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VIENNA SAUSAGE PERFORMANCE

On February 05, 2015

아이 밥상에, 도시락 한쪽에 애교 만점 포인트. 눈으로 먼저 즐기는 비엔나소시지 퍼포먼스.


비엔나소시지를 ⅔ 크기로 자르고, 콜리플라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끓는 물에 데친 뒤 비엔나소시지와 연결한다. 소시지에 검은깨를 붙여 눈을 만든다.

 

 

폭주족

방울토마토를 가로로 이등분하고 속을 파내 헬멧 모양을 만든다. 비엔나소시지에 방울토마토를 씌우고 머스터드소스로 고글과 마스크를 그린 다음 검은깨로 눈을 만든다.

 

 

 


미이라

페투치네를 삶아 비엔나소시지에 돌돌 만다. 이때 얼굴 부분은 약간 간격을 두고 만다. 기름을 두른 팬에 돌돌 굴려가며 익힌 뒤 얼굴 부분에 검은깨를 붙여 눈을 표현한다.

 

 

애벌레

비엔나소시지에 길이대로 잔 칼집을 넣는다. 다른 소시지를 슬라이스해 얼굴 모양을 만들어 꿀로 붙인다. 소면을 살짝 튀겨 더듬이를 만들고 당근을 가늘게 잘라 입을 만들어 붙인 다음 검은깨로 눈을 만든다.

 

 

 


무스비

소금, 식초, 설탕으로 간한 밥을 한 입 크기로 뭉쳐 비엔나소시지보다 약간 크게 만든 다음 달군 팬에 노릇하게 굽는다. 비엔나소시지를 직화로 구워 밥 위에 올리고 김으로 띠를 두른다.

 

 

미니핫도그

비엔나소시지를 꼬치에 끼워 핫케이크 반죽,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히고 170℃로 달군 식용유에 노릇하게 튀긴다.

 

 

 


둥지의 아기 새

비엔나소시지의 ⅔ 지점을 어슷하게 썬다. 남은 비엔나소시지를 어슷하고 얄팍하게 잘라 붙여 날개를 만든다. 당근을 가늘게 잘라 붙여 입을 표현하고 검은깨로 눈을 만들어 붙인다. 꿀을 접착제로 사용. 불린 쌀국수를 둥지 모양으로 뭉쳐 튀긴 다음 아기 새를 올린다.

 

 

문어

비엔나소시지의 ⅔ 정도 지점까지 세로로 8개의 칼집을 넣고 끓는 물에 데친다. 다른 비엔나소시지를 동그랗게 잘라 코를 만들어 붙이고 검은깨로 눈을 만든다. 돈가스 소스로 먹물을 표현해도 좋다.

아이 밥상에, 도시락 한쪽에 애교 만점 포인트. 눈으로 먼저 즐기는 비엔나소시지 퍼포먼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