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청양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

On February 10, 2015

청양의 해를 맞아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기로 손꼽히는 청양으로 가족 여행을 떠나보자. 때 묻지 않은 자연과 그 자연이 만들어낸 건강한 먹을거리를 찾아 떠나는 맛있는 여행.


푸른 산림과 따사로운 볕이 풍부한 고장 푸른 산림과 따사로운 햇볕의 고장이라 푸를 청(靑), 볕 양(陽)을 쓰는 충남 청양. 그 이름처럼 산이 깊고 나무가 많으니 맑고 상쾌한 공기에마을 분위기도 정겹다. 칠갑산을 둘러싸고 자리 잡은 삶의 터전에는 자연이 만들어낸 먹을거리가 전해져 내려오기에 농가 체험과 함께 향토음식을 즐기기에도 좋다.
 

 

 


뽕나무 보약밥상 '계봉농원'

청양이 자랑하는 푸른 뽕나무 숲과 그 속에서 자라는 누에고치 그리고 뽕나무로 차린 정갈한 한 상을 체험할 수 있는 농장. 특히 장작불 가마솥에 푸른 산속에서 키운 토종닭과 뽕나무뿌리를 넣고 푹 우려낸 뽕나무삼계탕이 올라가는 뽕나무 한상차림이 별미. 마늘과 황기, 밤, 대추, 은행 등이 들어간 진한 국물에 뽕나무 향이 배어 잡냄새가 나지 않고 쫀득한 육질의토종닭을 먹으면 보약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다.  

 

  • 대표메뉴 뽕나무 한상차림 5만원
    영업시간 예약 운영
    주소 충남 청양군 목면 본의길 406-4
    문의 041-943-5795

 


마음까지 차분해지는 차밭 농가 맛집 '차와 싸리골 밥상'

3만여㎡에 달하는 차밭을 가꾸는‘온직다원’에서 운영하는 농가 맛집. 해마다 자체적으로 ‘차산문화제’를운영할 정도로 차 애호가들에게 유명하다. 직접 재배해 덖은 녹차와 깨끗한 산에서 나는 청정 식재료로 차린 정갈한 음식은 마음까지 차분하게 한다. 봄에는 여린 차순의 신록, 여름에는 울창한 청록의 숲, 가을에는 하얀 꽃과 단풍, 겨울에는 새하얀 눈꽃까지 계절마다 달라지는 풍경도 매력이다. 

 

  • 대표메뉴 싸리티밥상 1만5천원(8인 이상 주문 가능), 잔대백숙 16만원(4인분), 산양삼백숙 25만원(4인분)
    영업시간 예약 운영
    주소 충남 청양군 남양면 충절로 382-20
    문의 041-944-2363

 

 

 


재래식 장과 손두부, 칠갑산 산야초로 차린 항 상 '칠갑산맛집'

청양 태양초 등 깨끗한 재료로 담근 장이 그득 담긴 항아리가 가득한 앞마당이 눈길을 사로잡는 곳. 청양산 햅쌀로 지은 솥밥에 구수한 청국장, 청양산 대두와 서리태를 섞어 만든 손두부와 칠갑산의 계절 나물 등을 맛볼 수 있다. 장맛으로 유명한 곳인 만큼 음식 맛도 보장된다.  

 

  • 대표메뉴 나물비빔밥 7천원, 나물정식 8천원, 토속정식 1만2천원
    영업시간 08:00~22:00
    주소 충남 청양군 대치면 장곡길 119-39
    문의 041-943-5912



청양에서 즐기는 자연 놀이터

충남 명소 칠갑산에 방목되는 흑염소 농장 ‘송조농원’
칠갑산 자락에 방목되는 흑염소와 돼지를 가까이에서 보는 체험학습의 현장. 여기에 주인이 손수 차려내는 보양식도 맛볼 수 있어 칠갑산 인근을 걷는 트레킹족과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다. 계절에 따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육질 연한 1년 이하의 어린 염소만으로 요리하는 다채로운 흑염소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코스 요리는 일주일 전에 사전 예약해야 한다.

 

  • 영업시간 예약 운영
    주소 충남 청양군 운곡면 방축길 181-6
    문의 041-942-8890



천장호 출렁다리

칠갑산 자락 끝에 위치한 청양군 정산면에는 도립공원으로 지정된 깨끗한 천장호가 있다. 청양명승 10선 중 하나로 꼽힐 만큼 빼어난 절경이 묘미. 한 폭의 그림 같은 호수에는 토종 붕어를 비롯, 잉어와 산천어 등이 서식해 낚시인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을 가로지르는 천장호 출렁다리는 전체 길이 207m로 국내에서 가장 긴 다리. 중간을 지날 즈음에는 이름 그대로 다리가 상하좌우로 출렁이는 짜릿한 체험을 할 수 있다.

 

  • 주소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4
    문의 041-940-2723

청양의 해를 맞아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기로 손꼽히는 청양으로 가족 여행을 떠나보자. 때 묻지 않은 자연과 그 자연이 만들어낸 건강한 먹을거리를 찾아 떠나는 맛있는 여행.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