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홈파티/생일

베리콩포트를 곁들인 리코타치즈 팬케이크

On January 20, 2015

베리콩포트를 곁들인 리코타치즈 팬케이크

  • 주재료

    팬케이크 반죽, 베리콩포트

  • 팬케이크 반죽

    중력분 140g, 설탕 20g, 베이킹파우더 1작은술, 소금 ¼작은술, 달걀 4개, 리코타치즈 200g, 우유 85g, 바닐라 익스트랙 10g, 토핑용 생크림·버터·식용유 적당량씩

  • 베리콩포트

    딸기 150g, 냉동 크랜베리 100g, 블루베리 50g, 설탕 60g, 레몬즙 15g

만들기

2인분

|

35min

  1. 1

    큼직하게 썬 딸기와 크랜베리, 블루베리, 설탕과 레몬즙을 모두 냄비에 넣고 약한 불에 잘 저으며 7~8분간 뭉근하게 끓인 뒤 한 김 식혀 베리콩포트를 만든다.

  2. 2

    생크림은 차가운 볼에 붓고 거품기로 잘 휘핑해 토핑용 생크림을 만든다. 달콤한 맛을 원하면 생크림 100g당 설탕 15g을 넣어 휘핑한다.

  3. 3

    중력분과 설탕, 베이킹파우더, 소금은 체에 곱게 내려 볼에 담아 섞는다.

  4. 4

    다른 볼에 달걀흰자 4개분을 넣고 거품기로 휘핑해 단단하게 머랭을 올린다.

  5. 5

    다른 볼에 달걀노른자 4개분과 리코타치즈, 우유,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고 잘 섞은 뒤 ③의 가루 재료를 넣고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섞는다.

  6. 6

    ⑤에 머랭 절반을 넣고 주걱으로 가볍게 섞다가 나머지 머랭을 넣고 다시 가볍게 섞어 반죽을 만든다.

  7. 7

    달군 팬에 버터와 식용유를 1:1 비율로 넣어 녹이고 반죽을 한 국자 떠 약한 불에 익힌다. 표면에 동글동글 작은 기포가 올라오면 반대로 뒤집어 노릇하게 굽는다.

  8. 8

    접시에 팬케이크를 담고 베리콩포트와 토핑용 생크림을 예쁘게 올려 낸다.

베리콩포트를 곁들인 리코타치즈 팬케이크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