 꼭 맞는 시술이 필수다.

 

실제로 슈거링에 사용하는 반죽. 설탕과 꿀, 레몬즙으로만 이루어져 먹어도 무해하다(에디터도 직접 먹어 봤다!).

실제로 슈거링에 사용하는 반죽. 설탕과 꿀, 레몬즙으로만 이루어져 먹어도 무해하다(에디터도 직접 먹어 봤다!).

실제로 슈거링에 사용하는 반죽. 설탕과 꿀, 레몬즙으로만 이루어져 먹어도 무해하다(에디터도 직접 먹어 봤다!).

D-3 왁싱의 신세계, 슈거링

“일반적인 왁싱은 털의 반대 방향으로 떼어 내는데, 슈거링은 털이 난 방향으로 떼어내요. 족집게로 눈썹 뽑을 때를 생각해 보세요. 반대 방향으로 뽑으면 눈썹이 끊어지고 고통은 배가 되잖아요?” 알렉산드리아 프로페셔널 슈거링 이경하 원장의 설명이다.

최근 설탕 반죽을 이용한 제모법인 ‘슈거링’ 시술이 인기인데, 설탕·꿀·레몬까지 천연 성분으로만 이루어져 피부 자극이 적고 왁스처럼 뜨겁게 데워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화상의 위험도 없는 게 장점. 실제로 슈거링 방법으로 직접 제모를 해보니, 피부에 왁스가 들러붙지 않아 깔끔하고 고통도 덜했다. 시술이 끝나고 일어나자마자 제모 시에 느꼈던 화끈거림이나 불편함도 사라졌다. 모근에 가해지는 자극이 적기 때문에 일반적인 왁싱의 주의 사항과는 다르게 당일부터 편하게 샤워가 가능한 것도 이점. 수영복을 입었을 때 깔끔하고 매끈한 느낌이 드는 것은 당연지사고, 무엇보다 공기가 잘 통하고 보송한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전문가들은 기왕에 왁싱을 할 거면 허벅지 근처의 털만 제거하는 비키니 왁싱보다는 보기에도 위생적으로도 더 깔끔한 디자인 왁싱이나 브라질리언 왁싱을 추천한다고.

일반적으로는 털이 피부를 뚫고 나오지 못하고 안쪽으로 자라는 ‘인그로운 헤어’를 방지하기 위해 스크럽을 꾸준히 하라고 말하지만, 이경하 원장은 스크럽보다는 오히려 철저한 보습 관리로 피부를 부드럽게 유지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새 수영복을 샀다. 기대감에 한껏 부풀어 거울 앞에 섰는데, 이리 보고 저리 봐도 이건 아니다 싶다. 꽉 찬 자신감으로 휴가를 즐기기 위해 온몸 구석구석 꼼꼼한 관리를 시작할 때.

Credit Info

2016년 06월 02호

2016년 06월 02호(총권 79호)

이달의 목차
EDITOR
송명경
PHOTO
김영훈(인물), 장인범(제품)
MODEL
현지은
HAIR
안미연
MAKEUP
강석균

2016년 06월 02호

이달의 목차
EDITOR
송명경
PHOTO
김영훈(인물), 장인범(제품)
MODEL
현지은
HAIR
안미연
MAKEUP
강석균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