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제철 홍합으로 인기 레스토랑 메뉴 따라잡기

Variety Messels

On October 03, 2013

뜨끈한 국물이 꽁꽁 언 몸을 녹여주는 홍합탕은 겨울철에 사랑받는 메뉴 중 하나이다. 제철을 맞아 한껏 물이 오른 홍합으로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에 도전한다.

22서더맘 머슬탐탐

젊음이 넘치는 시끌벅적한 홍대 앞 거리를 지나 한적한 서교동 골목에 위치한 ‘22서더맘’은 자연의 맛을 담은 북유럽식 요리를 선보인다. 북유럽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연어를 활용한 스테이크, 샐러드, 카르파초 등 다양한 연어 요리와 스웨덴식 미트볼, 푸짐한 양의 브런치 메뉴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스웨덴 맥주나 홈메이드 보드카 아쿠아비트 등 다양한 술도 맛볼 수 있다. 토마토소스와 오렌지로 새콤한 맛을 내고, 페페론치노로 매콤함을 더한 홍합찜 머슬탐탐은 진하게 우러난 홍합 국물에 사프란 향이 가득 배어 더욱 깊은 맛을 낸다.
info
메뉴 머슬탐탐 1만8천원 영업시간 12:00~02:00
위치 서울 마포구 서교동 402-22 문의 070-8713-5765

라 시갈 몽마르뜨 크림소스 홍합요리

프랑스 국기를 연상시키는 외관과 넓은 테라스, 이국적인 매력을 물씬 풍기는 내부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라 시갈 몽마르뜨’. 프랑스인 셰프가 주방을 책임지고 있는 이곳에서는 간판메뉴인 홍합 요리를 크림, 블루치즈, 토마토소스뿐만 아니라 커리소스, 태국식 향신 료를 더해 다양하게 선보인다. 크림소스 홍합요리는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징인데 냄비 한가득 담겨 나오는 홍합을 건져 먹은 뒤, 함께 나오는 감자튀김과 빵을 냄비 아래 자작하게 깔린 소스에 찍어 먹으면 한 끼 식사로 든든하다.

info
메뉴 크림소스 홍합요리 1만8천원(VAT 10% 별도) 영업시간 12:00~02:00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23 문의 02-796-1244

쿠노요 매운 홍합

가로수길 뒤편 한산한 골목에 자리한 이자카야 쿠노요. 젊은 셰프들로 활기가 넘치는 쿠노요는 밀복을 타래소스에 숙성시킨 뒤 일본식 튀김옷을 묻혀 튀겨낸 복카라아게와 생보리새우를 바삭하게 튀겨 고소한 맛을 내는 보리새우튀김 등 맥주와 잘 어울리는 일품요리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매운 고추장, 고춧가루에 갖은 양념을 더한 양념장으로 만든 이곳의 매운 홍합 요리는 속이 짜릿할 정도로 매콤한 맛이 추운 겨울, 술 한 잔과 함께하면 몸에 열을 올리기에 안성맞춤이다.

info
메뉴 매운 홍합 2만2천원 영업시간18:00~02:00
위치 서울 강남구 신사동 525-19 문의 02-515-2233

블랙스미스 청담점 홍합스튜

이탈리아식 패밀리 레스토랑 블랙스미스가 일곱 번째로 선보이는 직영점이 청담 사거리에 문을 열었다. 화덕피자와 다양한 파스타, 그릴 요리 등이 주메뉴를 이루는 블랙스미스에서는 최근,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의 입맛을 노린 골든김치피자와 감베로니김치파스타, 막걸리에 에스프레스를 넣어 만든 막카푸치노 등 다양한 퓨전 요리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매운 고추를 넣어 매콤하고 개운한 맛에 토마토소스의 새콤함이 더해져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홍합스튜는 따뜻함이 오래가도록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데,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블랙스미스의 시즌 메뉴로 인기가 높다.

info
메뉴 홍합스튜 1만5천5백원 영업시간 11:30~02:00
위치 서울 강남구 청담동 48 문의02-3448-6100

뜨끈한 국물이 꽁꽁 언 몸을 녹여주는 홍합탕은 겨울철에 사랑받는 메뉴 중 하나이다. 제철을 맞아 한껏 물이 오른 홍합으로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에 도전한다.

Credit Info

포토그래퍼
정문기,신지연,김나윤,강태희
에디터
정은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