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먹방’ 채널 고정!

요리 프로그램 관전 포인트

On March 02, 2015

이른바 ‘먹방’이 연일 핫 이슈가 되면서 저마다의 형식을 갖춘 요리 프로그램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다. 에쎈 기자가 들려주는 예능 트렌드를 이끄는 각종 요리 프로그램의 관전 포인트와 솔직한 후기.

Olive 오늘 뭐 먹지?

신동엽과 성시경의 좌충우돌 요리 시연 프로그램. 월요 코너 ‘오늘 뭐 먹지?’는 두 남자의 본능과 감각으로 일궈낸 맛있는 요리를 선보인다. 목요 코너인 ‘배워봅시다’는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특별한 요리를 배우는 시간으로, 고수에게 배우는 맛내기 비법 A to Z를 전한다.

관전 포인트 신동엽과 성시경이 음식을 맛깔스럽게 먹는 장면이 침샘을 자극한다. 배우기 힘든 유명 식당 대가의 비법도 따라 하기 쉽게 알려줘 유용하다.
한 줄 평 밥상 반찬이 고민될 때면 주저 말고 ‘오늘 뭐 먹지?’로.
별점 ★★★★★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어느 집 냉장고에나 있음직한 재료로 짧은 시간에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요리를 선보인다. 실제 연예인 집의 냉장고를 통째로 스튜디오로 가져와 냉장고 속 재료를 공개하고, 그 재료만으로 셰프들이 대결을 펼치는 신개념 요리 대결 프로그램.

관전 포인트 15분간 요리 대결로 승패가 판가름 나는 스타 셰프끼리의 묘한 경쟁 속 긴장감과 MC 김성주와 정형돈의 재치 있는 입담이 재미를 더한다.
한 줄 평 셰프들의 꼼수 요리 레서피.
별점★★★★☆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초리얼 먹방 버라이어티 신개념 식(食) 설명 제안 쇼. 잘 먹기로 소문난 개그맨들 유민상, 김준현, 김민경, 문세윤이 전하는 ‘맛있게 먹는 노하우’와 그들의 토크쇼가 진행된다.

관전 포인트 각자의 개성을 담은 ‘맛있게 먹기’ 비법
한 줄 평 ‘식신로드’ 자매 프로그램.
별점★ ★ ★ ☆☆

tvN 수요미식회

화려한 입담만으로 침샘을 자극하는 맛있는 토크쇼. 소박한 백반집부터 최고급 파인다이닝 레스토랑까지 웬만한 이름난 식당은 죄다 섭렵했다는 MC들이 짚어주는 맛집 평가 프로그램이다. 소문난 식당의 유래, 음식의 역사,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시청자들과 공유한다.

관전 포인트 유명 맛집에 대한 쓴소리를 서슴지 않으며 맛집의 타당성을 논한다.
한 줄 평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유명 맛집 길라잡이.
별점 ★★★★☆

Olive 올리브쇼 2015

가정에서도 쉽게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셰프의 이지 레서피를 공개하는 프로그램. 자타공인 유명 셰프들이 나와 다양한 콘셉트와 재료를 가지고 쉽게 해 먹을 수 있는 요리부터 독특한 요리까지 그들만의 레서피로 선보인다.

관전 포인트 셰프들의 요리 철학이 담긴 그들만의 요리 비법과 결정적 한 방인 셰프의 킥(Kick) 공개.
한 줄 평 스타 셰프 캐스팅에 기댄 진부한 스토리.
별점★ ★★☆☆

Olive 테이스티로드 2015

서울과 근교 맛집뿐 아니라 뷰티, 패션, 쇼핑 등 핫한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스타일리시한 맛집 프로그램으로 싱글 여성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최근 메인 MC 김성은이 하차하고 걸그룹 애프터스쿨의 멤버 리지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관전 포인트 MC 박수진과 리지의 리액션과 객관적인 맛집 점수 평가제.
한 줄 평 식상한 먹방은 이제 그만, 새로운 도약이 시급하다.
별점★ ★☆☆☆

tvN 삼시세끼-어촌 편

도시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한 끼’ 때우기를 서울에서 12시간 걸리는 만재도에서 가장 어렵게 해보는 야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모든 것을 자급자족으로 해결한다. 해가 뜨면 일어나 밭일과 바다 일을 하고 건강 밥상을 차려 먹는 남자들의 자급자족 유기농 라이프.

관전 포인트 ‘차줌마’란 별칭을 얻은 차승원의 야무진 살림 솜씨와 수준급 요리 실력과 차승원의 단짝 친구 유해진과의 진한 우정이 눈길을 끈다.
한 줄 평 맛과 재미를 화끈하게 버무린 한 편의 예능.
별점 ★★★★★

이른바 ‘먹방’이 연일 핫 이슈가 되면서 저마다의 형식을 갖춘 요리 프로그램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다. 에쎈 기자가 들려주는 예능 트렌드를 이끄는 각종 요리 프로그램의 관전 포인트와 솔직한 후기.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