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스튜디오 로쏘 김보선 실장

낡은 주택을 개조한 모던 주방

On March 30, 2016

잡지나 광고 등에 등장하는 멋진 음식을 볼 때면 그것이 만들어지는 주방은 어떨지 궁금했을 터. 푸드스타일리스트들의 작업실은 주방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봄과 함께 스튜디오 이전 소식을 전해온 푸드스타일리스트 3인의 공간을 소개한다.

3 / 10

 

  • 대리석 상판 아래로 업소용 냉장고를 설치했다. 촬영에 필요한 재료만을 두어 더욱 신속하게 요리를 만들 수 있다.대리석 상판 아래로 업소용 냉장고를 설치했다. 촬영에 필요한 재료만을 두어 더욱 신속하게 요리를 만들 수 있다.
  • 최근 은은한 푸른빛의 그릇 라인이 많이 출시된다. 한식이나 양식, 어떠한 음식을 담아도 잘 어울리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한다. 최근 은은한 푸른빛의 그릇 라인이 많이 출시된다. 한식이나 양식, 어떠한 음식을 담아도 잘 어울리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한다.
  • 방 크기에 맞춘 선반장. 10여 년 동안 모아둔 그릇이 차곡차곡 쌓여 있다.방 크기에 맞춘 선반장. 10여 년 동안 모아둔 그릇이 차곡차곡 쌓여 있다.
  • 선반마다 자신만의 기준으로 섹션을 나누어 비슷한 제품군을 모아 수납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선반 아래에 행어를 걸어두면 행주를 널어두거나 스타일링에 필요한 도구를 걸어두기에 제격이다. 선반마다 자신만의 기준으로 섹션을 나누어 비슷한 제품군을 모아 수납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선반 아래에 행어를 걸어두면 행주를 널어두거나 스타일링에 필요한 도구를 걸어두기에 제격이다.
  • 칵테일 용품 인터넷 쇼핑몰에서 메탈 포러를 살 수 있다. 예쁜 병 제품 음료는 마신 뒤 버리지 않고 메탈 포러만 꽂으면 오일병이나 식초병으로 활용할 수 있다.칵테일 용품 인터넷 쇼핑몰에서 메탈 포러를 살 수 있다. 예쁜 병 제품 음료는 마신 뒤 버리지 않고 메탈 포러만 꽂으면 오일병이나 식초병으로 활용할 수 있다.
  • 푸드 스타일링할 때나 사용되면서 일반 가정에서도 요긴하게 사용되는 주방 용품을 소개한다. 섬세하게 음식을 담고 싶다면 끝이 뾰족한 젓가락을 사용해보자. 작은 크기의 고무 주걱은 소스를 만들어 말끔하게 덜어낼 수 있다. 아이스크림 스쿠프는 쿠키를 만들 때 일정한 분량을 뜰 수 있어 요긴하게 쓰인다. 집게와 일자 형태의 망은 의외로 편리하게 자주 사용된다.   푸드 스타일링할 때나 사용되면서 일반 가정에서도 요긴하게 사용되는 주방 용품을 소개한다. 섬세하게 음식을 담고 싶다면 끝이 뾰족한 젓가락을 사용해보자. 작은 크기의 고무 주걱은 소스를 만들어 말끔하게 덜어낼 수 있다. 아이스크림 스쿠프는 쿠키를 만들 때 일정한 분량을 뜰 수 있어 요긴하게 쓰인다. 집게와 일자 형태의 망은 의외로 편리하게 자주 사용된다.


10여 년 동안 젊은 감각으로 음식 개발과 푸드 스타일링의 길을 걷고 있는 김보선 실장. 매달 수많은 요리 촬영으로 바쁜 나날을 보낸다. 그런 그녀가 시간을 쪼개어 마음에 쏙 드는 마당이 있는 주택을 찾았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낡은 주택이라 마음대로 벽을 허물지 못해 아쉬워했지만, 가정집 구조를 그대로 살리면서 없던 주방을 만들고, 각각의 방들은 그릇 수납공간, 스타일링에 필요한 소품을 수납하는 공간으로 활용했다.

주방은 화이트와 라이트 그레이 컬러를 사용해 모던하지만 따뜻한 감성을 자아낸다. 주방을 새로 만들면서 중점을 둔 것은 실용성이다. 아일랜드 식탁 아래에는 냉장고를 장착해 동선은 짧아지고 주방에서 꽤 넓은 공간을 차지하는 냉장고 자리를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2명이 동시에 요리와 세척을 할 수 있도록 2개의 싱크대 수전과 2개의 가스레인지를 설치했다.

지금껏 거쳐 온 모든 주방의 싱크대 윗부분에는 선반을 넉넉하게 달았는데, 이는 자주 사용하는 소품과 각종 향신료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수납하기 위해서다. 각종 소형 가전제품으로 주방에는 늘 콘센트가 부족해 공사를 할 때 특별히 곳곳에 콘센트를 설치했다.

잡지나 광고 등에 등장하는 멋진 음식을 볼 때면 그것이 만들어지는 주방은 어떨지 궁금했을 터. 푸드스타일리스트들의 작업실은 주방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봄과 함께 스튜디오 이전 소식을 전해온 푸드스타일리스트 3인의 공간을 소개한다.

Credit Info

기획
양연주 기자
사진
문성진
어시스트
권예은
디자인
이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