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홈파티/생일

생과일 라즈베리크림파이

On November 03, 2014

생과일 라즈베리크림파이

  • 주재료

    생과일(석류·생무화과·사과·청포도·키위 등) 적당량, 토핑용 글라사주·슈거파우더 약간씩

  • 파이 셸

    박력분 300g, 설탕 200g, 아몬드가루 60g, 소금·베이킹파우더 5g씩, 버터 140g, *딸기레진 25g(생략 가능), 우유 ⅓컵

  • 라즈베리크림치즈 필링

    크림치즈 500g, 슈거파우더·라즈베리잼 150g씩, 생크림 250g, 설탕 30g, 레몬즙 약간

만들기

1인분 [24cm 타르트 틀 2개 분량 ]

|

30min(초콜릿 굳히는 시간 제외)

  1. 1

    1. 라즈베리크림치즈 필링 만들기
    1 실온에 둬 말랑말랑해진 크림치즈를 볼에 담아 라즈베리잼과 슈거파우더를 더해 핸드믹서나 거품기로 곱게 풀어 크림화한다.
    2 차가운 생크림을 볼에 담아 설탕을 더해가며 핸드믹서나 거품기로 단단하게 거품을 올린다.
    3 생크림에 ①의 크림치즈와 레몬즙을 넣고 주걱으로 자르듯이 뒤적여 섞은 뒤 냉장 보관한다.

  2. 2

    2. 파이 셸 만들기
    1 곱게 친 가루 재료를 볼에 넣고 잘 섞는다.
    2 차가운 상태의 버터를 깍둑썰기해 ①의 볼에 넣고 우유와 딸기레진을 더해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재빨리 반죽해 한 덩어리로 만든다. 요리용 랩 등으로 감싸 냉장고에 넣고 30분간 휴지한다.
    3 반죽을 밀대로 얇게 민다. 너무 얇게 밀면 구운 뒤 부서지기 쉬우니 주의한다.
    4 포크 등을 이용해 반죽에 구멍을 낸 뒤 타르트 틀에 얹어 잘 밀착시킨다. 스크레이퍼로 가장자리를 깔끔하게 정리한다.
    5 160℃로 예열한 오븐에 15~20분간 구운 뒤 꺼내 식힘망에 올려 한 김 식힌다.

  3. TIP

    레진은 제과·제빵 시 특정 과일의 맛과 향, 색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 것으로 천연색소를 이용해 만들며 열을 가해도 향이 날아가지 않는 특징이 있다. 제과·제빵 전문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레진 대신 천연색소나 딸기파우더를 사용해도 된다.

  4. 3

    3. 완성하기
    1 타르트 셸에 라즈베리크림치즈 필링을 듬뿍 채운다. 스크레이퍼로 표면을 편평하게 만든다.
    2 별 모양 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라즈베리크림치즈 필링을 담고 십자 모양으로 모양내 짠다.
    3 석류알, 무화과, 사과, 키위, 청포도, 복숭아 등 취향대로 생과일을 모양내 올린다.
    4 과일 표면에 글라사주를 고루 바르고 슈거파우더를 살짝 뿌려 완성한다. 차갑게 보관해 먹는다.

생과일 라즈베리크림파이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