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돌 코리아 국내산 패션 후르츠로 만드는

컵케이크와 판나코타

On October 21, 2015 0

수입산으로만 즐기던 축복의 과일 패션후르츠를 이제는 국내산으로 맛볼 수 있게 되었다. 달달한 디저트에 새콤달콤한 패션후르츠를 첨가하면 그 상큼함과 영양이 배가된다. 올가을, 국내산 패션후르츠의 맛에 빠져보자.

패션후르츠컵케이크 / 패션후르츠판나코타

패션후르츠컵케이크 / 패션후르츠판나코타

돌(Dole) 코리아 국내산 패션후르츠

동글동글한 모양에 자줏빛을 띠는 패션후르츠는 이국적인 모양과 독특한 식감, 기분 좋은 향을 지닌 열대 과일로, 브라질 등 남미에서 주로 재배되어 한국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과일이었다. 
 

그러나 이제, 돌(Dole) 코리아가 국내 농가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고품질의 패션후르츠 묘목을 수입해 전국 각지에서 재배 및 유통하고 있어, 국내에서도 손쉽게 패션후르츠를 접할 수 있게 됐다. 탱글탱글한 패션후르츠 열매는 무르익으면서 열매 표면이 쭈글쭈글해지고 당도가 높아진다. 새콤한 맛을 즐기는 사람은 탱글한 상태의 열매를, 단 맛을 좋아하는 사람은 조금 더 익은 상태의 열매를 즐기면 좋다. 패션후르츠는 과육부터 껍질까지 버릴 것이 없는 새콤달콤한 과일로 백가지 향을 갖고 있다 하여 ‘백향과’로도 불린다.

패션후르츠의 효능 

패션후르츠는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 C가 풍부해 가을철 쉽게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 보호에 좋다.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는 나이아신도 함유돼 ‘여신의 과일’이라고도 불리며,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과 무기질도 풍부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 건강과 미용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으니 여성이 섭취하기에는 더없이 좋다. 
 

패션후르츠 활용 TIP

패션후르츠를 가장 맛있고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은 패션후르츠를 반으로 잘라 숟가락으로 과육을 떠먹는 것이다. 톡톡 터지는 씨와 부드러운 과육을 함께 먹으면 식감이 재미있고, 과일 자체의 새콤달콤한 맛과 열대 과일 특유의 풍부한 향이 어우러져 색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패션후르츠 과육을 떠서 플레인 요구르트, 탄산수, 주스나 잼, 디저트 등에 첨가하여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7월~11월까지 수확되는 패션후르츠의 껍질은 잘게 잘라 패션후르츠 청을 담그거나 차로 만들어 마셔도 좋다. 패션후르츠는 과육을 파낸 뒤 냉동 보관하면 필요에 따라 꺼내 먹을 수 있다. 냉동 패션후르츠의 경우 바나나, 망고 등과 함께 스무디나 주스로 갈아 마시면 좋다.


돌(Dole) 코리아 패션후르츠 판매처

전국 주요 롯데마트와 코스트코, 돌리버리(www.doleivery.co.kr)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패션후르츠판나코타

에쎈|2015년 10월호



패션후르츠판나코타
  • 주재료
    패션후르츠 3개, 우유 ½컵, 생크림 1컵, 설탕 50g, 바닐라빈 ½개, 가루 젤라틴 ½큰술, 물 2큰술

만들기

4개

  1. 1

    볼에 가루 젤라틴과 물을 넣고 10여 분간 불린다. 패션후르츠는 반 갈라 속을 파낸다.

  2. 2

    냄비에 우유와 생크림, 설탕을 넣고 바닐라빈을 긁어서 넣은 뒤 주걱으로 저어가며 끓인다.

  3. 3

    냄비 가장자리로 기포가 생기고 뜨겁게 데워지면 불린 젤라틴을 넣고 고루 섞은 뒤 불을 끄고 한 김 식힌다.

  4. 4

    ③을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서 5~6시간 동안 차갑게 굳힌 다음 패션후르츠 과육을 듬뿍 올려 완성한다.

     


패션후르츠컵케이크

에쎈|2015년 10월호



패션후르츠컵케이크
  • 주재료

    패션후르츠 2개, 박력분 160g, 버터 130g, 설탕 140g, 달걀 80g, 바닐라엑스트랙트 1작은술, 베이킹파우더 ⅔작은술

  • 프로스팅

    패션후르츠 약간, 크림치즈 120g, 버터·설탕 40g씩

만들기

10개

|

45M

  1. 1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는 함께 체에 내린다. 버터와 프로스팅용 버터, 크림치즈는 실온에 꺼내두어 부드럽게 만든다. 패션후르츠는 반 갈라 속을 파낸다.

  2. 2

    볼에 컵케이크 용 버터를 넣고 거품기로 부드럽게 푼 다음 설탕을 넣고 고루 섞는다.

  3. 3

    ②에 달걀, 바닐라엑스트랙트를 넣고 고루 섞다가 ①의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주걱으로 가볍게 섞는다. 패션후르츠 과육을 넣고 섞어 반죽을 완성한다.

  4. 4

    머핀 틀에 종이 머핀 틀을 깔고 반죽을 ⅔ 정도 채운 다음 180℃로 예열된 오븐에 25~30여 분간 구워 식힌다.

  5. 5

    볼에 프로스팅용 크림치즈와 버터, 설탕을 넣고 고루 섞은 뒤 머핀 위에 듬뿍 바른다. 패션후르츠 과육을 얹어 완성한다.

 

 

Credit Info

요리&스타일링
김보선(스튜디오 로쏘)
어시스트
박재원
사진
강태희

2015년 10월호

이달의 목차
요리&스타일링
김보선(스튜디오 로쏘)
어시스트
박재원
사진
강태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