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60 min

포크로스트롤

On December 26, 2012

  • 주재료

    돼지고기(목살) 600g, 아몬드 20개, 레몬 1개, 마늘 3쪽, 로즈메리·타임 20g씩, 무염버터 ½큰술, 식용유 1큰술, 딜·소금·후춧가루 약간씩

  • 오븐조리재료

    양파 150g, 당근 80g, 셀러리 30g, 월계수 잎 1장, 식용유 2큰술, 후춧가루 약간, 화이트 와인 50mL, 치킨육수 1L

  • 글리그 리덕션

    글리그 500mL

만들기

2인분

|

45분 이내

  1. 1 돼지고기는 0.5cm 두께로 얇게 저민 뒤 한쪽만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2 아몬드는 끓는 물에 30초간 담갔다 찬물에 식혀 껍질을 벗긴 뒤 다진다. 레몬은 필러로 껍질을 벗긴 뒤 다지고, 과육은 즙을 낸다. 마늘, 로즈메리, 타임은 다진다. 손질한 재료는 볼에 담고 레몬즙과 섞는다.
    3 돼지고기 위에 ②를 얹어 얇게 편 뒤 안쪽부터 단단히 말아 지방 부분이 위가 되도록 만다. 굽는 동안 속 재료가 나오지 않게 스테이크용 실로 돼지고기를 꼼꼼히 묶는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돼지고기 롤의 지방 부분을 먼저 익힌다. 뒤집은 뒤 버터를 넣고 녹인 다음
    팬을 기울여 돼지고기에 버터를 끼얹는다. 겉면만 익힌 뒤 팬에서 꺼내 식힌다.
    5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사방 2cm 크기로 자른 양파, 당근, 셀러리를 넣어 진한 갈색이 되도록 볶는다. 후춧가루로 간한 뒤 화이트 와인을 붓고 자작하게 조린다.
    6 오븐용 팬에 ⑤를 붓고 돼지고기 롤과 월계수 잎을 담고 치킨 육수를 부어 포일로 덮고 170℃로 예열한 오븐에서 2시간 30분 동안 굽는다.
    7 고기가 익으면 포일을 벗기고 온도를 200℃로 높인 뒤 30분 정도 더 굽는다. 진한 갈색이 되면 오븐에서 꺼내 식힌 뒤 스테이크용 실을 제거하고 2cm 두께로 자른다.
    8 글리그는 냄비에 붓고 약한 불에서 묵직한 농도가 되도록 전체 양에서 1/10정도로 졸여 리덕션을 만든다. 접시에 돼지고기 롤을 담고 글록 소스를 뿌린 뒤 딜로 장식한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