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한식

표고버섯매운볶음

On March 13, 2012

  • 주재료

    표고버섯 10개(200g), 새우살 100g, 돼지고기 30g 소 양념 : 참기름․깨소금 1작은술씩, 다진 마늘․설탕 ½작은술씩, 소금 ⅓작은술, 다진 생강․후춧가루 약간씩 튀김옷 : 달걀흰자 2개, 녹말가루 5큰술, 소금 ½작은술, 흰후춧가루 약간 소스 : 양파 60g, 당근 50g, 마른 고추 3개, 마늘 2개,

만들기

4인분

|

40분 이내

  1. 1 표고버섯은 찬물에 불린 뒤 물기를 없앤 뒤 기둥을 잘라낸다.
    2 새우살은 곱게 다지고, 돼지고기는 기름 없는 부위로 구입해 곱게 다진다.
    3 양념장 재료의 분량대로 섞어 만든 뒤 다진 새우살과 다진 돼지고기를 함께 섞어 재운다.
    4 표고버섯에 소를 고루 채워 넣는다.
    5 달걀흰자를 풀어 소금과 흰후춧가루로 밑간을 한 뒤 표고버섯을 넣어 골고루 섞는다. 여기에 녹말가루를 넣어 버무린다.
    6 튀김기름은 150℃ 정도로 가열한 뒤 튀김옷을 입힌 표고버섯을 넣어 소가 익을 만큼 튀긴 다음 건져 기름을 뺀다.
    7 소스에 들어가는 당근과 양파는 0.8cm 크기로 납작하게 썰고, 마른 고추는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마늘과 대파는 굵게 다진다.
    8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손질한 양파, 당근, 마른 고추, 대파, 마늘을 넣어 볶다가 향이나면 고추기름, 설탕, 간장, 물을 넣고 끓인다. 마지막에 녹말물을 풀어 걸쭉한 소스를 만든다.
    9 튀긴 표고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뒤 소스에 넣고 얼른 볶아 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