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밀푀유풍 겨울채소요리

On January 27, 2011

  • 주재료

    두부 ½모, 당근 1개, 굵은 파 1대, 느타리버섯 1근, 우엉 ½뿌리, 무·단호박 ⅓개씩, 연근슬라이스 8쪽, 호두·소금·후춧가루·식용유 적당량씩 두부마리네이드소스 : 다진 양파 ⅓개, 올리브유 7큰술, 현미식초 5큰술, 맛술 1큰술, 소금 2작은술, 오레가노 1작은술 소스 : 굵은 파 파란 부분 다진 것 1큰술, 올리브유 2큰술, 소금 ½작은술

만들기

4인분

|

60분 이내

  1. 1 두부에 소금을 살짝 뿌리고 면보로 돌돌 만 다음 무거운 것을 올려놓고 하룻밤 두어 물기를 뺀 후 1㎝ 두께로 얇게 슬라이스한다.
    2 두부마리네이드소스 재료를 한데 섞고 두부를 담가 5시간 동안 마리네이드한다.
    3 무와 당근은 얇게 슬라이스하고 느타리버섯은 손으로 찢는다. 우엉은 연필 깎듯이 얇게 깎아 손질한다. 냄비 바닥에 느타리버섯을 깔고 우엉, 당근, 무 순으로 층층이 쌓은 후 소금 ⅓작은술을 골고루 뿌리고 뚜껑을 잘 닫아 가장 약한 불에서 30~40분간 익힌다.
    4 단호박은 얇게 슬라이스한 다음 연근과 함께 소금과 후춧가루를 적당히 뿌리고 식용유를 살짝 두른 팬에 익힌다. 굵은 파는 10㎝ 정도 길이로 길게 어슷 썰어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익힌다.
    5 접시에 익힌 무를 동그랗게 깔고 우엉, 당근, 단호박, 두부마리네이드, 느타리버섯 순으로 층층이 쌓은 후 맨 위에 구운 연근을 올려 장식한다. 구운 파를 옆에 비스듬히 세우고 분량의 재료를 한데 섞어 소스를 만들어 접시에 빙 두른 후 잘게 빻은 호두를 뿌린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