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뽈뻬떼파니니

On May 21, 2013

  • 주재료

    치아바타 1개(포카치아 대체 가능), 뽈뻬떼 8개, 프로볼로네치즈 5장, 양상추·마요네즈·엑스타라버진 올리브유·소금 적당량씩

  • 뽈뻬떼

    다진 소고기 500g, 빵가루 100g, 마늘 1쪽, 로즈메리·세이지·타임 10g씩, 밀가루 30g, 식용유·소금·후춧가루 적당량씩, 토마토홀 1캔(200g), 샬롯 1개(양파 대체 가능),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 ½컵

만들기

|

30분 이내

  1. 1 치아바타(포카치아)는 반으로 가른 뒤 팬에 양면을 노릇하게 굽고 빵의 안쪽에 마요네즈를 얇게 펴 바른다.
    2 빵의 밑면에 양상추를 깐다. 올리브유에 소금을 약간 넣고 섞어 양상추 위에 살짝 흩뿌린 뒤 뽈뻬떼와 프로볼로네치즈를 차례대로 올리고 빵 윗면을 덮어 파니니 그릴이나 그릴 팬에 양면을 구워 치즈를 살짝 녹여 완성한다.

    뽈뻬떼 만들기
    1 빵가루는 물에 불려두고 마늘, 로즈메리, 세이지, 타임, 샬롯은 잘게 다진다.
    2 물에 불린 빵의 물기를 꼭 짜낸 뒤 믹서에 넣는다. 다진 소고기와 다진 마늘, 허브, 소금과 후춧가루를 함께 넣고 곱게 잘 섞이도록 곱게 간다.
    3 고기 반죽은 적당한 크기로 떼어내 동그랗게 만든 뒤 밀가루에 굴려 얇게 옷을 입힌다.
    4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앞뒤로 노릇하게 구운 뒤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을 뺀다.
    5 ④의 팬을 키친타월로 살짝 닦아 기름기만 제거한 뒤 올리브유을 두르고 토마토홀과 다진 샬롯을 넣어 한소끔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핸드블렌더로 토마토를 곱게 간다.
    6 ④의 뽈뻬떼를 넣고 20분간 중약 불에서 뭉근히 끓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