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탐식을 채워주는 야식 7

On March 04, 2014

하루 일과로 지친 몸과 헛헛한 마음을 채워주는 야식은 꿀맛이다. 내 몸과 마음이 원하는, 그러면서도 죄책감이 들지 않는 똑똑한 야식 레서피.

하루 일과로 지친 몸과 헛헛한 마음을 채워주는 야식은 종종 탐식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죄책감이 들지 않는 똑똑한 야식 고르기.

STEAKS For Meatatarian 스테이크와 양파구이 with 씨머스터드소스

코끝을 간질이는 고소한 향을 뿜으며 지글지글 구워지는 쇠고기는 육식주의자들을 흥분시키기 충분하다. 칼로 썰어 먹는 시간을 아낄 수 있게 쇠고기를 도톰하게 큐브로 자른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짭조름하게 간하고, 달군 그릴 팬에 쇠고기를 얹으면 ‘치익’ 맛있는 소리를 내며 노릇하게 구워진다. 달달한 양파구이와 느끼한 맛을 중화해주는 매콤한 머스터드소스를 곁들이면 육식주의자를 위한 완벽한 야식이 완성된다.

De-Stress with Spicy Soup 시원한 고추조개탕면

야식을 찾는 이유 중 하나는 스트레스와 우울한 감정을 추스르기 위함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하면 우울증과 스트레스가 심해지는데, 조개와 고추에는 이러한 성분이 듬뿍 들어 있어 도움이 된다.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 한 모금으로 하루의 스트레스를 떨쳐 보내자.

The Hashed Rice Battery Charger 불고기하이라이스

하루 종일 바쁜 업무로 끼니를 못 챙긴 당신, 든든하게 배를 채울 따끈한 밥이 생각날 터. 야식이지만 공식적으로 첫 끼니인 만큼 영양 밸런스를 맞춘 덮밥 한 그릇이 제격. 고단백질인 쇠고기와 각종 채소를 듬뿍 넣고 뭉근하게 끓인 하이라이스에는 영양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Just 99Kcal, Noodle Salad 파채비빔곤약국수

다이어트의 강적인 야식은 밤마다 탐식을 불러일으켜 고문에 시달리게 만든다. 그럴 땐 저칼로리 곤약 국수(100g 기준 26kcal)를 새콤달콤한 소스에 쓱쓱 비벼 맘껏 즐기자. 아삭아삭한 파 채도 더해 마음껏 씹자. ‘씹는다’는 행동만으로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The Lean Man's Burger 견과류닭가슴살치즈버거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체질이 있다. 특히 삐쩍 마른 남성은 살을 찌우기 위해 야식을 찾는 경우가 잦다. 그렇다고 무작정 고칼로리 음식만 먹기는 약간 꺼림칙하다면 근육 운동에 도움이 되는 야식을 추천한다. 햄버거 속에 근육 운동에 필수 음식인 닭 가슴살과 견과류를 섞어 만든 패티와 운동선수들이 즐겨 먹는 바나나를 층층이 쌓아 조합한다.

5 Minutes Meal, Hawaiian Loco Moco 편의점 로코모코

오늘도 야근으로 힘이 축 빠졌다면, 편의점에서 파는 레토르트식품을 이용해 자신을 위로하는 요리를 만들어보자. 로코모코는 흰쌀밥 위에 햄버거스테이크와 달걀 프라이를 얹고 그레이비소스를 두른 하와이 음식이다. 3분 햄버거스테이크와 3분 하이스, 햇반, 달걀만 구입하면 모든 준비가 끝났다. 여기에 통조림 파인애플만 곁들이면 호화로운 로코모코 한 접시가 식탁 위에 오른다.

Pizza For Vegetarian 두부크림파프리카피자

부드러운 치즈크림처럼 두부로 크림을 만들고 파프리카와 피망, 양파를 살캉살캉하게 구워 토르티야에 올려 구운 채식주의자를 위한 피자. 담백한 두부크림, 아삭하고 향긋한 파프리카와 피망의 환상적인 조화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좋아할 맛이다. 게다가 소화도 잘되어 야식으로 제격이다.

하루 일과로 지친 몸과 헛헛한 마음을 채워주는 야식은 꿀맛이다. 내 몸과 마음이 원하는, 그러면서도 죄책감이 들지 않는 똑똑한 야식 레서피.

Credit Info

요리
문인영(101recipe)
어시스트
조수민
스타일링
김가영
포토그래퍼
정문기
에디터
양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