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신상

잘록한 허리와 드라마틱하게 펼쳐지는 A라인 스커트의 묘미.

MOST WANTED : A Line Skirt

On February 04, 2014 0

잘록한 허리와 드라마틱하게 펼쳐지는 A라인 스커트의 묘미.

◀ 검은색 미니 플레어스커트에 위트 있는 눈 프린트 톱을 매치한 수주. 니삭스와 플랫 슈즈로 걸리시한 느낌을 강조했다.

남자들이 화장을 하는 시대가 됐어도, 여전히 여자만을 위해 존재하는 영역이 있다. 바로 스커트다. 이번 시즌엔 유독 ‘A라인’ 스커트의 활약이 눈에 띈다. 디올이 1940년대 뉴룩을 선보였을 당시만 해도 아워 글라스 실루엣을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 여자들은 코르셋을 다시 입을 수밖에 없었다. 그도 그럴 것이 A라인 스커트의 묘미는 뭐니 뭐니 해도 잘록한 허리와 드라마틱하게 퍼지는 스커트 자락의 우아함에 있으니 말이다!

그렇다면 반세기가 지난 2014년 A라인 스커트의 모습은 어떻게 바뀌었을까? 우아한 여성상이 큰 히트를 쳤던 지난 시즌의 영향으로 클래식한 미디 길이의 A라인 스커트와 플리츠스커트의 인기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어 2014 봄/여름의 메가트렌드 중 하나인 스포티즘의 영향으로 나타난 A라인 미니스커트의 활약도 눈여겨봐야 한다. ‘트렌드’라는 유혹을 차치하고라도, A라인 스커트에는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이 또 하나 있다.


바로 ‘하체 통통족’의 체형을 완벽하게 커버해 준다는 것! 두꺼운 허벅지는 가려주고 납작한 엉덩이에는 볼륨감을 선사하기 때문에, 하체를 드러내는 데 자신 없는 이들이라면 팬츠보다는 A라인 스커트에서 해답을 찾는 게 낫다. 그러니 어떤 길이를 입을 것인지만 결정하고, A라인 스커트가 주는 우아함과 경쾌함을 마음껏 누려라.


Mini Flared Skirt
엉덩이를 간신히 덮는 짧은 스커트는 몸매를 드러내는 타이트한 것보다 살짝 퍼지는 플레어 실루엣을 선택해야 야해 보이지 않는다. 어느 정도 힘이 있는 소재를 고르면 스타일리시해 보이고, 몸매도 커버할 수 있다. 한창 유행인 네오프렌이나 보드라운 가죽, 혹은 도톰한 울이나 니트 소재도 좋다. 요즘 같은 계절엔 짧은 스커트 아래로 다리를 훤히 드러내기보다는 니삭스나 타이트한 롱부츠를 매치해야 추워 보이지 않는다.

1. 못 프린트의 네오프렌 소재 스커트 26만8천원 쟈니헤잇재즈.
2. 디지털 프린트가 오묘한 플레어스커트 36만원 S=YZ.
3. 니트와 새틴이 조합된 플레어스커트 18만9천원 커밍스텝.
4. 페이크 레더 플레어스커트 19만원 아메리칸어패럴.
5. 고급스러운 캐멀 가죽 스커트 39만5천원 시스템.
6. 바이어스 재단이 드레시한 비대칭 스커트 60만원대 엘리자베스 앤 제임스.


체크 미니스커트의 정석을 선보인 채정안.

Check Miniskirt
이번 겨울 트렌드의 주역은 누가 뭐래도 ‘체크’였다.
셔츠부터 시작해 코트와 원피스 등 다양한 체크 아이템이 존재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부담스럽지 않고 오래 입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체크 스커트다.

단색의 니트 풀오버나 터틀넥과 가장 잘 어울리며, 잔잔한 패턴은 여성스러워 보이고, 비교적 큰 패턴은 경쾌해 보인다. 단, 지나치게 걸리시한 스타일링은 금물. 루스한 롱부츠나 빅 백을 매치해 ‘이지 시크’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관건이다.










1. 버클 장식으로 스쿨 룩 느낌을 가미한 체크 스커트 17만8천원 에고이스트.
2. 모노톤의 상의와 잘 어울리는 옐로 체크 패턴 스커트 7만9천8백원 H커넥트.
3. 화려한 자수 장식으로 지루함을 없앤 체크 스커트 90만원대 모스키노
4. 하운즈투스 체크 미니스커트 6만9천원 랩.
5. 시즌에 구애받지 않고 입을 수 있는 체크 스커트 24만9천원 N°21×지컷.
6. 옷핀 장식 비대칭 체크 스커트 15만9천원 탱커스.
7. 196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미니스커트 4만9천원 플러스에스큐.

+WEAR WITH...
체크 스커트를 입었다고 스쿨걸처럼 스타일링해야겠다는 강박은 버려라.
8. 발렉스트라 가죽 스트랩의 ‘그랑 리베르소 레이디 울트라 씬 듀에토’ 1천5백만원 예거 르쿨트르.
9. 투톤 가죽 숄더백 1백49만8천원 제롬 드레이퓌스.
10. 사이하이 부츠 69만9천원 라우드무트.


무릎길이의 비대칭 플레어스커트로 여성스러움을 한껏 살린 윤아.

