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Food Factory

식초음료, 깐깐한 비교 분석

On October 11, 2013

비슷해 보이지만 발효 과정부터 다른 식품사별 식초 음료의 성분과 맛, 특징을 <에쎈>이 깐깐하게 비교했다.

1. 샘표 백년동안 발효흑초 산수유·석류

발효 과정
100% 현미를 이용해 1차 효모 발효, 2차 초산 발효, 3차 숙성 발효 단계를 거쳐 완성된다.

특징
양질의 필수아미노산과 유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초산, 구연산, 사과산 등 각종 유기산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흑초의 유기산 성분은 미네랄이 우리 몸에 효과적으로 흡수되도록 돕는다.

성분
주요성분: 산수유·석류 흑초 48%
주요 첨가물: 폴리덱스트로스(식이 섬유), 프락토올리고당, 비타민 E

깊고 자극적이지 않은 숙성된 맛으로 건강한 느낌이다. 아이들 음료로도 추천할 만하다.

2.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석류

발효 과정
100% 과즙을 이용해 1차 효모 발효 과정에서 과일 와인, 2차 초산 발효 과정에서 과일 식초를 얻고 마지막으로 3차 자연 숙성 과정을 거치면 과일 발효초가 완성된다.

특징
주정을 사용하지 않고 과즙을 직접 발효하기 때문에 풍부한 천연 과일의 부드러운 맛은 물론 유기산, 미네랄, 비타민 B1, B2, C, 카르니틴 등 다양한 건강 성분이 들어 있다.

성분
주요성분: 석류 발효 식초 30%, 석류 농축액
주요 첨가물: 구연산, 피시콜라겐E

신맛이 적당하고 목 넘김이 부드러워 희석하지 않은 원액으로 마셔도 부담이 없다.

3. 청정원 마시는 홍초 석류

발효 과정
1과정 효모 발효, 숙성 발효 등 5차례의 여과 과정과 2차 살균 과정 등 9번의 과정을 거쳐 완성된다.

특징
1일 권장 섭취량의 약 1.5배의 식이 섬유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설탕 함량이 0%인 건강한 청정원 올리고당을 사용해 칼로리를 낮췄다.

성분
주요성분: 석류식초 48.9%
주요 첨가물: 화이바솔-2L(식이 섬유), 폴리덱스트로스(식이 섬유), 히알루론산, 올리고당

적당한 단맛과 강하면서도 깔끔한 신맛이 특징. 상큼하고 개운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비슷해 보이지만 발효 과정부터 다른 식품사별 식초 음료의 성분과 맛, 특징을 <에쎈>이 깐깐하게 비교했다.

Credit Info

포토그래퍼
김나윤
어시스트
최지은
에디터
정은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