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명절 피로 날려주는 스피드 처방전

추석 손 지압

On November 13, 2015 0

명절전증후군부터 전 부치느라 아픈 허리, 과식, 운전의 피로와 숙취까지. 병원 가기 어려운 명절엔 인체의 축소판이라는 손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증상이 완화되는 경혈점을 알아두면 좋다.

경혈 자극법

기본적으로 손가락 끝을 사용해 조금 센 느낌으로 꾹꾹 누른다. 강한 자극을 위해 손톱 끝으로 누르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 손톱을 짧게 자르고 청결한 상태에서 해야 한다. 또 손톱이나 지압봉으로 인해 상처가 나지 않도록 주의한다.




숙취 : 오랜만에 만난 친지들과 술을 마셔 숙취가 있다면
술을 마신 후 속이 메스껍고 구토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합곡혈’을 지압하면 도움이 된다. 합곡은 손등에서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의 뿌리 부분이 만나는 오목한 곳. 음주 후 이곳을 지압하면 위장의 통증을 줄일 수 있고, 더부룩하고 메스꺼운 속이 진정된다.

피로 : 장거리 운전 등으로 인해 피곤할 때
에너지를 솟게 만드는 ‘합곡혈’은 위장 건강 뿐 아니라 피로 해소에 좋다. 손이나 팔의 피로, 두통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중저혈’은 넷째 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의 뿌리뼈가 만나기 시작하는 오목한 지점. 이곳을 수시로 눌러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 운전 중 졸음이 쏟아질 때 지압하면 정신을 맑게 하며 멀미도 멎게 한다.

허리 통증 : 전 부치기 등 음식 장만으로 허리가 아플 때
손등을 위로 했을 때 넷째 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의 사이 지점인 ‘좌골신경점’을 누르면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양손의 좌골신경점을 지압한다.

소화불량 :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이나 체했을 때
위장이 불편하고 답답할 때는 손등의 집게손가락에 툭 튀어나온 뼈의 바로 위에서 약간 옆쪽으로 움푹 들어가 있는 ‘이간혈’을 지압한다. 더부룩한 속이 편안해진다.




스트레스 : 명절전증후군으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신문혈’은 손목을 안쪽으로 구부렸을 때 생기는 주름의 윗부분으로 새끼손가락 연장선과 만나는 곳에 위치한다. 이곳은 심장과 관련이 있는 경혈점으로 심장의 두근거림과 흥분을 가라앉히고 스트레스로 인한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이나 불면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손 지압 & 마사지를 돕는 제품


바이바이 스트레스 우드지압봉
손발은 물론 원하는 신체 부위를 지압하면 혈액순환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된다. 고무나무로 만들어졌다. 

3천9백원. 자주 (080-222-1532 www.ssg.com)



닥터브로너스 유기농 버진 코코넛오일
스리랑카산 코코넛을 비정제 저온 압착한 USDA 인증 유기농 버진 코코넛오일. 모유 성분인 라우르산이 풍부하며 중쇄지방산 구조로 이루어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하여 할리우드 스타들이 사랑하는 오일로 손이나 보디마사지, 보습 등에 좋다. 

415mL 2만3천원. 닥터브로너스 (02-3414-1109 www.drbronnerskorea.com)



아베다 스트레스 픽스 컴포지션 오일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입증된 아로마를 함유한 영양 오일. 입욕, 보디마사지, 각질 제거에 사용할 수 있다. 비타민 E와 같은 항산화제를 함유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스트레스를 경감시키는 아로마틱 마사지를 할 때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50mL 3만5천원대. 아베다 코리아 (02-3440-2905 www.avedakorea.com)



이솝 레저렉션 아로마틱 핸드밤

만다린 라인드 오일, 라벤더, 시트러스, 로즈메리 잎 오일 등 향이 나는 식물 추출물과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진정제를 함유한 핸드밤. 거친 손과 손톱의 보습에 효과가 좋으며 피부에 잘 스며든다. 기름지지 않아 손 마사지 후 마무리용으로 추천. 

75mL 3만원. 이솝 (1800-1987 www.aesop.com)

명절전증후군부터 전 부치느라 아픈 허리, 과식, 운전의 피로와 숙취까지. 병원 가기 어려운 명절엔 인체의 축소판이라는 손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증상이 완화되는 경혈점을 알아두면 좋다.

Credit Info

기획
박선희 기자
일러스트
이현주
도움말
김소형 박사(아미케어 김소형한의원)
디자인
손지원

2015년 09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박선희 기자
일러스트
이현주
도움말
김소형 박사(아미케어 김소형한의원)
디자인
손지원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