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아스콜리나식 올리브스파게티

On October 10, 2013

  • 주재료

    스파게티 160g, 그린 올리브 6~8개, 블랙 올리브 5개, 방울토마토 10개, 껍질콩 2줄기, 페페론치노 3개, 안초비 1조각, 마늘 1쪽, 생모차렐라치즈 60g, 딜 1줄기, 올리브유 60g, 소금·후춧가루·다진 파슬리 약간씩, 물 1L, 굵은소금 10g

만들기

2인분

|

30분 이내

  1. 1 그린 올리브는 씨를 발라낸 뒤 과육을 슬라이스하고 블랙 올리브는 씨를 발라낸다. 방울토마토는 4등분한다. 껍질콩은 5cm 길이로 자른다. 안초비는 곱게 다지고 마늘은 으깬다.
    2 냄비에 물을 넣고 물이 끓으면 굵은소금을 넣어 녹인다. 스파게티를 넣고 7분 정도 삶는다.
    3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으깬 마늘을 넣어 약한 불에서 천천히 구워 마늘오일을 만든다.
    4 다진 안초비를 마늘 오일에 넣고 약한 불에서 천천히 볶다가 페페론치노를 넣어 타지 않게 볶는다.
    5 올리브유에서 매운 향이 올라오면 그린 올리브와 블랙 올리브, 방울토마토, 껍질콩을 넣어 볶는다. 이때 후춧가루와 소금으로 간한다.
    6 껍질콩이 익으면 삶은 스파게티를 넣어 섞으며 볶는다. 뻑뻑하면 스파게티 삶은 물을 약간 넣어 버무린다.
    7 접시에 완성된 스파게티를 말아 담은 뒤 생모차렐라치즈를 올리고 딜을 꽂아 모양을 낸다. 마지막에 다진 파슬리와 후춧가루, 올리브유를 가장자리에 두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