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장인의 손맛으로 완성한 가공 숙성육

샤퀴테리 보드 (2)

On June 19, 2014

존쿡델리미트

육가공 전문 업체의 대중적인 살라미 & 하몽 플래터

살라미와 코파, 하몬 등 국내에서 유일하게 발효 건조육을 생산하는 육가공 전문 업체에서 운영하는 델리미트 브랜드 ‘존쿡델리미트’의 정자동 매장. 브랜드에서 나오는 다양한 가공육 제품을 살 수도 있고 그 자리에서 음식을 맛볼 수도 있는 식료품 겸 레스토랑이다. 오랜 기간 쌓아온 육가공 전문 노하우로 만든 살라미와 코파, 소시지와 함께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유럽 브랜드의 수입 제품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1 이탈리아 살라미 italian Salami 이탈리아 정통 스타일 그대로 만든 국산 살라미. 국내산 쇠고기와 돼지고기에 소금과 향신료를 더해 창자에 넣고 공중에 매달아 50~60일간 건조, 발효해 만든다. 진한 향신료와 발효 풍미가 특징. 얇게 저며 그냥 먹어도 좋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도 좋다.
2 코파 Coppa 존쿡델리미트에서는 국내산 돼지 목살 중에서도 마블링이 잘된 것을 골라 염장, 6개월간 장기 숙성해 만든다. 부드럽고 매끄러운 식감으로 존쿡델리미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공육 중 하나.
3 이베리코 하몽 세보 Iberico Jamon Cebo 돼지 넓적다리를 염장해 6개월 이상 장기 숙성해 만드는 스페인의 하몬. 깨끗한 지역의 공기와 바람으로 말리기 때문에 와인의 테루아처럼 만든 곳의 환경도 맛에 영향을 끼친다. 그 때문에 존쿡델리미트에서도 하몬만큼은 스페인 것을 수입 판매한다. 하몬은 스페인의 흑돼지인 이베리코로 만든 이베리코 하몬을 첫째로, 일반 흰 돼지로 만든 세라노 하몬을 그다음으로 친다. 자연 방목 상태에서 도토리만 먹고 자란 이베리코 데 베요타 하몬은 최고급 하몬으로 인정받는다. 존쿡델리미트의 플래터에는 곡물 사료를 먹고 자란 이베리코 하몬 세보를 낸다.

  • 살라미 플래터 2만5천원, 하몽 플래터 3만원
    문의 031-785-4090
오키친 3

이탈리아 본토보다 맛있는 한국식 살루미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와 각종 살루미 등 육가공으로 명성 높은 오키친. 총괄 셰프 요나구니 스스무와 헤드 셰프 이경호 모두 이탈리아 살루미(샤퀴테리)에 푹 빠져 연구 중인 만큼 다양한 종류를 맛볼 수 있다. 작년에 돼지 두 마리를 통째로 잡아 염장, 숙성한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살루미 만들기에 돌입한 오키친의 특징은 제주도 흑돼지나 한우 등 로컬푸드를 재료로 적극 사용한다는 점. 이탈리아 살루미보다 맛있는 ‘한국식 살루미’를 만들겠다는 의지가 돋보인다.

1 코파 Coppa 돼지의 목 부위를 염장해 숙성한 정통 이탈리아 햄 코파, 프로시우토보다 지방이 많아 더 부드러운 식감을 낸다. 오키친에서는 18℃가량의 온도에서 5~6개월간 숙성해 만든다.
2 슈펙 Speck 넓적다리를 염장, 훈연해 만드는 슈펙은 이탈리아의 프로시우토, 스페인의 하몬과 비슷한 알프스 지방의 햄. 오키친에서는 제주 흑돼지의 넓적다리 부위에 주니퍼베리를 비롯, 각종 향신료를 첨가해 염장하고 20℃ 이하에서 ‘콜드 스모킹’하는 과정을 5개월간 매일 거쳐 만든다.
3 덕 베이컨 Duck Bacon 오리 가슴살을 훈연해 만든 베이컨. 껍질과 지방층, 살코기 부위의 대비가 재밌다.
4 구안치알레 Guanciale 돼지 볼살을 염장, 숙성해 만들어 일반 베이컨보다 더 진한 풍미.
5 홍두깨살 브레사올라 Bresaola 쇠고기의 여러 부위를 염장, 건조해 만드는 이탈리아 북부 지역의 육포, 오키친에서는 씹는 맛이 좋고 고기의 풍미가 진한 한우 홍두깨살을 이용해 만든다.
6 블러드 소시지 Blood Sausage 돼지 피와 갖은 재료를 갈아 돼지 창자에 넣어 익힌 일종의 피순대.
7 프로시우토 디 산 다니엘레 Prosciutto di San Daniele 오키친의 살루미 플래터 중 유일하게 직접 만들지 않은 수입 제품. 이탈리아 본토 프로시우토의 맛과 오키친의 살루미를 비교해볼 수 있다.
8 코파 디 테스타 Coppa di Testa 돼지 머리의 다양한 부분을 섞어 돌돌 만 이탈리아식 헤드치즈.

  • 5가지 살루미 플래터 2만8천원
    문의 02-722-6420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