Midi Flared Skirt
미디스커트는 디올이 선보인 뉴룩과 닮은 형태로, 잘만 입으면 가장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종아리까지 내려오는 긴 길이가 부담스럽다면, 무릎을 살짝 덮는 길이를 선택하라. 무릎 밑으로 5cm 내려오는 플레어스커트는 날씬한 다리로 보이는 마법을 선사한다. 여기에 앞코가 날렵한 스틸레토를 신고, 무거운 토트백이 아닌 미니 사이즈의 체인 숄더백을 들어야 근사한 프러포션을 완성할 수 있다.











1. 지퍼를 열거나 닫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민트 스커트 39만5천원 wwa.
2. 클래식한 체크 패턴 플레어스커트 41만5천원 MSGM by 쿤위드어뷰.
3. 여성스러운 살구색 플레어스커트 가격 미정 앤디앤뎁.
4. 순도 100%의 화이트 스커트 가격 미정 랩.
5. 허리를 잘록하게 잡아주는 벨티드 풀 스커트 69만5천원 타임.
6. 고급스러운 가죽 스커트 가격 미정 에르메스.
7. 파티 룩으로도 손색없는 호피 무늬 스커트 81만원대 CH 캐롤리나 헤레라.

+WEAR WITH...
미디 플레어스커트를 입을 때는 우아함과 길어 보이는 몸매 비율을 살리는 게 관건이다.
8. 겹쳐 끼기 좋은 크리스털 반지 7만6천원, 진주 반지 5만2천원 모두 엠주.
9. 상큼한 옐로 체인 백 50만원대. MCM
10. 진주 장식 초커 네크리스 6만9천8백원 빈티지헐리우드.
11. 간결한 라인의 스트라이프 톱 29만9천원 보브.


머메이드 스커트에 상반되는 분위기의 비니와 클리퍼를 매치한 블로거 수지 로우.

Mermaid Skirt
‘인어’의 라인을 닮았다 하여 이름 붙여진 ‘머메이드’ 스커트.
허벅지 라인에 프릴이나 플레어 장식을 달아 완성된 실루엣이 특별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여성스러운 아이템을 더하면 자칫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다.

남성적인 클리퍼나 옥스퍼드 슈즈, 캐주얼한 비니를 더해 하이 앤 로를 넘나드는 믹스 매치 스타일을 완성해 보자. 더불어 아랫배에 힘을 딱 주어 예쁜 라인을 만드는 데 집중해야 한다.











1. 페플럼 장식처럼 보이는 로고 플레이 머메이드 스커트 8만5천원 KKXX.
2. 티어드 디테일의 머메이드 스커트 76만5천원 타임.
3. 화려한 패턴일수록 덤덤한 아이템과 매치할 것. 9만8천원 코인코즈.
4. 와인 컬러 비대칭 스커트 5만2천원 쏘본.

+WEAR WITH...
머메이드 스커트는 그 자체로 화려하다. 유머러스한 아이템을 매치해 스타일에 의외성을 더하라.
5. 클립온 선글라스 가격 미정 토즈 by 다리F&S.
6. 샤넬을 패러디한 채널 로고 비니 6만5천원 SSUR by 어라운드더코너.


미로슬라바 뒤마의 옷차림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가죽 아이템 일색이지만 지루하거나 무거워 보이지 않는다.

Pleats Skirt
클래식한 무드를 내기에 안성맞춤인 플리츠스커트는 굵게 잡힌 주름보단 마치 아코디언처럼 자글자글 잡힌 주름이 대세다.
자칫 고루해 보일 수 있는 이 아이템을 잘 입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캐주얼한 요소를 더해 주는 게 좋다. 바이커 재킷이나 두꺼운 벨트 등으로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것. 또 찰랑거리는 플리츠스커트의 공식을 뒤엎는 가죽 소재의 주름 스커트로 반전을 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 마치 치마를 두 개 겹쳐 입은 듯한 디자인의 플리츠스커트 12만9천9백원 카이아크만.
2. 스웨트셔츠와 잘 어울리는 가죽 소재 롱 플리츠스커트 64만5천원 타임.
3. 찰랑이는 주름이 매력적인 아코디언 플리츠스커트 12만9천9백원 카이아크만.

+WEAR WITH...
플리츠스커트의 고루함을 상쇄시킬 만한 힘 있고 박력 있는 아이템을 매치하라.
4. 보이프렌드 피트의 바이크 재킷 가격 미정 스티브J & 요니P.
5. 플랩 라인이 독특한 가죽 숄더백 2백만원대 발렌시아가.
6. 체인 버클 장식의 와이드 벨트 가격 미정 생로랑.

EDITOR : 오주연
PHOTO : 장인범(제품), Getty Images, Imaxtree
ASSISTANT : 진정아

발행 : 2014년 23호

잘록한 허리와 드라마틱하게 펼쳐지는 A라인 스커트의 묘미.

Credit Info

2014년 02월 01호

2014년 02월 01호(총권 23호)

이달의 목차
EDITOR
오주연
PHOTO
장인범(제품), Getty Images, Imaxtree
ASSISTANT
진정아

2014년 02월 01호

이달의 목차
EDITOR
오주연
PHOTO
장인범(제품), Getty Images, Imaxtree
ASSISTANT
진정아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